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놔줘, 피트.- 나는 그가 길을 잃기를 원하지 않는다.
영미시 The Road Not Taken 가지않은 길
해석 (by. Robert Frost 로버트 프로스트)
The Road Not Taken
Robert Frost
TWO roads diverged in a yellow wood,
And sorry I could not travel both
And be one traveler, long I stood
And looked down one as far as I could
To where it bent in the undergrowth;
Then took the other, as just as fair,
And having perhaps the better claim,
Because it was grassy and wanted wear;
Though as for that the passing there
Had worn them really about the same,
And both that morning equally lay
In leaves no step had trodden black.
Oh, I kept the first for another day!
Yet knowing how way leads on to way,
I doubted if I should ever come back.
I shall be telling this with a sigh
Somewhere ages and ages hence:
Two roads diverged in a wood, and I —
I took the one less traveled by,
And that has made all the difference.
가지 않은 길
(The Road Not Taken)
-로버트 프로스트
단풍 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몸이 하나니 두 길을 가지 못하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한참을 서서
낮은 수풀로 꺾여 내려가는 한쪽 길을
멀리 끝까지 바라다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길을 택했습니다,
똑같이 아름답고,
아마 더 걸어야 될 길이라 생각했지요
풀이 무성하고 발길을 부르는 듯했으니까요
그 길도 걷다 보면 지나간 자취가
두 길을 거의 같도록 하겠지만요
그날 아침 두 길은 똑같이 놓여 있었고
낙엽 위로는 아무런 발자국도 없었습니다
아, 나는 한쪽 길은 훗날을 위해 남겨 놓았습니다!
길이란 이어져 있어 계속 가야만
한다는 걸 알기에
다시 돌아올 수 없을 거라 여기면서요
오랜 세월이 지난 후 어디에선가
나는 한숨지으며 이야기할 것입니다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고, 나는-
사람들이 적게 간 길을 택했다고
그리고 그것이 내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고
에드워드 로빈슨(Edward Robinson)
1948년 로빈슨 |
엠마누엘 골든버그
1893년 12 월 12일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
출생 1973년 1월 26일 (79세)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미국 |
Beth El Cemetery, 리지우드, 퀸즈 |
미국의 |
배우 |
1913–1973 |
글래디스 로이드 (m. 1927년; 1956년) 제인 로빈슨 (m. 1958) |
에드워드 지 로빈슨 이세 |
|
에드워드 G. 로빈슨 (본명: 엠마누엘 골든버그; 1893 년 12 월 12 일 - 1973 년 1 월 26 일)은 할리우드의 황금 시대에 인기있는 무대와 스크린의 미국 배우였습니다. 그는 50년의 경력 동안 30편의 브로드웨이 연극[1]과 100편 이상의 영화에 출연했으며[2] 리틀 시저와 키 라르고와 같은 영화에서 갱스터로서의 터프가이 역할로 가장 잘 기억됩니다. 그의 경력 동안 Robinson은 House of Strangers에서의 연기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 그는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이어진 몇 년 동안 유럽에서 세력이 커지고 있던 파시즘과 나치즘에 대한 솔직한 공개 비판자였습니다. 그의 활동에는 전쟁 구호에 참여한 850개 이상의 단체에 250,000달러 이상을 기부하고 문화, 교육 및 종교 단체에 기부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1950년대에 그는 레드 스케어(Red Scare) 기간 동안 하원 비미활동위원회(House Un-American Activities Committee) 앞에서 증언하도록 부름을 받았지만,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 대한 공산주의의 침투"라는 공식 의회 기록에 따르면 그가 지명한 여러 사람들(시나리오 작가 달튼 트럼보를 포함하여)에게 "속았다"고 주장하면서 고의적인 공산주의 연루 혐의에서 벗어났다. [3][4] 조사 결과, 그는 할리우드의 그레이리스트(주요 스튜디오에서 관리하는 할리우드 블랙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에 올랐지만 마이너 영화 스튜디오에서 빈곤의 길(Poverty Row)이라고 불리는 일을 찾을 수 있는 사람들을 발견했다.
