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마임을 해 본 적이 있습니까?"
"아~니요 하지만 우리가 하는 일상적 움직임도 마임이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이것이 바로 마임캠프를 여는 이유입니다.
마임은 이미 우리 몸 안에 있습니다.
마임은 인생의 은유입니다.
마임은 몸을 존중하고, 사랑하고, 향유합니다.
마임은 몸과 마음의 하나 됨입니다.
춘천 마임캠프에서는 직접 자신의 몸을 움직여보며,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마임작품을 만들어 공연해봅니다. 이런 체험은 연극창작 및 움직임 놀이지도에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자신을 되돌아보고 내다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운영 프로그램>
● 수업 내용 - 별첨
● 해설이 있는 공연 감상 및 이야기 나누기
● 해설이 있는 해외 마임작품 비디오 감상 및 이야기 나누기
● 공연 만들기
● 발표 및 합평회
● 일시 - 12월 15일 ~ 18일 (3박4일)
● 장소 - 청소년여행의 집
● 대상 - 교육대학생, 초등학교 교사, 연극․무용과 학생, 초중고 연극놀이 지도교사 및 일반
● 강습비 - 개인 150,000원, 단체(10인 이상) 120,000원
● 입금계좌 - 조흥은행(716-01-021550) / 예금주: 사단법인 춘천마임축제
상세한 내용은 www.mimefestival.com으로 들어오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문의는 033_242_0585 / 010_7337_5963(강지수) / lovemime@hanmail.net으로 하시면 됩니다.
< 강 습 내 용 >
유진규〈점 ․ 선 ․ 면으로 찾아가는 우리 움직임의 기본원리〉
존재하는 모든 것의 기본 단위인 점에서 선으로. 또, 면에서 입체로 찾아들어가며 일상에
묻혀있던 기본 움직임 개념을 실제 생활 속에서 찾아낸 몸짓으로 표현해봄을 통해 몸짓
놀이, 몸짓 표현에 기본원리를 깨닫는 시간.
조성진〈우리 몸짓 우리 신명〉
하늘 ․ 땅 ․ 사람의 관계로 풀어내는 우리 몸짓의 원리.
천지인 삼재에 기초한 ‘애쓰고’, ‘용쓰고’, ‘기쓰는’ 우리 몸짓의 원리는 신기. 끼. 신명.
난장과 같은 우리말의 의미를 되찾게 해준다. 그리고 풀이와 놀이라는 굿의 명확하고도
절묘한 구조를 이해하며 결정적으로 우리 몸짓 표현이 알고 있는 문제를 움직임과 소통의
원리를 찾아가는 시간.
유홍영〈창조적인 몸짓 표현놀이〉
초등교과서에 있는 시를 활용한 몸짓 표현 찾기.
오랜 시간동안 ‘극단 사다리’와 ‘사다리 연극놀이 연구소’를 통해 축적된 실제 교육 사례를
바탕으로 흥미롭고 현실성 있는 교육으로 다가가는 시간
이두성〈몸짓 THERAPY〉
모든 예술분야의 중심 주체는 어떤 사실 자체가 아니라 그 사실에서 발생하는 정서적
가치입니다. 몸짓 요법을 통하여 그 정서적 가치를 움직임(몸짓 표현/놀이)을 통해 체험하는
시간. 몸의 자유로움을 체험하고, 그 즉흥적인 몸을 통하여 스스로를 들여다보면서 창조
작업을 즐겨보는 시간
강지수〈몸다스리기〉
몸의 수축과 팽창, 상황에 따른 능동과 수동적 동작으로 약분될 수 있는 움직임에 대한
기본 구도를 익힌다. 몸통 속 물고기 놀이 등을 통한 내몸 느낌 찾기로부터 서양사고로
분석 정리된 몸의 8단계 구분과 8방향으로의 분절 동작을 익히는 시간.
이러한 비교 교육을 통해 표현의 주체인 몸을 알고 움직임에 대한 바른 준비를 하는 시간.
