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탈모 원인 : 유전적 영향은 없으나, 스트레스성 탈모로 추정됨.(36세)
2. 탈모 후 심리적 증상 : 사람들 만날 때 마다 인사치레 하는 말로 "너 머리 많이 빠졌다??"라는 말을 들을때마다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음. 점점 대인기피 현상이 생김. 특히 친척들 만나면 "우리 집에 머리빠진 사람 없는데 너만 머리 빠진다???"라는 말을 들으면 스트레스 받음. 처음 사람들을 만나서 내 나이를 말하면 장난치는줄 앎.
2. 모발이식 수술 계기 : 언제가는 모발이식을 하고 싶었으나... 우리 딸(6세)이 친구와 자랑거리를 얘기하다가 자랑거리가 떨어지자..."우리 아빠 대머리다~"라는 한마디에 바로 수술날짜를 정함.
3. 인터넷으로 여러 곳을 알아보던 중 가장 공통적으로 수술을 잘 한다는 곳 2~3군데 압축! 그 중 실패 후기가 단 한 건도 발견되지 않은 JP성형외과로 결정!(삼탈모 카페의 영향이 큼) 수술 날짜를 잡고 어찌나 걱정되던지..워낙 겁 많은 성격이라... 하지만 눈 딱 감고 단 한번만 힘내자!!라는 마음으로 2015년 7월에 수술 실시!! 수술 당일 환자복 갈아입고 수술대기하는데 어찌나 긴장되던지... 하지만 막상 수술대에 누우니 그간 걱정 했던게 좀 창피할 정도였음.. 마취주사가 아프다는건 쫌 과장임. 여자 이식환자들 중 아프다는 말 하는 사람 한 명도 못봄. 이런걸 볼때 남자보다 여자들이 더 강심장?? ㅎㅎ
가장 걱정되던 부분은 뒷머리 떼어낼때의 통증 혹은 기분->마취주사로 인해 전혀 감각 없음.
두번째 걱정되던 부분은 수면마취 -> 앞머리에 이식할때 이때 아주 소량의 수면마취제 사용. 금방 깨어남.전혀 걱정할 필요 없음.
세번째 걱정되던 부분은 수술후 운전 -> 굳이 비유하자면 ..치과에서 마취주사 맞고 다들 운전하고 집에 가는것과 비슷함. 수술 후 운전 가능함. 머리에 돌을 얹고 가는 기분??
4. 수술 후 불편한점-> 이게 가장 힘들었음. 잠잘때!! 사진처럼 저런 베게 없었으면 정말 잠자기 힘들었음. 저 베게 덕뿐에 그나마 잘 수 있었음. 솔직히 한...3~5일정도는 잠잘때 가장 불편하고, 실밥 풀기전까지도 불편함이 유지됨.
5. 수술 후 7개월 후 사진. 곱슬머리라 머리가 진짜 엄청 늦게 자람..
* 총평
1. 수술! 걱정하지 말고 바로 당장 하세요~ 진짜 다른 세상입니다. 수술 전에는 바람부는 날이 그렇게 싫더니만 수술 후 정면으로 맞는 바람이 이렇게 시원할 수가 없습니다. 수술전 머리에 물 닿는게 그렇게 싫더니만 지금은 수영장에서 열심히 수영을 배우고 있습니다. 수술 전에는 내 나이를 그렇게 얘기하기 싫더니만 수술 후에는 제 나이를 당당하게(?) 말 하고 있습니다.
2. 제가 편하게 수술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종필원장님(성함때문에 JP성형외과인듯 ㅎ)을 절대적으로 믿고 수술했습니다. 환자가 의사만 확실히 믿으면 수술이 부담되지 않더라고요. 이식 수술 후 바로 후기를 올리려고 했으나 개인적 업무가 밀려 못 올리다가 8개월 쯤 되어서야 후기를 올리네요~ 특히 상담실장님과 카운터에서 예약날짜 잡아주셨던 간호사(두분 성함몰라서 죄송해요ㅜㅜ)분 너무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첫댓글 이식 결과 좋아보입니다.
이식후 관리도 잊지마시고요~
이식후 관리가 더더욱 중요하다는거 명심하시구요 다음 후기도 기대할게요~
오 전보다 훨 나아지셨네요 ㅎ
확실히 앞머리 부분에 숱이 많이 늘었네요 ㅎㅎ따님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좋은 후기 감사드리고요~~
아직 8개월이면 점점 더 좋아질거 같거든요. 꾸준한 관리로 기존모도 지키시고 이식모도 잘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와! 앞머리부분이 정말 많이 좋아지셨네요! 사진과 함께 작성해 주신 후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 후기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정말 관리 잘해주셨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해주셔서 쭉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좋아지셨네요 ㅎㅎ
와 멋쟁이가 되셧네요 부러워여 ^^
저도 jp서 한지 100일됏어여..
2일에1번씩 프페 (카피). 미녹. 족욕하는데 아직 하나도 나올생각을 안하네요...
미녹바른지 1달남짓되서 그런가 쉐딩도 더 심해진거같구요 ㅜㅜ
3달이면나올즐알앗는데 아직 전혀안나와서 경조사도 못가네요 ㅜㅜ
4달은 지나셔서 나오셧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