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기간 : 9월3일(토)~9월7일(수)
# 총모집클랜 : 12개클랜
# 신청우선순위 : ① 리그후원클랜 (최소후원단위10000원)
② 참가신청양식을 정확히 지켜서 신청한 클랜중 선착순
# 신청양식 :
① 클랜명
② 클랜대표 베틀넷 아이디, 이름, 연락처
③ 비상연락망(핸드폰번호2개이상과 MSN메신저주소2개이상)
④ 클랜에이스1인의 아이디,종족
⑤ 클랜로고이미지, 로고가 없을경우 배너에 쓸 클랜만의 이미지(사진같은것)
⑥ 리그규정을 충실히 지키시겠습니까? (y/n)
⑦ 규정을 어겼을 경우 그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시겠다고 약속하시겠습니까? (y/n)
⑧ ACB에서 ACB클랜과 1~5경기 까지 했다고 가정을 하시고 결과보고를 해주세요.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서 자신의 클랜이 3:2로 이긴것으로 결과보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리플레이도 아무 리플이나 저장하시고 양식대로해서 신청글에 등록해 주세요.
1. ACB란?
(1) Allstar Clan Battle의 약자로 워크래프트3 유저들간의 교류를 늘리고 클랜의 활성화를 위해서 기획된 클랜 단위의 리그.
(2) ACB는 단지 보여주기 위한 리그가 아니라 자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참여하는 리그를 지향하며, 아마추어가 중심이 되는 아마추어 리그를 지향한다.
2. ACB Season2 후원 및 협력사이트, 리그
(1) PlayXP - ACB의 메인스폰서. 진행과 홍보를 위한 게시판 및 섹션, 배너 등을 제공.
(2) NicegameTV - ACB의 중요경기를 방송으로 중계.
(3) MWL - MWL의 리그맵을 ACB에서 테스팅하고 MWL에서는 ACB리그에 대해 소개하는 방송과 MWL사이트에 홍보하기로 합의하고 협력하기로 결정.
(4) WEG - ACB에서는 WEG 예선 시작전까지 ACB에서 진행하는 KoX나 ASL등을 통해서 맵테스팅을 하고 맵에 대한 피드백을 WEG측에 제공하고, WEG측에서는 WEG의 공식사이트내의 맵과 관련된 섹션에서 ACB리그를 언급하기로 합의하고 협력결정.
(5) Go)Annie - 와티비 중계권 제공.
(6) 개인후원 (2차리그)
① JunioR_Hani 5만원
② DailyLife 1만원(문화상품권)
③ Go)Drum 도토리100개 +@(미정)
④ 기타
4. ACB Season2 상금
→ 1차리그와 동일하게 (1위:10만원, 2위:5만원, 3위:3만원)
→ 후원금이 더 모일경우 상금은 증액될수 있습니다. 위의 상금은 최소단위.
5. ACB Season2 방식
(1) 경기방식
5전3선승제 경우 : 1경기~4경기-1:1단순매칭, 5경기-1:1에이스결정전
7전4선승제 경우 : 1경기~6경기-1:1단순매칭, 7경기-1:1에이스결정전
즉, 기존 데쓰매치방식을 변경하여 프로리그 방식으로 진행하되 팀플경기는 넣지 않고 모두 1:1 경기로 진행. 마지막 경기는 에이스결정전으로 앞에서 나왔던 선수도 출전 가능.
→ 경기방식 변경의 이유는 데쓰매치방식이 올킬, 역올킬이라는 재미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그만큼 한명의 고수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고, 대리게임이라던지 그 외에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되어 위의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 리그진행방식
1차예선~4차예선 →각 예선당 2클랜이 Final리그 진출 → 총8클랜으로 Final리그 진행.
① 1차예선 (총16클랜참가=ACB Season1 Final 풀리그 상위4개클랜 +새로 신청한 12개클랜)
[조지명식] ACB Season1 Final 풀리그 상위4개클랜은 1차 예선 시드권 확보.