로빈슨의 역할에는 필름 누아르 Double Indemnity의 보험 조사관, 십계명의 Dathan(모세의 적대자), 공상 과학 소설 Soylent Green에서의 마지막 연기가 포함됩니다. [5] 로빈슨은 1973년 사망한 지 2개월 후에 수여된 영화 산업에서의 공로로 아카데미 명예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미국 영화 연구소(American Film Institute)가 선정한 고전 미국 영화의 가장 위대한 남자 스타 25인 중 24위에 올랐습니다. 여러 영화 평론가와 언론 매체는 그를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지 못한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으로 꼽았습니다. [6][7]
유아기와 교육[편집]
로빈슨은 1893년 12월 12일 부쿠레슈티의 이디시어를 사용하는 루마니아계 유태인 가정에서 건축가 사라(본명 구트만)와 예샤야 모이셰 골든버그(미국에서는 모리스)의 다섯째 아들로 태어났다. [8]
뉴욕 타임즈에 따르면, 그의 형제 중 한 명은 "남학생 학살" 중에 반유대주의 갱단의 공격을 받았다. [9] 그 폭력의 여파로 가족은 미국으로 이민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2] 로빈슨은 1904년 2월 21일 뉴욕에 도착했다. [10] "엘리스 섬에서 나는 다시 태어났다"고 그는 썼다. "제 인생은 10살 때부터 시작됐어요." [2] 미국에서는 엠마누엘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그는 로어 이스트 사이드에서 자랐고,[11]: 91 First Roumanian-American Congregation에서 Bar Mitzvah를 가졌습니다. [12] 그는 Townsend Harris High School에 다녔고 형사 변호사가 될 계획인 City College of New York에 다녔습니다. [13] 사람들 앞에서 연기하고 공연하는 것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그는 미국 연극 예술 아카데미 장학금을 받았고,[13] 그 후 그는 이름을 Edward G. Robinson(G.는 원래 성을 나타냄)으로 바꿨습니다. [13]
그는 제1차 세계 대전 중 미 해군에서 복무했지만 해외로 파견되지는 않았습니다. [14]
경력[편집]
로빈슨의 파격적인 역할, 리틀 시저(Little Caesar, 1931)
빌리 와일더의 이중 배상(1944)의 로빈슨
탐피코의 로빈슨과 린 바리 (1944년)
《올 마이 선즈》 (1948): 루이자 호튼, 로빈슨, 체스터 어스킨(프로듀서), 버트 랭커스터
플로렌스 헨더슨과 로빈슨이 노르웨이의 노래(1969) 촬영장에 있는 모습
연극[편집]
1915년, 로빈슨은 로이 쿠퍼 메그루(Roi Cooper Megrue)의 "언더 파이어(Under Fire)"로 브로드웨이에 데뷔했습니다. [15] 그는 《무기와 여인》(1916)으로 영화 데뷔를 했다.
1923년, 그는 무성 영화 《브라이트 숄(The Bright Shawl)》에서 E. G. 로빈슨 역으로 데뷔했다. [2]
라켓[편집]
그는 1927년 브로드웨이 경찰/범죄 드라마 《더 라켓》에서 으르렁거리는 갱스터를 연기했으며, 이로 인해 파라마운트의 클로데트 콜버트와 함께 《The Hole in the Wall》(1929)을 시작으로 비슷한 영화 역할에 캐스팅되었다.
새로운 유성 영화 시대에 자신의 경력이 흔들리지 않고 번성하는 것을 본 많은 배우 중 한 명인 그는 1930 년 이전에 단 3 편의 영화를 만들었지 만 그해 무대 경력을 떠나 1930 년에서 1932 년 사이에 14 편의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로빈슨은 유니버설에서 《나이트 라이드》(1930)로, MGM에서 빅토르 셰스트룀 감독의 《A Lady to Love》(1930)로 갔다. 유니버설에서 그는 《Outside the Law》와 《East Is West》(둘 다 1930)에 출연했고, 《퍼스트 내셔널》에서 《시카고에서 온 위도우》(1931)를 작업했다.
리틀 시저[편집]
이 시점에서 로빈슨은 기성 영화배우가 되어가고 있었다. 그가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한 것은 워너 브라더스의 리틀 시저(1931)에서 갱스터 시저 엔리코 "리코" 반델로 역을 맡아 호평을 받은 공연이었습니다.
로빈슨은 워너 브라더스와 장기 계약을 맺고 제임스 캐그니와 함께한 유일한 영화인 또 다른 갱스터 영화 《스마트 머니》(1931)에 그를 캐스팅했다. 그는 《파이브 스타 파이널》(1931)에서 《리틀 시저》의 감독 머빈 르로이와 재회하여 기자 역을 맡았고, 《해쳇맨》(1932)에서 통 갱스터를 연기했다.
로빈슨은 르로이와 함께 세 번째 영화 《투 세컨즈》(1932)를 만들었고, 하워드 호크스 감독의 멜로드라마 《타이거 샤크》(1932)를 만들었다.
워너 브라더스는 로빈슨이 호레이스 타보르를 연기한 전기 영화 《실버 달러》(1932)에서 그를 시험했다. 코미디, 작은 거인 (1933); 그리고 로맨스, 나는 여자를 사랑했다 (1933).
로빈슨은 당시 《다크 해저드》(1934)와 《두 얼굴을 가진 사나이》(1934)에 출연했다.
그는 존 포드(John Ford)가 감독한 코미디 영화 《The Whole Town's Talking》(1935)을 위해 콜럼비아로 갔다. 샘 골드윈은 호크스가 다시 감독한 《바바리 코스트》(1935)를 위해 그를 빌렸다.
워너 브라더스로 돌아온 그는 《총알 혹은 투표》(1936)를 만들었고, 《썬더 인 더 시티》(1937)를 위해 영국으로 갔다. 그는 베티 데이비스(Bette Davis)와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와 함께 《키드 갈라하드(Kid Galahad)》(1937)를 만들었다. MGM은 《라스트 갱스터》(1937)를 위해 그를 빌렸고, 코미디 《약간의 살인 사건》(1938)을 제작했다. 다시 보가트와 함께 조연으로 출연한 그는 《어메이징 닥터 클리터하우스》(1938)에 출연했고, 《나는 법이다》(1938)를 위해 컬럼비아에 차용되었다.
