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혼성 계주로 시작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에서 도를 넘는 편파 판정 시비가 일고 있는 가운데 쇼트트랙 판정 불신 문제가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일본 매체인 ‘더 다이제스트’는 9일 쇼트트랙 판정 시비가 일부 국가의 문제를 뛰어넘어 여러 국가 언론에 다뤄지고 있는 상황을 전했다.
러시아 매체인 ‘메타레이팅’은 현지 정치인까지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내용을 실었다. 지난 5일 쇼트트랙 2000m 혼성계주 준결승전에서 4위로 경주를 마친 중국이 미국과 러시아가 함께 페널티를 받으면서 2위로 결승에 진출해 금메달을 딴 것에 대한 지적이었다.
당시 중국 대표팀은 준결승 판독 과정에서 선수 간 터치가 이뤄지지 않은 점이 확인됐지만 별 탈 없이 결승행 티켓을 잡았다. 비탈리 밀로노프 의원은 “중국이 주최국이어서 소송을 제기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둘 모두가 잘 못 했을 때는 둘 모두 실격을 주는 게 옳았다”며 중국에게만 너그러운 판정을 한 것을 비난했다.
중략
매체는 “해외 언론들의 불신이 커졌다”며 헝가리 일간지 마자르 힐랩에 실린 내용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헝가리 감독은 “리우(헝가리 선수)의 금메달을 강탈 당했다”고 항변했다. 헝가리 매체는 관계자들의 코멘트 등을 반영해 “중국 선수가 결승선을 넘는 순간 오히려 헝가리 리우의 손을 끌어당겼다”고 평했다.
실제 관련 장면은 여러 장의 사진으로 소개됐는데, 폭스스포츠를 통해서도 소개됐다. 이를 두고는 “끔찍한 사진이 나왔다”고 지적했다.
일본 매체는 이를 종합하며 “세계가 의심하고 있는 ‘중국 우선의 판정’이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우리선수들도 그렇지만 저 헝가리 선수가 젤 열받을듯 퍼뜨려줘~
이게 올림픽 결승전 모습이라니 ㅋㅋㅋㅋ 존나 코미디임.
쪽팔린줄 알아라 짱깨들아~
푸핫ㅋ 금메달을 빼놓고 경기해라 그냥
말이되나 시발
국제왕따 ㄱㄱ
적어도 억울하지만 외롭지는 않은 분위기다.
>이거다
풒
제대로 찍혔네 더러운것들
쯧쯧
부끄러운줄도모를걸~
진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네 계주도 이런식으론 안한다
심지어 인코스라인으로 들어오고 잇던거 아님? 그걸 못치고 못따라와서는 손으로 잡고 자빠졋에
커어 대박 ;;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라~뻔뻔한것들 ㅉ
추하다 진짜
진짜 추잡함.. 나 밀신데 여기 기사들 댓글들도 중국 그럴줄 알았다면서 놀랍지도 않다고 다들 그럼
개판이지 저게
국민성 그대로 보이네 ㅋㅋㅋ 뷔페에서 먹지도 못하면서 산처럼 무식하게 쌓아가거나 아이폰 구경하는데 남의 손에 있는거 상관없이 집어가거나 ㅋㅋㅋ
억울하지만 외롭지는 않은 분위깈ㅋㅋㅋㅋㅋㅋ ㅅㅂ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얼굴도 못생겼는데 하는짓도 못생김
아 그대로 헝가리가 다리좀만더들엇으면
거세될뻔했겠는데 아쉽
저 씨발놈
말이돠냐고 진짜
중하다 추국아
충격이야 진짜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