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매운 냉면을 정석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이다. 매운 냉면 맛집인 ‘할머니 냉면’은 청량리역 사거리에서 근처 골목에 위치했다. 이곳은 물 냉면과 비빔 냉면의 구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계란을 넣어 주는 것. 알싸한 매운 양념과 계란이 만나 맛의 균형이 적절히 조화롭다. 처음 방문했다면 너무 매울 수도 있으니 양념 소스를 덜어먹는 방법도 추천한다.
해주냉면
해주냉면
해주 냉면은 잠실에서 ‘매운 냉면’이라는 메뉴로 40년 이상의 긴 역사를 자랑한다. 황해도 해주 출신 황규복, 김춘자 부부가 운영해온 맛집. 대표 메뉴는 물 냉면과 비빔 냉면. 톡 쏘는 매운 냉면 맛이 특징이다. 8년에 걸쳐 만든 ‘해주냉면’만의 특제소스가 비결이라고. 물 냉면은 한우 뼈로 우린 육수에 내어 주는데, 매운 양념을 취향껏 추가해 먹을 수 있다.
동아냉면
동아냉면
서울 용산구에서 매운 냉면 맛집으로 꼽으라면 단연 ‘동아냉면’이다. 정확히 말하면 보광동에 위치했다. 이곳의 매운 냉면은 기다랗게 채 썬 오이와 무를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은 식감을 자극한다. 맵고 달고 짜고 새콤한 맛의 양념은 어느새 냉면 한 그릇을 비우게 만든다. 다른 가게 들과 다르게 만두를 함께 판매 중인데, 매운 냉면과의 조합이 제법 잘 어울린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
첫댓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