제2차 세계 대전[편집]
유럽에서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했을 때, 그는 나치즘을 미국에 대한 위협으로 묘사한 최초의 미국 영화인 나치 스파이의 고백(1939)에서 FBI 요원을 연기했다.
그는 1942년 6월에 군 복무를 자원했으나 48세의 나이로 인해 자격을 박탈당했다.[16] 그 기간 동안 그는 파시즘과 나치즘에 대한 적극적이고 강력한 비판자가 되었다. [17]
MGM은 《협박》(1939)을 위해 그를 빌렸다. 그런 다음 타자화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는 에를리히 박사의 마법의 총알(1940)에서 생물의학 과학자이자 노벨상 수상자인 파울 에를리히를 연기했고, 로이터의 디스패치(1940)에서 폴 줄리어스 로이터를 연기했습니다. [18] 두 영화 모두 저명한 유대인 공인의 전기였다. 그 사이에 그와 보가트는 브라더 오키드(1940)에 출연했다. [18]
로빈슨은 《바다 늑대》(1941)에서 존 가필드와 팀을 이뤘고, 《맨파워》(1941)에서 조지 래프트와 팀을 이뤘다. 그는 MGM에서 《Unholy Partners》(1942)를 제작했고, 코미디 《Larceny, Inc.》(1942)를 제작했다.
포스트 워너 브라더스[편집]
로빈슨은 테일즈 오브 맨해튼(Tales of Manhattan, 1942)과 살과 환상(Flesh and Fantasy, 1943)의 여러 스타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전쟁 영화를 찍었는데, 콜럼비아에서 《디스트로이어》(1943)를, 폭스에서 《탐피코》(1944)를 찍었다. 파라마운트에서 그는 프레드 맥머레이, 바바라 스탠윅과 함께 빌리 와일더의 이중 배상(1944)에 출연했는데, 여기서 보험 계리 테이블에 대한 그의 매혹적인 독백(레이먼드 챈들러 작곡)은 경력 쇼스토퍼로 간주됩니다. [설명이 필요함] 그리고 콜럼비아에서 그는 Mr. Winkle Goes to War (1944)에 출연했습니다. 그 후 그는 조안 베넷, 댄 듀리에와 함께 프리츠 랑의 《창가의 여인》(1944)과 《스칼렛 스트리트》(1945)에서 범죄 화가를 연기했다.
MGM에서 그는 Our Vines Have Tender Grapes(1945)와 Welles, Loretta Young과 함께 Orson Welles의 The Stranger(1946)에 출연했습니다. 로빈슨은 그 뒤를 이어 또 다른 스릴러 《레드 하우스》(1947)를 만들었고, 《올 마이 선즈》(1948)를 각색한 작품에 출연했다.
로빈슨은 존 휴스턴 감독을 위해 험프리 보가트와 함께 만든 다섯 편의 영화 중 마지막 작품인 키 라르고(Key Largo, 1948)에서 갱스터 조니 로코(Johnny Rocco)로 출연했으며, 로빈슨이 영화에서 보가트의 캐릭터에 조연을 맡은 유일한 영화였다. 또한 보가트의 캐릭터가 총격전에서 로빈슨의 캐릭터를 죽인 유일한 보가트가 등장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같은 시기에 그는 《밤에는 천 개의 눈이 있다》(1948)와 《낯선 사람의 집》(1949)의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
그레이리스팅[편집]
로빈슨은 그레이리스트에 오른 후 일자리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 인용 필요 ] 그는 저예산 영화에 출연했다: 배우들과 죄 (1952), 바이스 스쿼드 (1953), 폴레트 고다드가 잠깐 출연한 《바이스 스쿼드》, 베라 엘렌과 함께 《빅 리거》(1953), 존 포사이드와 함께한 《유리 거미줄》(1953), 피터 그레이브스와 함께한 《검은 화요일》(1954), 글렌 포드와 함께한 《폭력적인 남자들》(1955)바바라 스탠윅(Barbara Stanwyck)은 진저 로저스(Ginger Rogers)와 브라이언 키스(Brian Keith)와 함께 한 《타이트 스팟(Tight Spot)》(1955), 조지 래프트(George Raft)와 함께한 《조이를 위한 총알(A Bullet for Joey)》(1955), 니나 포치(Nina Foch)와 함께한 《불법(Illegal)》(1955), 앨런 래드(Alan Ladd)와 함께한 《프리스코 베이의 지옥(Hell on Frisco Bay)》(1956)에서 호평을 받았다.
