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볼고그라드에서 대충 1,000km 떨어져 있는 흑해의 휴양도시 소치를 가볼까요~~@!
소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테넷으로 찾아보시고(그래야 더 기억이 남거든요)
소치( Soči): 흑해 해안을 따라 뻗어 있으며, 카프카스 산맥 본줄기의 서부기슭에 자리잡고 있다. 1896년 옛 나바긴스코예 요새가 있었던 자리에 세워졌으며 1902년 휴양지로 개발되기 시작했다. 수많은 광천, 해안과 산의 아름다운 경치, 긴 해변, 온화한 날씨 등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러시아 및 동유럽 휴양객들이 즐겨 찾는 대규모 휴양지 및 요양지가 되었다. 이 도시에는 호텔, 관광 센터, 야영지 등이 많으며 50개가 넘는 요양소가 있다. 거리 및 공원들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열대 나무와 관목들로 가득하다. 1961년에 새로 조성된 대(大)소치는 해안선을 따라 150㎞ 뻗어 있으며 곳곳에 휴양소들이 늘어서 있다. 이 도시에서 동쪽으로 72㎞ 떨어진 곳에 카프카스 국립자연보호구역이 있는데, 이곳은 1924년에 자연보호구역으로 설정되었으며, 면적이 2,633㎢에 달한다.
도시전체가 정원과도 같은 자연 휴양도시
소치는 러시아의 가장 인기있는 리조트 도시로 흑해 연안을 따라 145km 정도 뻗어 있는 아름다운 자연 도시이다. 이 도시는 1828년 건립되었으며 1909년에 리조트로서의 개발이 시작되었다.
이곳은 러시아 사람들뿐만 아니라 주변의 다른 국가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7, 8월에는 그 인기를 실감할수 있을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최근 몇년에 Radisson SAS Lazurnaya 과 같은 고급스러운 호텔이 생겨나 앞으로도 귀족스러운 휴양을 즐기려는 다양한 국가의 관광객들이 몰릴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곳이 리조트로 발전하게된 이유는 바로 따뜻한 날씨와 깨끗한 공기 덕분이다. 때문에 다양한 해양 스포츠가 발달하였으며 이곳 시민들도 매우 온화한 성품을 가지고 있다. 이곳 흑해에서 즐기는 여름을 두고 니스 해변과 비교하기도 한다.
또한 소치의 매력은 해변에만 있는것이 아니다. 이곳은 도시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자연 공원으로 묘사될만큼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이 풍부하여 거대한 식물원과 자연공연등을 방문할수도 있고, 온천도 즐길 수 있다.
여름에 찍은 사진은 어디 있는지 찾지를 못해서 못올리고... 겨울과 봄이오는 길목의 소치 사진입니다.
저는 마 .. 부족한 사진실력이지만 노력하는 마음으로 찍은 사진 올릴게요.
카페 참여와 관심 많이 부탁합니다.
소치의 관문인 소치역의 모습입니다. 건물이 내.외부 다 아름답습니다.
소치역의 시계탑입니다.
멀리 모스크바호텔에서 바라다 본 소치의 구해군성 건물입니다. 지금은 용도를 잘 모르겠네요.. 죄송
소치는 북위 44도쯤의 위치에 있는 도시입니다마는 지중해성 기후와 흑해의 영향을 받아 이렇게 열대수가 무성히 자랍니다.
매우 이국적인 풍취랍니다. 북위 44도면 한국의 경도에서는 블리디보스톡쯤의 위치입니다.
마침 소치를 간 날 눈이 내려 눈을 쓰고 있는 야자수나무 사진을 찍을수 있었습니다. 눈을 맞고도 싱싱한 모습이 참 신기했습니다.
구 해국성앞 공원의 열대림 앞에서 가족이 한 컷 해 보았습니다. 복장은 겨울복장.. 분위기는 어느 남국의 섬 같은 곳에서 ..ㅎㅎ
소치를 알려주는 사진입니다.
철이른 계절임에도 햇살 좋은 날에는 이렇게 훌러덩 벗고 해변가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모습 ..
일광욕중인 사람들 .. 그럼 저는 어떤 모습일까요?
이런 두툼한 파케잠바를 입고 있습니다.
소치를 바라다 보는 전망대의 모습
소치시내에서 바라다 보이는 카프카즈 눈덮인 산의 모습 ..
소치 시내 곳곳에 있는 아름드리 열대수들 ..
소치 시내에서 햑 1시간 가량 차를 타고 가면 눈덮인 스키장이 시잡되고..
사람키를 훌쩍 넘는 눈더미가 쌓인 산 정상의 리프트 앞에서 ..
화롯불이 타오르는 휴게소 내부와 스키어들의 장갑들 ..
여행온 사람들이 초대를 해서 스키장에서 즉석으로 맛보는 사슬릭과 보드카 한잔.. 그리고 찰칵 한 번..
소치역의 야경
꽃으로 2014 소치라는 글을 만든 모습과 그 앞의 노란 신호등 .. 비롯 평창이 졌지만 파란불이 되길 바래봅니다.
첫댓글 카페가입해주세영. 유익한 즐거움을 함께 만들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