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카드사 배송직원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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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금융사기 예방 안내]
KB국민카드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카드사 배송직원을 사칭하고 가짜 고객센터로 전화하도록 유인해 금전 피해를 발생시기는 사례가 증가하여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카드사 배송직원 사칭 피싱 수법
1. 카드사 배송직원을 사칭하여 카드 배송을 이유로 전화
2. 카드를 신청한 적 없다고하면 가짜 고객센터로 전화하도록 유도
3. 가짜 고객센터 상담원이 예방 조치를 해준다며 앱 설치를 요구하고 휴대폰을 장악
4. 금감원 또는 검찰을 사칭하는 자가 전화하여 불법자금 조사를 이유로 현금, 수표 편취
■ 최근 피싱 수법의 특징
1. 앱 설치를 요구(걸고 받는 모든 전화가 범죄조직에 연결되도록 조작)
2. 외부와의 교류를 차단하기 위해 새로운 휴대폰 개통을 요구
▶ 신청하지 않은 카드 배송 전화를 받으면, 먼저 카드사 고객센터 연락처를 검색 후 해당 카드사의 대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직접 확인하세요
▶ 자산 보호조치나 사고 접수를 명목으로 앱 설치를 요구하면 거절하세요
▶ 수사기관은 절대 휴대전화 신규개통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카드 배송직원이나 금감원, 검찰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에 의해 금융사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별별 사기가 다 있네요
무서운 세상이네요
보이피싱 남자들만 하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