〈 강 사 진 〉
유진규〈춘천마임축제 예술감독〉
한국마임협의회 회장역임(1990~1999)
중앙대 연극과/ 경희대 무용과 강사역임
현, 유진규네 몸짓 대표/ 강원대 무용과 출강
대표작 : 빈손/ 한지/ 허제비 굿/ 밤의 기행/ 굶는 광대 등.
조성진〈한국마임협의회 회장〉
효성여대 무용과/ 계명대 무용과/ 동서대 공연예술과 강사역임
현, 춘천마임축제 부이사장/ 조성진 몸짓패 빈탕노리 대표
한국문예진흥원 강사(몸짓을 이용한 자기표현 능력과 창의력 찾기)
대표작 : 넋걷고 술래잡고/ 호접몽/ 우리몸짓 ‘우락’/ 못된 소 등
유홍영〈극단 사다리 예술감독, 상임연출〉
한국마임협의회 회장 역임(1999~2003)
국제 아동 청소년 연극협회 한국본부 부이사장 역임
서울예술대 연극과/ 무용과/ 영화과 출강(1993~2002)
현, 김유경류 봉산탈춤전수소 회원/ 이화여대 달크로우즈 트레이닝 센터 출강
대표작 : 이중섭 그림속 이야기/ 호랑이 이야기/ 꼬방꼬방/ 두 도둑이야기 등
이두성〈극단 이슬길 대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전문사(대학원) 졸업
수원중/ 안양예고/ 난나 청소년 공연아카데미 몸짓표현 강사역임
현, 한국마임협의회 부회장/ 연극원/ 국민대/ 한양대 연극과 출강
대표작 : 고마나루 전설/ 허수아비/ 새새새/ 아버지와 나 등
강지수〈몸짓굿 STUDIO 대표〉
전, 한국마임협의회 사무국장(1994~1998)
런던 에띠엔느 드크루 마임학교 졸업
중앙대 연극과/ 경기대/ 연세대 극회 등 출강 (1994~1998)
대표작 : 판쵸우의/ 뒤돌아섬/ 짓찌어진 조개/ 풍선, 함께하는 마임 등
〈특강 강사진〉
임도완〈사다리 움직임 연구소 소장〉
서울예술대 졸업/ 자끄르꼭 국제연극․마임 학교 졸업
자끄르꼭 국제연극․마임 학교 연구소 교수법 과정/ 무대 미술과 과정 졸업
현, 서울예술대학 교수(연극과/ 무용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강
대표작 : 보이첵/ 두문사이/ 코메디 휴먼/ 스펙트럼 2001/ 흥부와 놀부 등
남긍호〈호모루덴스 컴퍼니 대표〉
경성대 연극영화과, 파리 마르셀마르소 국제 마임학교 졸업
파리 8대학 연기과 실기 석사 졸업
용인대/ 중앙대 연극과/ 경희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강사 역임
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과장(조교수)
대표작 : 4-59번지/ 움직이는 조각상/ 히트앤드런/ 키스 등
<마임캠프 교육자료 집필진>
노영아〈춘천 마임의집 상설 워크샵 담임강사〉
유진규네 몸짓 단원, 한국마임협의회 회원
폴란드<스테판 니지알코프스키 마임학교 - STUDIO MIMOW> 연수(2000~2001)
현, 춘천 계성학교 몸짓 놀이 지도 강사
대표작 : 이불/ 덫/ 향/ 밤안개 등
이태건〈극단 탯줄 대표〉
파리 국제 연극학교 수료 (1994~1995)/ 파리 마르셀 마르소 국제마임학교 졸업
서경대 무용과/ 단국대/ 백제예술대 연극과 강사 역임
현 성결대 연극과/ 서울 종합예술아카데미 연극과 출강
대표장 : 고장난 세탁기/ 사랑하는 두 사람/ 행복한 해결사 등
윤종연〈코퍼럴씨어터 몸꼴 대표〉
영국 에띠엔느 드끄루 마임학교 졸업/ 극단 미친천사 단원 (런던 2001~2002)
현 단국대 연극과/ 동아대 방송연예과 출강
대표작 : 오르페우스/ 불꼴/ 우렁각시 등
첫댓글 아... 평일이다 ㅠ_ㅠ
저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