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4일(주일) 만나 군인 교회 주일예배설교♣
성경:민수기11:1-9(구213P)
제목:사탄의 올무
서론
할렐루야! 11월 첫째 주일입니다.
11월 한달도 믿음으로 군생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11월에 진급한 형제들을 축하합니다.
11월에 전역할 형제들을 축하합니다.
주님 앞에 나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11월 에도 주일예배 목숨걸고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주일에 박춘철전도사님과 이미정집사님이 오셔서 떡복기 만들어서 여러분들에게 제공합니다. 기대하시고 많이 오시기를 바랍니다.
영상/만나군인교회에서/153중대/방공중대
동영상/ 출애굽과 모세의 기적
***{제목}**“사탄의 올무 ”
(영상)/올무그림
이 그림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이런 올무로 곰을 잡기도 하고 잡아서는 안 될 짐승들을 잡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올무로 사탄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영상)/민수기11-12장은 이스라엘이 시내로부터 가나안을 향한 여행을 시작하자마자 여호와를 원망했던 세 사건을 소개합니다.
(영상)/하나님이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순종했던 이스라엘 백성이 시내를 떠나 행진한지 3일 만에 하나님을 원망했습니다.
(영상)/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 행진
그들은 매일 하늘에서 내리는 만나를 먹으면서도 감사하기는 커녕 불평하고 원망했습니다.
(영상)/만나
심지어 애굽에서 노예로 지내던 시절을 미화하고 그리워하기까지 했습니다.
(영상)/하나님은 이에 진영의 끝을 불사르심으로 경고하셨습니다.
여러분! 사탄이 유혹하는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
(영상)/1.원망의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1-3절).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역사를 출애굽 사건을 통하여 경험했습니다.
(영상)/홍해바다 기적 사건
세상에 그보다 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한 민족은 없을 것입니다.그들은 홍해를 건넜고,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은 백성입니다.
(영상)/구름 기둥과 불기둥
그들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특별한 은혜를 입었습니다.
(영상)/그런데 그들은 광야에서 하나님을 향해 원망했습니다(1절).
(영상)/“여호와께서 들으시기에 백성이 악한 말로 원망하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진노하사 여호와의 불을 그들 중에 붙여서 진영 끝을 사르게 하시매”(1절).
광야 여정에 불만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광야 자체에 주목하면 삶이 고달프고 소망이 보이지 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영상)/그들은 광야가 약속의 땅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자,하나님 백성답게 훈련받는 여정이라는 것을 알아야 했습니다.
(영상)/하나님은 이들에게 진노하사 불을 내리시어 진영 끝을 태우셨습니다(1절).
(영상)/진영 끝은 대열에서 이탈해 뒤쳐진 사람들,불평하고 원망하는 무리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하나님을 원망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되지 이전을 그리워하고,그때로 돌아가려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사탄의 올무 첫 번째는 원망의 올무입니다.
(영상)/광야와 같은 처지만 바라보지 마시고,하나님의 구원과 보호,인도와 공급을 묵상하며 감사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감사로 충만합시다!
(영상)/2.탐욕의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4-6절).
(영상)/이스라엘의 출애굽에 함께 했던 다른 종족들이 백성의 무리 속에서 원망과 불평의 불씨를 피웠습니다.
이들은 고기가 먹고 싶다고 이스라엘을 부추키며 선동했습니다.
(영상)/이들의 불평은 이스라엘의 마음을 서서히 사로잡았고,마침내 공동체는 순식간에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백성은 깊은 절망감에 울기까지 했습니다.
백성은 너무나 쉽게 “다른 인종들”의 불평에 감염되고 말았습니다.
(영상)/사람들은 부정적인 말에 쉽게 감염됩니다.
(여상)/그러나 그 부정적인 말의 실체는
“탐욕”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에 감사하지 않고 과거를 미화하며 현재와 비교한 것입니다(5절).
