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
다음검색
2 {‘-다 뿐이지’ 구성으로 쓰여} 오직 그렇게 하거나 그러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말.
[조사]{체언이나 부사어 뒤에 붙어} ‘그것만이고 더는 없음’ 또는 ‘오직 그렇게 하거나 그러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보조사.
제가 쓴 글에서 '포로수용소'라는 단어는 문장을 시작하는 체언이으므로 '뿐'을 띄어서 써야 맞습니다.
포로수용소뿐만 - (X)
포로수용소 뿐만 - (O)
첫댓글 * 박상율 : 어떻게 문제가 되었는지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글을 보완하세요.ㅡ_ㅡ;;;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