1954년 반공 영화감독 세실 B. 드밀(Cecil B. DeMille)이 그를 십계명(The Ten Commandments)의 반역자 다단(Dathan)으로 캐스팅하면서 그의 경력은 탄력을 받았다. 이 영화는 1956년에 개봉되었으며, 그의 심리 스릴러 《악몽》도 개봉되었다. 이후 스크린에서 잠시 자리를 비운 후, 로빈슨의 영화 경력은 1959년 개봉작 《A Hole in the Head》에서 프랭크 시나트라에 이어 두 번째로 출연하면서 1958/1959년에 다시 시작되었다.
남우조연상[편집]
로빈슨은 《일곱 도둑》(1960)을 위해 유럽으로 갔다. 그는 《나의 게이샤》(1962), 《다른 마을에서의 2주》(1962), 《새미 고잉 사우스》(1963), 《프라이즈》(1963), 《로빈과 7명의 후드》(1964), 《굿네이버 샘》(1964), 《샤이엔 가을》(1964), 《분노》(1964) 등에 조연으로 출연했다.
그는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의 지휘 아래 신시내티 키드(The Cincinnati Kid, 1965)에서 제목 위에 그의 이름을 붙였다. 맥퀸은 자라면서 로빈슨을 우상으로 삼았고, 스펜서 트레이시가 같은 역할을 맡겠다고 고집하자 로빈슨을 선택했다. Robinson은 The Blonde from Peking에서 최고의 빌을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Janet Leigh와 Klaus Kinski가 주연을 맡은 Grand Slam (1967)에 출연했습니다.
로빈슨은 원래 혹성탈출(1968)에서 자이우스 박사 역으로 캐스팅되었으며 찰턴 헤스턴과 함께 스크린 테스트를 촬영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로빈슨은 심장 문제와 짙은 유인원 분장 아래에서 보내야 할 긴 시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제작이 시작되기 전에 프로젝트에서 중도하차했습니다. 그는 모리스 에반스로 대체되었습니다.
그의 후기 출연작으로는 로버트 와그너와 라켈 웰치 주연의 《The Biggest Bundle of Them All》(1968), 딕 반 다이크와 함께한 《Never a Dull Moment》(1968), 《It's Your Move》(1968), 그레고리 펙과 오마르 샤리프 주연의 《매케나의 황금》(1969), 나이트 갤러리 에피소드 《모트 스트리트의 메시아》(1971) 등이 있다.
로빈슨이 촬영한 마지막 장면은 공상 과학 영화 Soylent Green(1973)에서 그의 친구이자 공동 주연인 Charlton Heston과 함께 안락사 시퀀스였습니다. 그는 84일 후에 사망했다.
헤스턴은 1969년 미국 배우 조합(Screen Actors Guild)의 회장으로서 로빈슨에게 연례 상을 수여했는데, 그 이유는 "노동 조합을 조직하는 데 기여한 그의 선구적인 업적, 제2차 세계 대전 동안의 봉사, 그리고 '연기 직업의 가장 훌륭한 이상을 육성하는 데 기여한 그의 탁월한 업적'을 인정한 것"이었다. [11]: 124
로빈슨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지만, 1973년 "선수로서, 예술의 후원자로서, 헌신적인 시민으로서 위대함을 이뤘다"는 인정으로 명예 오스카상을 수상했다. 한마디로 르네상스 시대 사람"이라고 말했다. [2] 그는 영예에 대한 통지를 받았지만 시상식이 열리기 두 달 전에 사망했기 때문에 그의 미망인인 제인 로빈슨이 상을 수락했습니다. [2]
라디오[편집]
1937년부터 1942년까지 로빈슨은 신문 드라마 《빅 타운》에서 일러스트레이티드 프레스(Illustrated Press)의 편집자 스티브 윌슨 역으로 출연했다. [19] 그는 또한 The Maltese Falcon의 Lux Radio Theatre 각색을 위해 하드보일드 형사 Sam Spade를 연기했습니다. 1940년대에 그는 미국 국무부 미주 문제 조정관실에서 넬슨 록펠러의 문화 외교 프로그램과 협력하여 CBS 라디오의 "Cadena de las Américas" 네트워크 방송에서 남미로 방송되었습니다. [20]
정치적 행동주의[편집]
1930년대에 로빈슨은 파시즘과 나치즘에 대한 솔직한 공개 비판자였으며 1939년과 1949년 사이에 850개의 정치 및 자선 단체에 250,000달러 이상을 기부했습니다. 그는 1938년 12월 9일 자택에 모여 모든 독일산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을 촉구하는 "민주적 독립 선언서"에 서명한 56인 위원회의 주최자였다. [17] 나치가 소련을 침공한 후, 그는 공산주의의 지지자는 아니었지만 소련의 전쟁 구호 집회에 출연하여 미국의 새로운 동맹국에 도덕적 도움을 주기 위해 "히틀러주의에 대한 증오에 함께" 동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1]: 107