(영상)/“우리가 애굽에 있을 때에는 값없이 생선과 오이와 참외와 부추와 파와 마늘들을 먹은 것이 생각나거늘”(5절)
이런 불평과 비교는 공동체를 병들게 하고 마비시키는 바이러스와 같습니다.
(영상)/불평과 비교의 바이런스!
(영상)/부정적인 말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누군가의 원망과 불평에 감염되지 않도록 경계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군대생활 하면서 누군가 옆에서 부정적인 물을 할 때 그 자리를 피하든지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히 경계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3.배부름의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7-9절).
(영상)/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매일 만나를 내려 주셨습니다(9절).
이들은 먹고 살기 위해 농사를 지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저 매일 아침 광야에 나가 하늘에서 내린 만나를 줍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매일 해뜨기 전에 나가서 주워야 합니다. 해가 뜨면 시들어 버립니다. 그날 먹을 것만 주워야 합니다. 내일것까지 주으면 썩어버립니다.
그런데 내일이 주일이면 오늘 토요일에는 2일분을 주워야 합니다.
만일에 토요일에 주일분을 줍지 못하고 주일에 나가면 내려오지 않습니다.
(영상)/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하늘의 만나를 먹으면서도 감사하지 않았습니다.
40년 동안 만나를 먹고 살면서도 사탄의 올무에 넘어졌습니다.
(영상)/이들은 매일 하늘에서 내리는 만나를 당연한 것으로 여겼고, 심지어 지겹다며 불평했습니다(6절).
(영상)/“이제는 우리의 기력이 다하여 이 만나 외에는 보이는 것이 아무 것도 없도다 하니”(6절).
(영상)/만나는 기름 섞은 과자처럼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8절).
(영상)/“만나는 깟씨와 같고 모양은 진주와 같은 것이라/백성이 두루 다니며 그것을 거두어 맺돌에 갈기도 하며 절구에 찧기도 하고 가마에 삶기도 하며 과자를 만들었으니 그 맛이 기름 섞은 과자 맛 같았더라”(7-8절)
마치 세상 어느 곳에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음식을 먹으면서도 감사할 줄 몰랐습니다.
(영상)/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것들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매 주일 먹는 빵과 라면을 먹으면서 얼마나 감사합니까?
종종 정성을 다하여 빵을 사왔는데 안먹고 그냥 가면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매 주일 150명분의 빵을 사야 합니다. 이곳 만나군인교회 50명분(위병소,취사장,당직사령실),153중대 50명분,방공중대 50명분을 사야하고 음료수고 150명분을 사야합니다.
코스트코에 가서 빵150명분과 음료수를 사면 카트기에 가득합니다. 사람들이 모두 쳐다보면서 수군순군 거립니다.
빵 장사하는 줄로 압니다. 물어보면 말을 해주면 아 그러냐고 하면서 그 곳 군인들은 복 받았다고 말을 합니다.
여러분!하나님의 은혜를 당연시 여기면 하나님이 주신 것들이 불만족스러워 불평이 나오게 마련입니다.
여러분! 군대생활 하면서 감사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감사의 이유가 더욱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감사의 일기를 매일 한번 써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의 일기를 쓴 사람을 점검하고 상을 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11월 한달만이라도 한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결론}***
오늘 본문에서 이르라엘 백성들은 사탄의 올무에 넘어가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이에 진영의 끝을 불사르심으로 경고하셨습니다.
(영상)/1.원망의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1-3절).
(영상)/2.탐욕의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4-6절).
(영상)/3.배부름의 올무를 조심해야 합니다(7-9절).
여러분! 이스라엘 백성이 걸린 유혹의 올무를 우리의 삶에도 많이 있습니다.
(영상)/은혜를 잊으면 원망의 올무에 걸립니다.
(영상)/비교하며 탓하면 탐욕의 올무에 걸립니다.
(영상)/감사를 잃어버릴 때 배부름의 올무에 걸립니다.
