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민원인이 다른 사람과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되자 상대방의 토지에 대해서
저희 읍사무소에 민원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자기 일을 제일먼저 처리할것을 계속 요구하고 저희 담당이 아닌 부분까지 공문을 보내라는등 억지스러운 요구를
계속하는상태입니다.
오늘은 한밤중 개인 핸드폰으로 전화 후 10여분간 억지스러운 민원을 계속제기하고 반말 및 트집을 잡으려 시비를 걸어옵니다.
개인간의 다툼의 복수를 행정민원으로 하려고 하는자체가 굉장히 불량하고 공무원 개인 핸드폰으로 한밤중에 전화하여 사생활침해까지 하고있습니다. 반말 및 큰소리는 기본이고요.. 조금있으면 욕도 나올것 같네요
공무원이 된 후 정말 안타까운게 법을 어긴사람에게도 부탁을하고 머리를 숙여야 한다는게 안타깝습니다. 또한 이런 개인간의 다툼을 행정력을 이용하려는것도 그렇구요. 감정싸움이 되서 말한마디 잘못하면 트집잡기 일수고..
이런 민원인에게도 끝까지 친절을 베풀고 요구사항을 들어줘야되는지.. 이렇게 하면 할수록 사람들은 공무원에게 큰소리치고 억지를 쓰면 요구사항을 들어준다는 인식만 심어주는것 같습니다.
차라리 저를 때려줬으면 하네요.. 그럼 제가 경찰에 신고라고 하지않습니까
첫댓글 원칙이 뭔지는 다들 알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지요. 일선 어느 행정기관이나 수없이 발생하는 일이지만 다들 그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개인 전화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모르겠지만 그게 큰 문제네요. 근무시간중에만 시달리는게 아니니....
맞더라도 절대 멱살도 잡지마세요~ 억울하게 엄청 맞고도 멱살 한번 잡기만해도 쌍방폭행에 공무원신분이라 징계도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