* 시드권을 가진 클랜이 자신의 조에 포함될 클랜을 지명하고 지명당한 클랜이 다
시 그 다음을 지명하는 방식 (스타리그 조지명식과 같은 방식)
* 참가클랜의 대표자가 모여서 조지명식 진행.
2차리그 방식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위한 시간을 같이 가짐.
[16강] 4개조 풀리그로 진행. 각조1위 4강진출. 각 경기5전3선승
* 풀리그 각조2위중 승점을 따져서 상위 2개 클랜은 2차예선 참가시드권 확보.
* 4강은 각조 1위에 승점을 따져 1~4위를 정하고 1위와 4위 2위 3위끼리 매칭
[4강] 토너먼트 7전4선승 → 패배한 2개클랜은 2차예선 참가시드권 확보.
[결승] 7전4선승 → 결승 진출한 2개클랜은 Final리그 진출권 확보.
* 시드권을 받은 클랜을 제외한 각 예선에 참가한 모든 클랜은 그 이후의 예선에 참가할 수 없음.
② 2차예선 (총16클랜참가=1차예선에서 시드받은 4개클랜 + 새로 신청한 12개클랜)
[조지명식] 1차예선 4개조 풀리그 각조2위중 상위2클랜과 4강진출클랜중 패배한 2개
클랜이 2차예선 시드권 확보.
[16강] 4개조 풀리그로 진행. 각조1위 4강진출. 각 경기5전3선승
* 풀리그 각조2위중 승점을 따져서 상위 2개 클랜은 3차예선 참가시드권 확보.
[4강] 토너먼트 7전4선승 → 패배한 2개클랜은 3차예선 참가시드권 확보.
[결승] 7전4선승 → 결승 진출한 2개클랜은 Final리그 진출권 확보.
③ 3차예선 (총16클랜참가=2차예선에서 시드받은 4개클랜 + 새로 신청한 12개클랜)
[조지명식] 2차예선 4개조 풀리그 각조2위중 상위2클랜과 4강진출클랜중 패배한 2개
클랜이 2차예선 시드권 확보.
[16강] 4개조 풀리그로 진행. 각조1위 4강진출. 각 경기5전3선승
* 풀리그 각조2위중 승점을 따져서 상위 2개 클랜은 4차예선 참가시드권 확보.
[4강] 토너먼트 7전4선승 → 패배한 2개클랜은 4차예선 참가시드권 확보.
[결승] 7전4선승 → 결승 진출한 2개클랜은 Final리그 진출권 확보.
④ 4차예선 (총16클랜참가=3차예선에서 시드받은 4개클랜 + 새로 신청한 12개클랜)
[조지명식] 3차예선 4개조 풀리그 각조2위중 상위2클랜과 4강진출클랜중 패배한 2개
클랜이 2차예선 시드권 확보.
[16강] 4개조 풀리그로 진행. 각조1위 4강진출. 각 경기5전3선승
* 시드 없음.
[4강] 토너먼트 7전4선승 → 시드없음.
[결승] 7전4선승 → 결승 진출한 2개클랜은 Final리그 진출권 확보.
⑤ Final리그 (총8클랜 참가=각 예선에서 결승진출한 2개클랜들이 Final리그 진출)
[8강] 8클랜 풀리그
[준플레이오프] 풀리그3위 vs 풀리그4위
[플레이오프] 풀리그2위 vs 준플레이오프 승리클랜
[결승전] 풀리그1위 vs 플레이오프 승리클랜
* 풀리그 상위4개클랜은 다음 시즌에 시드권 확보.
* 위의 리그방식으로 바꾼 이유
1) 각 예선에서 실력이 있는 클랜의 경우는 한번 더 Final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위의 방식으로 결정.
2) 시드라는 개념을 넣어서 좀더 리그에 대해 집중도를 높이고자 의도하였고, 조지명식이라는 이벤트성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각 클랜의 대표자가 리그의 방식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하여 리그 진행을 원활하게 하고 조지명식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각 클랜에서 리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했음.
3) 새로 참가하는 클랜이 총48개로 줄어드는 단점은 있으나, 최대한 리그에 대한 참여도와 집중도가 높은 클랜들이 참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판단.