그는 미국이 제2차 세계 대전에 공식적으로 참전했을 때 군에 입대하려고 시도했지만 나이 때문에 입대할 수 없었습니다. [16] 대신 전쟁 정보국은 그를 런던에 본부를 둔 특별 대표로 임명했습니다. [11]: 106 거기서부터 그는 다국어 능력을 활용하여 나치의 지배하에 있던 유럽 국가들에 6개 이상의 언어로 라디오 연설을 했다. [11]: 106 미국에서 라디오 연설가로서의 그의 재능은 이전에 미국 군단에 의해 인정을 받았고, 그는 "그의 감동적인 애국심 호소를 통해 미국주의에 대한 탁월한 공헌"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11]: 106 로빈슨은 또한 할리우드 민주당 위원회의 적극적인 회원으로 1944년 집행 위원회에서 활동했으며, 그 기간 동안 그는 같은 해 루즈벨트의 재선을 위한 "열정적인" 선거운동원이 되었다. [11]: 107 1940년대에 로빈슨은 CBS 라디오 네트워크 "Cadena da las Américas"를 통해 남미에 방송을 통해 범미주의를 지지하는 루즈벨트 대통령의 미주 조정 사무소의 문화 외교 이니셔티브에 기여했습니다. [20]
연합군이 노르망디를 침공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1944년 7월 초, 로빈슨은 노르망디로 가서 군대를 즐겁게 해줬고, USO를 위해 노르망디에 간 최초의 영화배우가 되었다. [11]: 106 [21] 그는 개인적으로 USO에 100,000달러(현재 1,730,813달러에 해당)를 기부했다. [11]: 107 미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전쟁 채권 판매를 돕기 위해 집회에 출연하는 것 외에도 노동자들을 고무하기 위해 조선소와 방위 공장을 방문하는 등 전쟁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11]: 107
전쟁이 끝난 후 로빈슨은 모든 미국인의 민주적 권리를 지지하는 발언을 공개적으로 했으며, 특히 직장에서 흑인 노동자의 평등을 요구했다. 그는 직장 내 차별을 종식시키기 위한 공정고용관행위원회(Fair Employment Practices Commission)의 요청을 지지했다. [11]: 109 명의 흑인 지도자들은 그를 "흑인의 위대한 친구 중 한 명이자 민주주의의 위대한 옹호자"라고 칭송했다. [11]: 109 로빈슨은 또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민권을 위한 캠페인을 벌여 많은 사람들이 분리와 차별을 극복하도록 도왔습니다. [22]
로빈슨이 파시즘과 나치즘에 반대하는 발언을 했던 몇 년 동안, 그는 공산주의의 지지자는 아니었지만, 히틀러에 대항하는 동맹국으로 여겼던 소련을 비판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영화 역사가인 스티븐 J. 로스는 "스탈린을 공격하지 않으면서 히틀러를 공격한 활동가들은 보수적인 비평가들로부터 공산주의자나 공산주의자 속임수, 기껏해야 순진한 자유주의자 속임수라는 비난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11]: 128 게다가 로빈슨은 지난 10년 동안 자신이 도왔던 850개 이상의 자선단체와 단체 중 11개가 FBI에 의해 공산주의 전선 조직으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23] 그 결과 그는 1950년과 1952년에 하원 비미활동위원회(HUAC) 앞에서 증언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블랙리스트에 오르겠다는 협박도 받았다. [24]
1952년 4월 30일자 하원 반미활동위원회 녹취록에서 볼 수 있듯이, 로빈슨은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자신이 속았던 몇몇 조직들을 부인했다.[24][25] 그리고 그는 자신이 "회원들이었고, 아마도 이 [전선] 조직들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었던 사악한 세력들에 의해" 속았거나 자신도 모르게 이용당했다고 느꼈다고 진술했다. [11]: 121 자신을 "속였을"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는 "글쎄요, 당신에게는 알버트 몰츠가 있었고, 달튼 트럼보가 있었고, 당신에게는 ... 존 하워드 로슨. 나는 프랭크 터틀을 알고 있었다. 저는 [에드워드] 드미트리크를 전혀 몰랐습니다. 제가 아는 Buchmans, Sidney Buchman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 중 어느 누구도 공산주의자라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26] 로빈슨은 이 사람들이 자신의 정치적 목적에 대해 이중적이라고 비난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도 공산주의자라고 직접적으로 비난하지 않았다. 그의 이름은 지워졌지만 그 여파로 그의 경력은 눈에 띄게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는 드물게 작은 역할을 제안받았다. 1952년 10월, 그는 "어떻게 빨갱이가 나를 빨아들였는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고, 이 기사는 《아메리칸 리전 매거진》에 실렸다.[27] 위원회 의장인 프랜시스 E. 월터는 로빈슨의 증언 말미에 위원회가 "당신이 매우 선택적인 멍청이에 불과하다는 증거를 제시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11]: 122
