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퀘테레 기차여행에 이어 피렌체 인근에 있는 시에나(Siena) 버스여행 하려고 합니다.
■ 시에나 여행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적이라는 이 곳은 중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멋진 도시하고 하네요.
■ 교통편
피렌체에서 시에나 가는 기차는 1시간 30분∼50분, 일반버스 131번은 약 1시간30분, 급행버스 131R번은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기차는 역에서 내린 다음에 마을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다고,,,,,그래서 버스타고 가는 것이 편리하다고 하네요,,,,
- 피렌체 산타마리아노벨라역 뒤편에 131R 버스 타는 곳( Alamanni - Stazione Santa Maria Novella )에서 승차하여 여행 (당일 현장에서 티켓구매, 편도 8.4유로/인이며 왕복으로 구매해서 여행, 티켓에 버스시간 표시 없으므로 아무때나 타도 됨)
↓ 티켓 판매하는 곳
↓ 시에나 급행버스 시간 (전광판에 표시) 아래에 노란박스 주의,,,,,
↓ 티켓을 버스타기 전에 요기 노란박스에 넣었다 빼야 한다고, 안그러면 무임승차로 벌금물어야 한답니다,,,,그리고 넣을때 반드시 반으로 접어서 넣어야 티켓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 요 급행버스 타고 1시간10분 달려 시에나로 가네요,,,,
※ 시에나에 도착하면 TOZZI 정류장에서 내려 여행(여기서 대부분 사람들이 내린다고,,,), 그리고 돌아올때도 여기서 승차하므로 잘 기억해야 함.
↓ 요기서 피렌체 가는 버스 한참 기다렸다 타고 복귀 (시간표대로 오지 않아 불안했다고,,,, 주위 사람에게 물어보자,,,)
↓ 시에나 여행할 곳
■ 둘러볼곳
1. 시에나 대성당(Duomo di Siena)
13세기에 지어진 고딕양식의 교회로 화려한 외관과 내부의 예술작품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대성당 내부에 돈라텔로, 미켈란젤로, 베르나르도 등 유명한 화가와 조각가 작품들이 있고, 대성당 바닥은 섬세한 모자이크 작품으로 덮여 있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네요. 위치는 도보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15유로/인 랍니다.
2. Piccolominl Library(피콜로미니의 도서관)
피콜로미니 도서관은 교황 피우스 3세가 된 프란체스코 피콜로미니가 1495년에 숙부인 교황 피우스 2세의 장서를 보관하기 위해 세운 도서관이라고 하네요. 교황 피우스 3세는 핀투리키오와 그의 제자들에게 피콜로미니 家 출신의 교황 피우스 2세의 일대기를 그려주도록 의뢰하여 그렸다고 합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이 프레스코화는 서양 미술사에 한면을 장식하며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고,,,
↓ 도서관 입구
↓도서관 천정 및 벽화
3. 캄포광장 (7∼8월에 말을 타고 경주하는 팔리오 축제가 열리는 장소라고 하네요.)
↓ 가이아 분수 (1419년 자코포 델라 케르치아가 만든 조각상들로 장식된 분수로 캄포 광장에 있다고 하네요.)
↓ 푸블리코 궁전 (캄포광장 앞에 있다고,,,,)
↓ 만자의 탑 (이 또한 캄포광장 앞에 있다고,,,,)
↓ 주변 둘러보기 위해 만자의 탑으로 올라가는 곳(궁전 입장하지 않고 만자의 탑 만 올라가는 경우 10유로/인 라고 하네요,,,,,)
4. 산도메니코 성당과 산타 카타리나의 집
산도메니코 성당은 이탈리아 시에나의 수호 성녀인 카타리나에게 헌정된 성당 이라는군요.
↓성녀 카타리나의 집
5. Vista Panoramica di Siena (시에나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6. Vestri Palace
7. Porta dei Pìspini, Siena
8. Palacio Salimbe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