6. ACB Season2 리그일정 (변경가능)
9월10일 2차리그 개막 ~ 파이널리그 결승(오프라인).
# 1차예선 [참가신청기간] 9월3일(토)~9월7일(수) 총12개클랜을 신청받음.
[조지명식] 9월9일(금) 밤10시 각 클랜의 대표들이 모여서 진행.
[16강] 4개조 풀리그1차전 9월10일(토) 7시
4개조 풀리그2차전 9월11일(일) 2시
4개조 풀리그3차전 9월24일(토) 7시
* 추석연휴는 쉽니다.
[4강] 토너먼트 9월25일(일) 2시
[결승] 10월1일(토) 7시
# 2차예선 [참가신청기간] 9월26일(월)~9월29일(목)
[조지명식] 9월30일(금) 밤10시 각 클랜의 대표들이 모여서 진행.
[16강] 4개조 풀리그1차전 10월2일(일) 2시
4개조 풀리그2차전 10월8일(토) 7시
4개조 풀리그3차전 10월9일(일) 2시
[4강] 토너먼트 10월15일(토) 7시
[결승] 10월16일(일) 2시
# 3차예선 [참가신청기간] 10월17일(월)~10월20일(목)
[조지명식] 10월21일(금) 밤10시 각 클랜의 대표들이 모여서 진행.
[16강] 4개조 풀리그1차전 10월22일(토) 7시
4개조 풀리그2차전 10월23일(일) 2시
4개조 풀리그3차전 10월29일(토) 7시
[4강] 10월30일(일) 2시
[결승] 11월5일(토) 7시
# 4차예선 [참가신청기간] 10월31일(월)~11월3일(목)
[조지명식] 11월4일(금) 밤10시 각 클랜의 대표들이 모여서 진행.
[16강] 4개조 풀리그1차전 11월6일(일) 2시
4개조 풀리그2차전 11월12일(토) 7시
4개조 풀리그3차전 11월13일(일) 2시
[4강] 11월19일(토) 7시
[결승] 11월20일(일) 2시
# Final [8클랜풀리그] Day1 11월26일(토) 7시
Day2 11월27일(일) 2시
Day3 12월3일(토) 7시
Day4 12월4일(일) 2시
Day5 12월10일(토) 7시
Day6 12월11일(일) 2시
Day7 12월17일(토) 7시
[준플레이오프] 12월18일(일) 2시
[플레이오프] 12월25일(일) 2시
[결승전] 12월31일(토) 7시
7. ACB Season2 리그진행시간
토요일 7시~10시
일요일 2시~5시
8. ACB Season2 리그공식맵
Turtle Rock, Twisted meadows, Lost Temple, Two Rivers, 싸이클로니안(MWL2리그맵), treasureisland(인컵공식맵), 이외 MWL신규맵 또는 기존맵.
9. ACB Season2 참가자격
다음에 해당하는 자를 제외한 아마추어게이머가 참가 가능.
a. 프로, 준프로게이머(KeSPA등록기준) b. 국내 및 외국프로팀 소속선수
c. 프로즌쓰론이후 방송(온게임넷,MBC게임)솔로리그 진출자, 세계대회 진출경험자
10. ACB Season2 참가신청
(1) 참가신청우선순위: ① 리그후원클랜 (최소후원단위10000원)
② 참가신청양식을 정확히 지켜서 신청한 클랜중 선착순
(2) 참가신청양식:
① 클랜명
② 클랜대표 베틀넷 아이디, 이름, 연락처
③ 비상연락망(핸드폰번호2개이상과 MSN메신저주소2개이상)
④ 클랜에이스1인의 아이디,종족
⑤ 클랜로고이미지, 로고가 없을경우 배너에 쓸 클랜만의 이미지(사진같은것)
⑥ 리그규정을 충실히 지키시겠습니까? (y/n)
⑦ 규정을 어겼을 경우 그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시겠다고 약속하시겠습니까? (y/n)
⑧ ACB에서 ACB클랜과 1~5경기 까지 했다고 가정을 하시고 결과보고를 해주세요.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서 자신의 클랜이 3:2로 이긴것으로 결과보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리플레이도 아무 리플이나 저장하시고 양식대로해서 신청글에 등록해 주세요.
