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료법이란 자신의 오줌을 마셔서 병을 치유하는 방법인데 오줌에는 인체의 모든 물질적 성분이 녹아 있을 뿐 아니라 인체의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왜냐면 소변이란 혈관을 통해 모든 인체 구석구석을 돌다가 신장에서 걸려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존 의학적 상식으로는 노폐물에 불과하지만 물에 정보가 입력되는 원리와 극소량으로 인체의 면역과 생명력이 더 효과적으로 자극되어 같은 양상의 질병을 치료할수 있다는 원리인 동종(同種)요법에 의하면 넓게 보면 요료법도 훌륭한 동종요법의 일종인 셈입니다.
또 요로법은 흔한 우리의 고정관념(소변은 닿기만 해도 더럽다고 생각하는)을 무자비하게 부숴버리는 명약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냄새도 안맞을려하고 화장실가서 소변보고 손을 반드시 씻어야 하는 걸로 교육받아온 우리가 입으로 그것을 장기간 마신다는 것은 분명 에고가 통곡할 방법이지요. 이러한 면도 요료법의 '무의식에 효과를 미치는 치유력'이라 생각해 볼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모든 치료법이 다 그러하지만 한가지로 다 되지는 않습니다.
요료법도 마찬가지입니다. 효과가 좋은 사람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습니다.
그 오랜 역사로 보면 다 효과가 있었다면 벌써 난리가 났겠죠.
아래에 소개하는 동종요법에도 관심을 가져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동종(同種)의 원리는 자연(自然)의 원리라고 합니다.
자연(自然)이란 ' 스스로 그러하다'는 의미입니다. 사실은 생명의 원리도 똑 같습니다. 생명의 모든 활동이 사실은 '스스로 그러하다'고 볼수 있지요. 호흡, 심장이 뛰는것, 체온, 소화, 기타 모든 체내 조직의 활동과 뇌의 활동(감정, 사고)까지도 엄격히 말하면 다 '스스로 그러한 것'이라 볼수 있지 내 마음대로 , 내 생각되로 되지 않습니다.
내 몸과 마음도 그러한데 하물려 더불어 펼쳐지는 이 전체 삶이야 오죽하겠습니까?
동종의학이 현대의학과 같은 '다스리는 의학(역종, 이종, 대증요법)'과의 가장 큰 차이가 바로 인체의 자연치유력, 생명의 원리에 촛점을 두고 있다는 것일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병이라고 이름붙이고 그기에 나타나는 모든 증상들조차도 동종의학에서는 생명의 자연치유의 능동적 과정으로 바라보려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증상을 억압하거나 없앨려고 해서는 치유되는게 아니라 오히려 병이 깊어질수 있다고 보는 것이지요.
그래서 치료도 그러한 증상이나 그와 유사한 증상을 유발시켜 생명력의 발현과정(치유과정)을 도와주자는 것이지요. 그래서 동종(同種)요법이라 하지요.
우리가 고통이라고 인지하고 있는 모든 문제들은 사실 그 현상자체에 고통이 내재된 것이 아니라 그것을 못견뎌하여 어떻게던 빨리 없애보려는 마음이 그러한 현상을 고통으로 자꾸 부각시키는 면이 있습니다. 아무리 남에게 좋은 것도 내가 싫다고 보고 나쁜것으로 판단하고 거부하는 마음이 생기면 그건 내게 고통인 것입니다. 그래서 사실 우리가 겪는 모든 질병이나 고통도 그 자체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문제가 있건 없건 우리에게 어느 순간 경험된 것일 뿐 내가 어찌 해볼수 없는 것입니다.
어찌 하려고 하는 마음이 사실은 고통인 셈이지요.
어찌 해볼려고 해서 해결되면 다행인데 그렇지 않은게 생명의 원리라는 것이지요. 어찌 해보려는 그 마음은 항상 있는 그대로의 현상을 부정하려 하는 것이고 그것이 곧 생명의 흐름을 스스로 막아서 고통을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그래서 진정한 치유란 역시 순리에 따르는 것입니다. 내몸의 모든 현상도 자연스럽게 왔다가 그냥 가게 내버려 두는 것입니다. 그것을 부끄럽다고 숨기고 감추고 못견뎌하고 없애려 하면 할수록 그것은 더욱 더 나에게 실체로 와닿고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을 유지하게 하는 힘이 바로 나의 그 거부하는 마음,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지 않는 부정적인 에너지 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현상자체는 항상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그것을 어떻게던 내가 원하는 대로 바꿔 볼려는 마음이 곧 고통에 속한것입니다.
동종의 치유원리는 바로 이러한 고통을 오히려 받아 들이고 수용하자는 것입니다.
