[출처] [22/23 FA컵 8강] 에릭 텐 하흐, 풀럼전 매치데이 Q&A (전문)|작성자 carras16
Q. 유로파 리그 8강전에서 스페인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tH :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대회 8강전에 올라오면, 모두가 어려운 상대입니다. 이제 우리는 유로파 리그 우승 경험이 많은 팀을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 지난 8년 동안 3번의 우승을 차지한 팀이죠. 8강전에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그들을 꺾기 위해 최고의 축구를 선보여야 합니다."
Q. 세비야는 역대 최다 우승팀입니다. 라 리가에서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진 않지만 감독님께서는 대부분의 스페인 팀들이 그렇듯 세비야도 아주 까다로운 상대가 될 거라 예상하시나요?
EtH : "리그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8강전에 올라왔다는 건 좋은 팀이라는 거죠. 유로파 리그는 세비야가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 기회예요. 따라서 우리는 최고의 축구를 선보여야 합니다."
Q. 최근에 아주 많은 일정을 치르고 있습니다. 감독님께서 추후에 상대팀을 훨씬 더 디테일하게 분석하기 위한 숙제를 하실 것 같은데 맞나요?
EtH : "지금은 풀럼전에 집중해야 합니다, 세비야전이 아니라요."
Q. 풀럼전을 앞두고, 새로운 팀 소식이나 부상 상황이 어떻게 되나요?
EtH : "지켜봐야 해요. 의료진과 만나봐야 합니다. 제게는 아이디어가 있지만, 지난 경기에서의 일부 선수들의 성장을 지켜봐야 할 겁니다. 스콧 맥토미니를 [레알 베티스전에] 기용하지 않았었죠, 약간의 불편함을 호소했었습니다. 며칠 혹은 몇 시간 내로 상황이 진전될지 지켜봐야 할 겁니다."
Q. 안토니와 앙토니 마시알의 상황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주말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까요?
EtH : "앙토니 마시알은 출전하지 못할 겁니다. 안토니는 진행 상황을 봐야 할 것 같아요."
Q.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회복이 정말 잘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해주셨습니다. 그가 4월 즈음에 복귀할 거라 예상하시나요?
EtH : "네, 4월에 복귀할 겁니다. 재활 치료를 정말 잘하고 있고, 회복 속도가 아주 좋습니다. 몇 주 동안 지켜봐야 해요."
Q. 환상적인 소식이군요. 뛰어난 선수이자, 뛰어난 사람이기도 한 에릭센입니다. 훌륭한 선수들과 관련해서, 주앙 팔리냐가 풀럼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선수입니다. 출전 정지로부터 복귀했고, 팀 내 중요도 측면에서 카세미루와 약간은 유사한 선수 같습니다. 이 선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리고 그가 풀럼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EtH : "풀럼은 정말 좋은 팀입니다. 리그 높은 순위에 위치해 있고, 퍼포먼스도 아주 뛰어납니다. 꽤나 괜찮은 축구를 하는 팀이죠. 팔리냐는 분명 중원의 깊숙한 위치에서 뛰며 풀럼에게 아주 중요한 자원입니다. 팀의 조직을 아주 잘 만들고, 연계 능력도 아주 좋습니다. 많은 공을 가로채기도 하죠. 그렇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풀럼이라는 팀 전체가 잘 짜여진 팀이기 때문에 우리는 최고의 축구를 선보여야 합니다."
Q. 안드레아스 페레이라에 대해서는 당연히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전방의 [알렉산더] 미트로비치는 클래식한 중앙 공격수고요. 두 선수의 파트너십과 이번 시즌 풀럼의 전반적인 퍼포먼스에 어떤 인상을 받으셨나요?
EtH :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덕분에 행복합니다. 오래 전에 PSV에서 짧은 시간 동안 함께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죠. 이곳에서 수 년 동안 뛰었고, 풀럼으로의 이적이 선수에게 있어 좋은 단계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그곳에서 꾸준히 뛰고 있고, 미트로비치와의 파트너십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말씀드렸듯, 풀럼이라는 팀 전체가 잘 짜여진 팀입니다."
Q. FA컵 역사에 대해 아주 정통합니다. 대회에서 12회 우승을 차지했죠. 우리 팀의 초대 외국인 선수 중 한 명인, 아놀드 뮈렌이 1983년 브라이튼과의 결승전에서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환상적인 네덜란드 선수로서 그에 대해 어떤 기억을 갖고 계신가요?
EtH : "뮈렌에 대해서는 한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뮈렌은 FC 트벤테 소속으로 뛰기도 했습니다. 그와 그의 형제인 게리 뮈렌은 정말 스타일리시한 미드필더였어요. 공을 정말 편안하게 잘 다루고, 기술적인 선수들이었어요. 시야도 훌륭했죠. 훌륭한 패스뿐 아니라 득점 능력도 갖춘 선수였습니다. 그의 최고의 능력은 공 소유, 위치 선정, 그리고 패스였다고 생각해요. 그의 역대 최고의 패스는 88년 네덜란드 대표팀에서 마르코 반 바스텐의 득점을 도왔던 패스입니다. 우리 모두 기억하는 장면이죠."
Q. 저도 그 대회를 아주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의 성적이 아주 처참했죠! 월드컵으로 긴 휴식기를 맞이하기 전에, 감독님께서는 우리 팀이 강력하게 마무리하길 원하셨고 우리는 풀럼전에서 정말 엄청난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A매치 휴식기를 앞두고 있는 이번에도 비슷한 결과를 원하고 계시나요?
EtH : "그럼요, 그렇지만 이건 다릅니다. 역사예요, 이제 우리는 미래를 위해서도 승리를 해야 합니다. 즉 모든 포커스가 이번 경기에 맞춰져 있어야 한다는 거예요. A매치 휴식기 전에 치러지는 엄청난 경기입니다. 우리는 세 대회에 머물고 싶고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여야 합니다. 팀을 대비시켜야 하고, 선수들은 경기에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우리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Q. 감독님께서는 팀의 유로파 리그 8강 진출을 도우셨고, 이제 FA컵 4강에 진출할 기회가 다가왔습니다. 감독님과 스태프 그리고 선수들이 모두 결승전을 향해 밀어붙이고 있나요?
EtH : "네 물론이죠. 이 경기가 끝나면 시즌의 최종 단계로 접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아주 중요하고 우리도 잘 알고 있습니다. 팬분들께서 정말로 기대하고 계십니다. 일요일에 올드 트래포드에서 치러지는 중요한 경기니까요. 팬분들께서 우리를 지지해주실 거라 확신하고 우리도 팬분들께 에너지와 축하할 만한 결과를 드려야 합니다.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모든 걸 해야 해요."
원문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
영상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