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2 쿼드 구입을 중단하라! 두배 성능의 "펜린" CPU 나온다.
인텔에서 최근 개최한 " 인텔 개발자 포럼 2007 (IDF2007)" 에서 경악할 사실이 발표 되었다.
인텔은 , 오는 7월 이후에 , 최신의 45nm 미세 공정을 채용한 펜린 ( Penryn) 프로세서 를 출시할 예정이다.
그런데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 엄청난 캐시량을 추가하였고 클럭 또한 3.33Ghz에 이르는 고 클럭이면서도 , 발열과 소비전력이 극히 낮은 것으로 밝혀졋다.
인텔은 이 발표회장에서 , 새로운 펜린의 성능을 비교 공개 하였는데 그 성능은 , 경악할 정도여서 자리에 참석한 , 참관자들을 경악시켰다.
자, 그럼 , 새로운 펜린의 성능을 직접 구경해 보기로 하자.
( 새로운 펜린을 채택한 PC를 선보이고 있다. 가운데가 펜린 CPU를 채택하였다)
벤치마크 CPU 는 다음과 같다.
1. 펜린 쿼드 코어(3.33GHz ,1,333MHz FSB ,12MB L2 캐쉬)
2. 펜린 듀얼 코어(3.33GHz ,1,333MHz FSB ,6MB L2 캐쉬)
3. 코어 2 익스트림 QX6800 쿼드코어 (2.93GHz ,1,066MHz FSB ,8MB L2 캐쉬)
비교 대상은 , 지금 120만원이라는 고가에 팔리고 있는 인텔의 최고급 기종 코어 2 쿼드 QX6800이다.
그러나 펜린은 , 이 제품의 성능을 가볍게 넘어섰다.
펜린 CPU는 듀얼 코어와 쿼드 코어 , 두 종류로 출시가 되며 , 가격 또한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 그림 ; 펜린 쿼드코어 3.33Ghz 제품의 CPU-Z 화면이다: 코어가 4개에 캐시를 무려 12MB나 달았다)
( 벤치 마크 결과 )
놀랍다!!!!!
펜린은 쿼드코어 코어 2 쿼드를 압도 하고 있다. 펜린 듀얼코어는 , 120만원짜리 코어2쿼드 를 68%나 앞서고 있다! 더 놀라운건 , 쿼드코어 펜린이다.
쿼드코어 펜린은 , 코어2쿼드 보다 105% 나 앞서고 있다. 실로 두배 이상의 성능을 보이고 있는것이다!!!
이러한 경악적 성능을 내면서도 , 발열과 소비전력 또한 낮다니 , 실로 경탄할 일이다.
이러한 고성능은 , 최신 45mn공정으로 , 더 높은 클럭과 , 훨씬더 큰 L2캐시를 제공함으로서 얻어 졋다고 인텔은 밝혔다. 한편 이 놀라운 성능을 보인 펜린은 7월 이후 하반기 부터 발매될 예정이다.
현재 펜린용 매인보드가 조금씩 출시 되고 있습니다. 7월이라고 하였는데 좀더 정확히 말하자면
11월 부터 35나노 공정부터 출시 하기 시작하여 2008년 1월에는 한국에도 45나노 공정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 현재 코어 2 듀오를 구입할 분들은 몇달만 더 기다렸다가 , 두배 성능의 펜린을 구입하는 것이 큰 이익이 될것이다.
아래 재가 올린 펜린 소식에 3배 라고 했는데 2배로 정정 합니다.
( 사진: 45nm공정의 최신 CPU "펜린")
첫댓글 그래프가 믿기지 않을 정도네요. 저정도 성능 향상이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저 기사를 못 봤다면 쿼드코어 구입할 뻔 했습니다.
어허.. 좀 기다리다가.. 이거사야겠군요..
저도 기다리는중..
