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제2경부고속도로라고 하길래
원래 경부고속도로 옆으로 건설하는 줄 알고 있었읍니다
그런데 오늘 자세히 들여다 보니 기가 차더군요
구리에서 출발해서 하남을 거쳐 남한산을 관통(?)한 후 용인으로 직행하고
바로 오산으로 가는 노선이더군요
여기서 잠시 생각 좀 해봐야 겠읍니다
분명 민자로 건설할 것이고 건설비용 많이 들어 가는 터널을
굳이 남한산을 관통하려는 의도가 뭔지 궁금합니다
평일이고 주말에 상하행선을 보면 분명 서울의 서쪽에서 몰려 드는 차량이 더 많은데 그리고
영동선 인천방향이 더 차량이 많다는 것이 분명한데
남한산으로 노선을 잡았다는 사실에 어이가 없읍니다
이미 서해안고속도로도 포화상태인 듯 보입니다
경부고속도로의 숨통을 트려면 분명 서쪽에서 몰려 드는 교통량을 분산시킬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예를 들자면 서초구청에서 비싼 돈들여 건설해 놓고 놀리고 있는 우면산터널을 통하여
관악산을 관통하는 노선이 더 타당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굳이 오산까지 내려 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신갈분기점을 지나면 교통량은 현저히 줄어 든다는 점입니다
수도권서쪽에서 몰려 드는 교통량의 일부라도 분산시키면 경부고속도로의 체증은
해소될 것이라고 봅니다
지방을 자주 내려 가다 보니 운전하는 사람의 눈에는 그렇게 보입니다
건설회사나 공무원들 보다야 못 하겠지만 ....
첫댓글 제 생각에 그 쪽이 주거지역이 적어서 도로건설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 아닐까요? 더구나 말씀하신 곳은 과천 안양 수원으로 통하는 도로가 이미 있는데요. 저야 지역이 인천이니 서쪽으로 길이 많이 나면 좋지만요.
쥐새끼들이 땅 사놓은 지리로 코스를 유도하는 거 아닌가 합니다 하여튼 설치류는 이땅에 없져야하는 종자입니다
그런 냄새가 많이 나는군요. 하여튼 쥐새끼는 죽여버려야 합니다.
진행중인 도로공사나 잘 했으면 합니다. 노태우정부때 시작하여 김영삼정부때 삽질한 서울 ->홍천-. 인제-> 원통 ->속초 아직도 완공되지 않았답니다. 김대중 노무현정권때 김정일에게 퍼다주느냐고 국고금이 바닥 나서리 공사를 하다 말다. ...서울 춘천 양구 양양 속초 건설 도로역시 세월아 매월아........장마철에 산사태 조림사업..강원도 한계령 방향 파괴된 강 줄기 제방사업이 우선이지 4대강사업이 먼저가 아님을 알아야 할 텐데....
열심히 여기저기 뚦어서 환경이야 어떻든 발전이야 어떻든 땅값아 올라라 이거아닌지 ........
가는곳 마다 자연을 훼손하고 굴을 뚫고 길을 닦습니다 저는 자연 훼손하는것이 가슴 아퍼요 양쪽에 길이 있는데 가운데 또 뚫어요 뭐 좋아지고 땅값올라 좋긴 하겠지만 온천지가 도로를 만드니 좋진 않아요 땅 보상비로 몇천억원씩 돈이 돌고 동네는 없어지고 ...
쥐덫을 군데군데 놓아야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