사생활[편집]
로빈슨과 그의 아들 매니, 1962년 딕 파월의 제인 그레이 극장 에피소드
로빈슨은 1927년 연극배우 글래디스 로이드 카셀과 결혼했다. 이 부부는 매니로 알려진 아들 에드워드 지 로빈슨 주니어(1933-1974)와 로빈슨의 아내의 첫 번째 결혼에서 얻은 딸을 두었다. [28] 부부는 1956년에 이혼했다. 1958년 로빈슨은 제인 아덴(Jane Arden)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드레스 디자이너 제인 보덴하이머(Jane Bodenheimer)와 결혼했다. 그는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에 살았다. [29]
영화에서 그가 연기한 갱스터들과는 대조적으로, 로빈슨은 부드러운 말투와 교양 있는 사람이었다.[2] 그는 열정적인 미술품 수집가였으며, 결국 상당한 개인 소장품을 수집하게 되었다. 그러나 1956 년에 그는 글래디스 로빈슨과의 이혼 합의금을 지불하기 위해 컬렉션을 팔아야했습니다. 그의 재정 또한 1950년대 초반의 불완전 고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11]: 120
죽음[편집]
로빈슨은 1973년 1월 26일 로스앤젤레스의 시더스 시나이 병원에서 방광암으로 사망했는데,[30] 소일렌트 그린을 마친 지 몇 주 후였고, 그해 말에 명예 아카데미 상을 받기 몇 달 전이었다. 향년 79세. 예배는 로스 앤젤레스의 템플 이스라엘에서 진행되었으며 찰튼 헤스턴 (Charlton Heston)이 추도사를 전했습니다. [2] 로빈슨의 친구 1,500명 이상이 참석했고, 500명이 더 참석했다. [11] 그의 시신은 뉴욕으로 날아가 브루클린의 Beth-El Cemetery에 있는 가족 묘소의 지하실에 묻혔습니다. [31] 그의 팔 베어러는 Jack L. Warner, Hal B. Wallis, Mervyn Leroy, George Burns, Sam Jaffe, Frank Sinatra, Jack Karp 및 Alan Simpson이었습니다. [2]
대중 문화[편집]
리틀 시저(Little Caesar, 1931)에서 갱스터로 출연한 로빈슨
2000년 10월, 로빈슨의 이미지는 레전드 오브 할리우드 시리즈의 여섯 번째 미국 우표에 새겨졌다. [11]: 125 [32]
Robinson은 많은 애니메이션 TV 캐릭터에 영감을 주었으며, 일반적으로 그의 가장 독특한 '으르렁거리는 갱스터'모습의 캐리커처입니다. 벅스 버니(Bugs Bunny) 만화 라켓티어 래빗(Racketeer Rabbit)에 등장하는 갱스터 캐릭터 록키(Rocky)의 초기 버전이 그의 초상을 공유했습니다. 이 버전의 캐릭터는 저스티스 리그에서도 에피소드 "Comfort and Joy"에서 로빈슨의 얼굴과 인간이 아닌 몸을 가진 외계인으로 배경 캐릭터로 화면을 맴돌며 잠깐 등장합니다.
비슷한 캐리커처는 The Coo-Coo Nut Grove, Thugs with Dirty Mugs 및 Hush My Mouse에도 등장했습니다. Robinson의 터프가이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또 다른 캐릭터는 만화 시리즈 Courageous Cat and Minute Mouse의 The Frog(Chauncey "Flat Face" Frog)였습니다. 딕 트레이시 쇼(The Dick Tracy Show)에서 B.B. 아이즈(B.B. Eyes)의 목소리는 로빈슨(Robinson)을 기반으로 했으며, 멜 블랑(Mel Blanc)과 제리 하우스너(Jerry Hausner)가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Ant Hill Mob의 Wacky Races 애니메이션 시리즈 캐릭터 'Clyde'는 Robinson의 Little Caesar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성우 행크 아자리아(Hank Azaria)는 심슨 가족 캐릭터의 경찰서장 클랜시 위검(Clancy Wiggum)의 목소리가 로빈슨의 인상이라고 언급했다. [33]
로빈슨은 2015년 전기 드라마 영화 트럼보에서 배우 마이클 스털바그가 연기했습니다. [34]
선정 필모그래피[편집]
년타이틀역할공동 출연자노트
1916 | 무기와 여자 | 공장 노동자 | | 출처 없음, 일부 출처만[35] |
1923 | 브라이트 숄 | 도밍고 에스코바르 | 리처드 바텔메스(Richard Barthelmess), 윌리엄 파월(William Powell), 메리 애스터(Mary Astor) | E.G. 로빈슨(E.G. Robinson) |