1경기맵: Turtle Rock, 2경기맵: Twisted meadows, 3경기맵: Lost Temple, 4경기맵: Two Rivers, 5경기맵: Turtle Rock
→ 리플레이저장 방법과 결과보고 양식은 이글에 있는 통합공지내에 있습니다.
⑨ 참가신청은 비밀글로 하시고 양식에 맞지 않으면 선착순 선정에서 배제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⑧과 같은 신청양식은 리그 참여이후에 지속적으로 지키셔야할 결과보고 및 리플레이 저장방법을 미리 인지하시도록 하는 것이니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11. ACB Season2 통합공지
(1) 엔트리
[전체엔트리] 클랜등급 그런트 이상의 클랜원전체. -> 그런트등급이 아닌 클랜원이 참가할 경우 벌점 -1적용.
[당일엔트리] 경기전날 당일 엔트리를 운영진에게 쪽지로 보내서 게시판에서 하루 전에 미리 공개. (5경기일 경우 1~4경기, 7경기일 경우 1~6경기만 공개, 에이스결정전은 당일 결정) -> 엔트리공개를 미리 안할 경우 몰수패처리
(2) 공식맵
Turtle Rock, Twisted meadows, Lost Temple, Two Rivers, 싸이클로니안(MWL2리그맵), treasureisland(인컵공식맵), 이외 MWL신규맵 또는 기존맵.
[비고] 래더맵은 프로즌쓰론폴더에 있는 기본래더맵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그 외 리그제작맵의 경우는 통합공지에 있는 버전의 맵을 사용한다.
->정해진 맵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맵을 사용할 경우 양클랜 모두 한경기당 벌점 -1적용.
(3) 부전패규칙
각 클랜간의 합의가 없는 상태에서 정해진 시간에서 10분 이내로 당일 엔트리중 3인이상이 오지 않을 경우 부전패로 인정한다. -> 사유가 없는 무단부전패의 경우 벌점-1을 적용. 무단부전패가 2회이상일 경우 ACB Season3에 모든 예선에 참가신청 불가능.
(4) 시간변경
지정된 경기 날짜와 시간은 상대클랜과 합의하에 변경 가능.
단, 지정된 다음경기의 전날까지만 날짜를 미루는 것이 가능하며, 그때까지 경기를 마무리 해야한다. 또, 변경한뒤 반드시 ACB게시판에 변경된 사실과 변경된 시간을 원래 정해진 경기시간 전까지 미리 보고해야한다.
-> 변경을 한 후 게시판에 보고하지 않은 경우 양클랜 모두에게 벌점-1점 적용.
(5) 결과보고
경기를 마무리한 후 반드시 결과보고 및 리플레이 업로드를 해야함.
결과보고는 반드시 정해진 형식에 맞춰서 해야 한다.
경기하는 2클랜중에서 적어도 한명씩은 꼭 리플레이 저장을 한다.
-> 정해진 형식에 맞춰서 적지 않을 경우 결과보고한 승리클랜에게 벌점 -1점 적용.
* 결과보고 양식
종족 명은
나엘은 N 오크는 O 언데드는 U 오크는 O 휴먼은 H 랜덤은 r골라진종족
클랜명과 아이디는 영어로 정확히 적어주세요. 맵은 알아볼 수 있게 적으시면 됩니다.
○리플레이 저장 양식○
경기순서 맵 아이디(종족) vs 아이디(종족) 입니다
◆경기결과 보고 양식◆
제목은 2차 예선 4강 토너먼트일때 [2차 예선 4강 토너먼트] 클랜 vs 클랜 클랜 몇:몇승
3차 예선 16강 조별 풀리그 1차전시 [3차 예선 16강 조별 풀리그 1차전] 클랜 vs 클랜 클랜 몇:몇승
내용(결과보고)은 경기순서 맵 아이디(종족) vs 아이디(종족) : 아이디(종족)승 입니다
<예시>
2차예선 결승에서 XPH클랜과 Hani클랜이 붙습니다.