쿠어~ 자꾸 기다리다... 못살지도..-ㅅ-;;
펜린으로 시작한다면 2~3년은 그냥 버텨도 쓸수 있을것 같습니다. 차후 또 몬가 놀랄만한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요 ^^
이 7월은 내년(2008) 7월을 말하는 것인가요? 지난 올 7월 22일인가 CPU 가격하락이 있다고 해서 몇달이나 기다렸지만, 막상 신기종들은 불과 몇 천원 차이라서 한참 실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컴퓨터에 있어서 필요할 때 사는 것이 최적기라는 진리를 다시 한번 더 되 새기는 기회였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1G당 10만원 수준이었던 RAM이 2.5~3만원 수준이던데, 이 램이 무언가를 제거한 싸구려 램인가요? 아니면 그 램이 싸져서 그렇게 된 것인가요? 매우 놀랐습니다. 그 가격 차이에...
램 시장은 램을 생산하는 대기업간의 싸움이라고 많이들 표현 합니다. 램을 생산하는 대기업들마다 생산량에 따라 수급이 달라지는데 그 수급량에 따라 가격변동이 심합니다. 또한 경쟁업체에서 같은 라인의 램을 낮은가격에 출시하면 그것에 따라 램값이 차등하게 변동 되기도 합니다. 거의 1~2개월 차이로 10만원 단위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러고보니까 그렇네요. 올해 7월로 해석하기에는 아직 펜린이 안나온 것 같고... 내년 7월로 해석하자니 너무 먼 미래입니다. 내년7월이면 1년후인데 1년동안 60~100%성능향상이 있다는 얘기네요. 그래도 이정도 발전속도면 굉장히 빠른 속도군요.
우리가 펜린을 구입하고 보급될 쯤에는 또 2배의 성능 cpu가 나옵니다. 그때는 또 이런 기사가 나올테고 구입안하겠다는 사람이 있겠지요. 그것이 또 반복되구요.
듀얼 시리즈에서 코어시리즈로 넘어오는 과정을 하드코어 유저들은 변화의시기로 봅니다. 이유인즉 몇년동안 이어오던 팬티엄시리즈를 완전히 탈피하는 분기점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어시리즈를 좋게보던 시장도 비스타가 출시된후 비스타의 성능을 전부 끌어내지 못한다는 평가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비스타 시대를 열기엔 몬가 부족하다는 입장이었죠. 펜린은 코어 시리즈의 연장이지만 오히려 코어보다 펜린을 비스타 시장의 개척 시점으로 보는 형상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당히 오래전부터 떠돌던 정보이죠.. 저도 이거 보고 그냥 기다려야지 맘 먹었습니다만.. 그렇게 하다간 한도 끝도 없으니 그냥 E6750으로 한달전에 가버렸습니다. 나중에 보드라던지 DDR3도 많이 풀리면 펜린 구매를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최근에 기가 바이트에서 나온 매인보드 보니까 D시리즈부터 펜린까지 지원하는 보드가 나왔더군요 그거하나달면 D끼고 놀다가 펜린 칩만 갈면 되겠다는 생각을..흐흐
예 저도 기가바이트 D 시리즈를 쓰고 있습니다. DDR3 신경 안쓰고 그냥 가본다면 저도 펜린 업글은 가능하겠는데.. 이왕이면 더 좋은 환경에서 써보곤 싶죠.. ㅎㅎ 문제는 총알이 아니겠습니까 역시
신제품을 기다리다 보면 새로나온 제품은 써보지도 못한다는....ㅋㅋㅋㅋ
정답입니다....돈지름이죠...ㅠㅠ
한마디로 죽기전에 사는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코어2 쿼드코드 싸지겠군요....
으흐흠-_-^ 한동안 기다렸다가 가야 겠군요-_-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그렇게 성능이 향상된다니.. ^^ 놀랍네요 얼마전에 콘로로 업글했는데.. 에거거..
얼마전에 쿼드 Q6600으로 업글했는데..... 에거거2....
저두 그제 쿼드Q6600샀는데...에구...
좋은정보를 올려주셨네요. 출시되는거 봐서 구입을 고려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