1929 | 벽에 뚫린 구멍 | 더 폭스 | 클로뎃 콜버트 | |
1930 | 법의 테두리 밖 | 코브라 콜린스 | | |
사랑할 여인 | 토니 | | |
동쪽은 서쪽이다 | 찰리 용 | 루페 벨레즈(Lupe Vélez)와 루 아이레스(Lew Ayres) | |
나이트 라이드 | 토니 가로타 | 조셉 쉴드크라우트 | |
Die Sehnsucht jeder Frau | 토니 | | 독일어판 《A Lady to Love》[36] |
키비처 | | | 공동 집필 오리지널 연극만 |
워너 브라더스 실버 주빌리(Warner Brothers Silver Jubilee)를 기념하는 친밀한 저녁 식사 | 자신 | | 짧은 제목 |
시카고에서 온 미망인 | 도미 닉 | 닐 해밀턴 | |
1931 | Bobby Jones No. 10의 골프 플레이 방법: 트러블 샷 | 자신 | | 단편 제목 Uncredited |
리틀 시저 | 리틀 시저 – 별칭 '리코' | 더글러스 페어뱅크스 주니어 | |
도둑맞은 줄스 | 갱 | 월리스 비어리와 버스터 키튼 | 세그먼트 "경찰서에서" 짧은 제목 |
스마트 머니 | 닉 베니젤로스(Nick Venizelos) | 제임스 캐그니(James Cagney)와 보리스 칼로프(Boris Karloff) | |
파이브 스타 파이널 | 랜달 | 보리스 칼로프 | |
1932 | 손도끼 남자 | 웡 로우 겟 | 로레타 영 | |
2초 | 존 앨런 | | |
호랑이 상어 | 마이크 마스카레냐스 | 리처드 알렌 | |
실버 달러(Silver Dollar) | 예이츠 마틴 | 베베 다니엘스 | |
1933 | 작은 거인 | 벅스 아헌 | 메리 애스터 | |
나는 한 여자를 사랑했다 | 존 맨스필드 헤이든 | 케이 프랜시스 | |
1934 | 다크 해저드 | 짐 '벅' 터너 | | |
두 얼굴을 가진 남자 | 데이먼 웰즈(Damon Welles) / 쥘 쇼타드(Jules Chautard) | 메리 애스터 | |
1935 | 온 마을이 떠들썩하다 | 아서 퍼거슨 존스/"킬러" 매니언 | 진 아서 | |
바바리 코스트(Barbary Coast) | 루이스 차말리스(Luis Chamalis) | 미리엄 홉킨스(Miriam Hopkins), 조엘 맥크레아(Joel McCrea), 월터 브레넌(Walter Brennan), 브라이언 돈레비(Brian Donlevy), 해리 캐리(Harry Carey) | |
1936 | 총알 또는 투표용지 | 조니 블레이크 형사 | 조안 블론델(Joan Blondell)과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 | |
1937 | 도시의 천둥 | 댄 암스트롱 | 랄프 리처드슨 | |
산타 아니타에서의 하루 | 자신 | | 단편 제목 Uncredited |
키드 갈라하드 | 닉 도나티(Nick Donati) | 베티 데이비스(Bette Davis),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 해리 캐리(Harry Carey) | |
최후의 갱스터 | 조 크로작 | 제임스 스튜어트 | |
1938 | 경미한 살인 사건 | 레미 마르코 | | |
놀라운 닥터 클리터하우스 | 클리터하우스 박사 | 클레어 트레버(Claire Trevor),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 도널드 크리스프(Donald Crisp), 맥시 로젠블룸(Maxie Rosenbloom), 워드 본드(Ward Bond) | |
내가 곧 법이다 | John Lindsay 교수 | | |
1939 | Verdensberømtheder i København | 자신 | | 다큐멘터리 |
나치 스파이의 고백 | 에드워드 레나드 | 조지 샌더스(George Sanders), 폴 루카스(Paul Lukas), 워드 본드(Ward Bond) | |
공갈 | 존 알 잉그램 | 진 록하트 | |
1940 | 에를리히 박사의 마법탄 | 폴 에를리히 박사 | 루스 고든(Ruth Gordon)과 도널드 크리스프(Donald Crisp) | |
브라더 오키드 | '작은' 존 T. 사토 | 앤 소더른(Ann Sothern),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 도널드 크리스프(Donald Crisp), 랄프 벨라미(Ralph Bellamy) | |
로이터 통신의 디스패치 | 줄리어스 로이터 | 에디 앨버트(Eddie Albert)와 진 록하트(Gene Lockhart) | |
1941 | 바다 늑대 | '늑대' 라슨 | 아이다 루피노(Ida Lupino), 존 가필드(John Garfield), 진 록하트(Gene Lockhart), 배리 피츠제럴드(Barry Fitzgerald) | |
인력 | 행크 맥헨리 | 마를레네 디트리히(Marlene Dietrich), 조지 래프트(George Raft), 워드 본드(Ward Bond) | |
별과 함께하는 폴로 | 본인 – 폴로 경기 관람 | | 단편 제목 Uncredited |
부정한 파트너 | 브루스 코리 | 에드워드 아놀드 | |
