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맛, 막국수와 감자 옹심이
샘물막국수

강원도를 대표하는 식재료라고 하면 메밀과 감자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강원도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메밀로 만든 막국수와 감자 옹심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샘물막국수>는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막국수, 감자 옹심이 전문점입니다.

샘물막국수의 차림도 무척이나 단출한데요, 메인 메뉴인 막국수와 감자 옹심이 외에 깍두기, 백김치, 동치미가 전부입니다. 하지만 각 반찬에서 느껴지는 깊은 맛은 조미료로 낼 수 없는 오래된 할머니의 김치 맛을 떠올리게 합니다.

막국수는 메밀의 향이 진하게 느껴지며 특히 막국수 위에 올려진 명태 무침을 함께 먹는 맛은 시원하고 칼칼한 별미가 느껴지게 합니다.

감자 옹심이는 언뜻 수제비 인 듯 칼국수인 듯 진하고 걸쭉한 감자의 느낌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음식이랍니다.


샘물막국수
 ̄ ̄ ̄ ̄ ̄ ̄ ̄ ̄ ̄ ̄ ̄ ̄ ̄ ̄ ̄ ̄ ̄
[위치]
강원 속초시 신흥2길 5
[메뉴]
막국수 8,000원
감자 옹심이 8,000원
꿩만두국 7,000원
감자전 8,000원
[문의]
033-635-0358

30년 전통 순대국과 아바이 순대
원조 동해순대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30년 정통의 속초 순대국의 자존심 <원조 동해순대국>입니다.

이곳은 2대째 가업으로 순대국집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언론사의 소비자만족 대상을 받기도 하고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속초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집의 순대국은 국내산 한우를 우려낸 육수로 만들어 진하고 구수한 순대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오징어를 통으로 사용해 만들어낸 오징어 순대는 서울에서는 쉽게 느껴보지 못한 색다를 질감과 맛을 전해줍니다.

명태 무침과 함께 먹는 아바이 순대는 당면이 아니라 여러가지 야채로 속을 채워 넣어 보다 담백하고 식감이 살아있는 순대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조 동해순대국
 ̄ ̄ ̄ ̄ ̄ ̄ ̄ ̄ ̄ ̄ ̄ ̄ ̄ ̄ ̄ ̄ ̄ ̄ ̄ ̄ ̄
[위치]
강원 속초시 금호동 492-26
[메뉴]
순대국밥 7,000원
순대 세트(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20,000원
돼지모듬안주(머리고기, 순대, 내장) 15,000원
[문의]
033-633-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