이열치열....모든 근본적인 치유는 이 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봅니다.
겪지 않고 없앨수는 없습니다. 왜냐면 이미 일어 났기 때문입니다.
그냥 겪어 버리고 내 버려두면 왔다가 그냥 흘러 갑니다. 제행무상..이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안겪을 려고 하며 영원히 지속됩니다. 이것만이 나의 선택입니다.
그것이 고통스런 현상을 계속 유지시키는 힘입니다.
현재 서구 유럽과 미국, 인도를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동종요법의 핵심원리는 이미 히포크라테스 때 부터 적용되어 왔던 모든 의학의 기본적인 뿌리에 해당합니다. 다만 물질위주, 과학만능의 풍조에 밀려났다가 그러한 접근 방식이 한계에 부딪쳐가자 새롭게 부흥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하나의 치료방식의 의미를 넘어선 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해당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자연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원자를 쪼개고 전자를 조작하고 유전자의 비밀을 밝히고 인체의 구조적 원리를 완벽에 가깝게 탐구한다 하더라고 그러한 방식으로는 항상 완전히 도달하지 못하는 명확한 한계가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과학자들이 대부분 깊은 신앙심을 갖고 있었다는 것과 질병에 가장 전문가인 내과 의사들의 유병율과 사망율이 오히려 높고 정신과 의사의 약물중독율과 자살율이 높다는 것만 보아도 짐작할수 있습니다.
인간의 머리와 논리나 이성의 한계는 분명 자연의 있는 그대로의 원리를 극복할수 없습니다.
오히려 그럴수록 더 고통스럽고 불행해질 뿐인 것입니다.
동종약물은 대부분 자연에서 직접채취한 것입니다. 풀, 나무뿌리, 열매, 벌레나 독사의 독, 각종 미네랄, 광물, 인체의 병소등 무엇이나 다 약물로 사용합니다. 수많은 자연요법(한의학 포함)과 허브치료가 자연의 원료를 사용하지만 동종요법만이 지닌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원료를 그대로 약으로 쓰는게 아니라 고도로 희석해서 물질성분이 거의 없는 정보와 에너지를 취한 형태를 약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질적인 부작용은 원리적으로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물질적인 즉각적인 효과도 그만큼 떨어집니다. 대신 감정적, 정서적 문제나 오래된 만성, 난치병의 많은 근원적 문제들을 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병의 뿌리가 마음(무의식)에 있다고 보기 때문에 마음을 우선적으로 치유한다고 불수 있습니다. 마음의 현상은 부분이 아니라 항상 전체적인(한 개인)상태를 표현한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질병이라 이름붙여진 진단명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똑같은 진단을 가진 모든 환자들의 마음은 다 제각각입니다. 생활방식, 습관, 체질도 다 그거합니다. 동종요법은 이 모든 것에 관심을 갖고 환자의 상태(오직 하나)를 파악합니다.
그다음 그와 가장 유사한 동종약을 선택하여 투여합니다.
치유는 저절로 일어납니다.
약이 치유하는게 아니라 약물의 정보를 받은 인체내의 생명력이 자극받아 스스로 작용합니다.
때로는 딱 한번의 약을 복용후 몇달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인체 스스로 변화되길 기다려 주는 것입니다.
지금 설명하는 동종요법은 순수 고전적 동종요법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근본 동종의 원리는 같으나 용량과 약물선택법등에서 좀더 쉽고, 간편하고 흔한 급성질환위주로 발전하고 있는, 일반인들도 쉽게 응용할수 있는 동종요법도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동종약물을 직접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로 주문 가능합니다.
동종요법 진료하는 곳도 몇 곳이 안되고
순수한 고전적 동종요법(Classical Homeopathy)으로 진료하는 곳은 강남 차병원 동종요법 크리닉 뿐인 걸로 압니다.
모든 의학이 그렇지만 그 자체로 완벽한 치료는 없습니다.
생노병사가 순리인 우린 인생에서 완전한 건강을 꿈꾼다면 그것이 곧 가장 큰 병입니다.
병조차도, 나아가 죽음조차도 자연스럽게 받아 들일수 있는 그 마음이 곧 완전한 건강이 아닐까요? 그런 마음을 가진 이게게 병은 전혀 다른 의미로 와 닿을 것입니다. 다 의미있는 생명활동의 한 부분이겠지요.
웹상에서 동종요법에 대한 정보는 국내는 거의 없습니다.
동종요법이 국내에 소개된지가 몇년이 채 안되기 때문입니다.
외국 검색사이트에서 Homeopathy로 검색하면 헤아릴수 없는 많은 사이트와 정보를 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http://cam-doctor.com(전인치유를 지향하는 개인홈)에서도 손쉬운 여러 정보를 접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