마지막 7경기 투리버에서 XPH클랜에 에이스 플라이트와 하니클랜에 에이스 주니어님과 붙어서
플라이트가 노알타 타워러쉬로 승리해 XPH클랜이 우승했다고 합시다
리플레이저장은 ★☆7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경기 결과보고는
제목: [2차 예선 결승전}XPH VS Hani XPH4:3승
내용
(1~6경기까지는 정해진 엔트리끼리의 대전, 아이디와 맵을 같게 했습니다. 7경기는 에이스결정전)
1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2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3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4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5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6경기 투 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에이스 결정전 투리버 Flight[XPH](H) VS JnioR_Hani(N) : Flight[XPH](H)승
(6) 옵저버
각 클랜당 선수포함 총6명씩 가능하며, 와티비 방송이나 문자중계, 나이스티비 방송등을 위해서 공식적으로 운영진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운영진의 자리를 확보하고 나머지 자리를 양클랜에게 균등하게 분배한다.
(7) ACB Season2 참가자격
다음에 해당하는 자를 제외한 아마추어게이머가 참가 가능.
a. 프로, 준프로게이머(KeSPA등록기준) b. 국내 및 외국프로팀 소속선수
c. 프로즌쓰론이후 방송(온게임넷,MBC게임)솔로리그 진출자, 세계대회 진출경험자
(8) 종족선택
한 선수는 ACB의 전경기에서 꼭 한 종족만을 하지 않아도 된다. (종족선택은 자유)
단, 에이스결정전에 다시 나올 경우 당일 선택한 종족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 규칙을 어겼을 경우 해당클랜에 벌점 -1점
(9) 드롭 및 디스커넥션되었을 경우
선수1인당 2회까지는 인정되며, 3회시에는 몰수패로 처리된다.
단, 경기시작후 5분이내의 드롭만이 위의 규정에 해당하며, 5분이후의 드롭은 당일 담당 운영진(심판)의 리플레이 분석으로 판단하여 승패를 결정한다.
(10) 돌발상황의 경우
장난성 귓말이나 그 외 경기외적인 문제에 의해 일방적으로 선수가 경기에서 나갔을 경우 어떠한 이유를 불문하고 몰수패 처리한다.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경기스톱을 요청하여 상대방과 운영진과의 충분한 협의 후 문제를 해결한다.
(11) 맵핵, 디스핵, 치팅, 매너없는 행동
맵핵, 디스핵, 치팅, 매너없는 행동등 기타부정을 저지를 경우 현리그 참가 박탈은 물론 추후리그의 참가권또한 박탈한다.
(12) 대리게임 혹인 1인이 여러명의 아이디로 플레이 하는 것이 적발된 경우 몰수패 처리한다.
-> 기본적으로 리그에 참가하는 분들은 이러한 행동을 하지 않으시리라고 굳게 믿고 진행합니다. 위의 규정이 정말로 형식적인 규정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니, 자신의 양심을 걸고 부정한 행동을 저지르지 않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13) 경기시간 및 전략제한.
경기시간과 전략에 대한 제한은 전혀 없다.
(14) ACB 경기의 모든 리플레이는 전적으로 ACB에서 그 관리권한을 가지며, 참가신청시에는 리플레이파일이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어도 좋다라는 것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한다.
(15) 경기 시작후 랙이 있는 경우 시작하자마자 재경기를 신청할수 있으며, 양선수의 동의하에 다른 방장을 둘 수 있다. (단, 상대방 본진 위치를 파악하기 전까지만 허용)
(16) ACB 공지에 명시되지 않은 규정에 대해 양팀 선수간에 임의로 합의한 경우, 어떠한 결과도 ACB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또한, 문제가 발생했음에도 당사자의 신고가 늦어 처리가 안된 경우도 ACB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17) ACB 규정은 앞으로 변경 및 수정이 될 수 있음을 명시함.
단, ACB 규정은 각 예선이 시작하기 전까지 수정이 가능하며, 리그진행기간중에는 변경하지 않는다. 리그 기간중에는 이전 규정에 따르고 변경된 규정은 다음 예선부터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