여러분! 군대에서 사탄의 올무를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살 때 더 깊은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불평과 원망을 기뻐하지 않으신 하나님은 불을 내리심으로 백성에게 경고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매일 하늘에서 내리는 최고의 음식을 대가 없이 먹으면서도 조금도 감사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죄악 된 욕망을 내세워 원망하고 불평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를 알지 못하면 성숙한 신앙인이 될 수 없습니다.
감사를 알지 못하는 백성을 하나님은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세어 보시고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찬송가429장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1절: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 약한 마음 낙심하게 될 때에
내려 주신 주의 복을 세어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
이번주간에는 이 찬송을 반복해서 부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영상)/십자가와 부활 신앙으로 승리하십시요!
한마음기도
1.오늘 11월 첫번째 주일에 만나군인교회 새 성전에서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주일예배를 목숨같이 소중하게 여기고 예배드리게 하소서! 주일예배 성공하게 하소서!
2.사탄의 올무 3가지 원망의 올무와! 탐욕의 올무와! 배부름의 올무에 넘어가지 않기 위하여 은혜를 잊지 않게 하시고! 비교하며 탓하지 않게 하시고! 감사를 잃지 않게 하소서!
3.15보급대대에서 군생활 행복하게 하시고 부대가 평안하고 무사고와 안전하게 하소서! 운전병들의 안전운행을 하게 하소서!
4.이용훈대대장님과 김명환주임원사님과
중대장님들과 간부들에게 리더쉽을 허락하여 주시고 용사들이 맡은 책임을 철저히 감당하게 하소서! 최강의 보급대대가 되게 하소서!
5.2018년 4월11일(수) 오전11시에 헌당예배를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만나군인교회가 다음세대,차데새,미래세대의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소서!
6.만나군인교회 성전건축을 위하여 헌금하신분들을 천배만배의 복을 내려 주소서!
7.주일 오후에 드리는 153중대와 천마중대의 예배를 받아주시고 용사들이 주님을 만나 변화되게 하소서!
152중대와 154중대 형재들이 더 많이 교회에 나오게 하소서!
8.새로운 성전을 건축한 후 믿음이 좋은 군종병들을 세우고 반주자 찬양인도자 성가대원들을 보내주소서! 속히 보내 주소서!
9.새로운 성전에서 우리 용사들을 말씀으로 양육하게 하소서! 양육훈련을 시작하였으니 훈련을 잘받고 좋은 리더들이 많이 나오게 하소서!
10.다음세대,미래세대,차세대(다미차)의 주역들인 믿음의 용사들의 영혼구원을 위하여 기도와 선교헌금을 보내시는 교회와 성도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11.새로운 성전에 더 많은 간부들과 용사들이 구원받기 위하여 우리가 먼저 전도하고 선샤인을 실천하게 하소서!
12.만나군인교회 용사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시는 박종길목사님에게 능력을 주시고 내조하시는 성정숙사모님의 건강을 허락하여 주소서!
13.연무대교회도 마지막 마무리 공사가 잘 마치고 12월15일에 헌당예배 드리게 하소서!
14.만나군인교회에서 신앙생활하고 전역한 형제들이 일반교회에서도 신앙생활을 변함없이 하여 장차 한국교회의 리더들이 되게 하소서!
15.6월3일 주일에 위문오신 동일교회 청년부를 축복하여 주시고 교회가 날마다 부흥되게 하소서!
16.8월12일 주일에 위문오신 남양주 온누리교회가 날마다 부흥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군선교를 위하여 헌신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17.만나군인교회가 말씀의 만나와 일용할 양식을 마음껏 공급할 수 있도록 돕는 교회와 성도님들을 많이 허락하여 주소서! 그리고 천배만배의 복을 내려 주소서!
18.2 의무 중대가 우리부대로 오는데 그분들을 환영하게 하시고 우리교회에서 신앙생활 잘 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