1942 | 라세니, Inc. | 압력' 맥스웰 | 제인 와이먼(Jane Wyman), 브로데릭 크로포드(Broderick Crawford), 잭 카슨(Jack Carson), 앤서니 퀸(Anthony Quinn), 재키 글리슨(Jackie Gleason) | |
테일즈 오브 맨해튼 | 에이버리 L. '래리' 브라운 | 찰스 보이어(Charles Boyer), 리타 헤이워스(Rita Hayworth), 진저 로저스(Ginger Rogers), 헨리 폰다(Henry Fonda), 찰스 러튼(Charles Laughton) | |
모스크바의 역습 | 내레이터 | | 다큐멘터리 |
1943 | 마법의 탄환 | 내레이터 | | 단편 다큐멘터리 |
구축함 | 스티브 볼레슬라브스키(Steve Boleslavski) | 글렌 포드 | |
육체와 환상 | 마샬 타일러 | 찰스 보이어(Charles Boyer)와 바바라 스탠윅(Barbara Stanwyck) | 에피소드 2 |
1943 | 탐피코 | 바트 맨슨 대위 | 빅터 맥라글렌 | |
이중 배상 | 바튼 키스 | 프레드 맥머레이(Fred MacMurray)와 바바라 스탠윅(Barbara Stanwyck) | |
윙클 씨가 전쟁에 나서다 | 윌버트 윙클 | | |
창가의 여인 | Richard Wanley 교수 | 조안 베넷(Joan Bennett)과 레이먼드 매시(Raymond Massey) | |
1945 | 우리의 포도나무에는 부드러운 포도가 있습니다 | 마티니우스 제이콥슨 | 아그네스 무어헤드 | |
함께 떠나는 여정 | 딘 맥윌리엄스 | 리처드 애튼버러 | |
스칼렛 스트리트 | 크리스토퍼 크로스 | 조안 베넷 | |
1946 | 아메리칸 크리드 | 자신 | | 짧은 제목 |
낯선 사람 | 윌슨 씨 | 로레타 영과 오슨 웰즈 | |
1947 | 레드 하우스 | 피트 모건(Pete Morgan) | | |
1948 | 나의 모든 아들들 | 조 켈러(Joe Keller) | 버트 랭커스터 | |
키 라르고(Key Largo) | 조니 로코 | 험프리 보가트(Humphrey Bogart), 로렌 바콜(Lauren Bacall), 라이오넬 베리모어(Lionel Barrymore), 클레어 트레버(Claire Trevor) | |
밤에는 천 개의 눈이 있다 | 존 트리톤 | | |
1949 | 낯선 사람의 집 | 지노 모네티 | 수잔 헤이워드, 리처드 콘테, 에프람 짐발리스트 주니어 | |
좋은 느낌입니다 | 자신 | 도리스 데이와 잭 카슨 | 크레딧 없음 |
1950 | X작전 | 조지 콘스탄틴 | | |
1952 | 행위자와 죄 | 모리스 틸라유 | | 세그먼트 "배우의 피" |
1953 | 바이스 스쿼드 | '바니' 바나비 대위 | 폴레트 고다드 | |
빅리거 | 존 B. '한스' 로버트 | 칼 허벨 | |
유리 거미줄 | 헨리 헤이즈 | 존 포사이드(John Forsythe) | |
1954 | 블랙 화요일 | 빈센트 카넬리 | 피터 그레이브스 | |
방어를 위해 | 매튜 콘시딘 | | TV 영화 |
1955 | 폭력적인 남자들 | 루 윌키슨(Lew Wilkison) | 글렌 포드(Glenn Ford)와 바바라 스탠윅(Barbara Stanwyck) | |
빡빡한 지점 | 로이드 핼릿 | 진저 로저스(Ginger Rogers) | |
조이를 위한 총알 | 경위 Raoul Leduc | 조지 래프트 | |
불법 | 빅터 스콧 | 제인 맨스필드 | |
1956 | 프리스코 베이의 지옥 | 빅터 아마토 | 앨런 래드 | |
악몽 | 르네 브레사르(Rene Bressard) | | |
십계명 | 다단 | 찰턴 헤스턴(Charlton Heston), 율 브리너(Yul Brynner), 앤 백스터(Anne Baxter), 존 데릭(John Derek), 빈센트 프라이스(Vincent Price) | |
1957 | 쇼 비즈니스의 심장 | 내레이터 | | 짧은 제목 |
1959 | 머리에 난 구멍 | 마리오 마네타 |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 엘레노어 파커(Eleanor Parker), 델마 리터(Thelma Ritter) | |
1960 | 일곱 도둑 | 테오 윌킨스 | 로드 스타이거(Rod Steiger)와 조안 콜린스(Joan Collins) | |
"악마와 다니엘 웹스터" | 다니엘 웹스터 | | NBC-TV 영화 |
적임자 | 시어도어 루즈벨트 | | TV 영화 |
페 페 | 자신 | | |
1962 | 나의 게이샤 | 샘 루이스 | 셜리 맥클레인 | |
다른 도시에서의 2주 | 모리스 크루거 | 커크 더글러스와 클레어 트레버) | |
1963 | 새미 고잉 사우스 | 건방진 웨인라이트 | | 다른 제목: A Boy Ten Feet Tall |
상금 | 맥스 스트래트먼 박사 | 폴 뉴먼(Paul Newman) | |
1964 | 로빈과 7 후드 | 빅 짐 스티븐스 | 쥐 무리와 빙 크로스비 | 크레딧 없음 |
굿네이버 샘 | 사이먼 너들링거 | 잭 레먼과 닐 해밀턴 | |
샤이엔 가을 | 칼 슈르츠 내무부 장관 | 리처드 위드마크(Richard Widmark), 칼 몰든(Karl Malden), 리카르도 몬탈반(Ricardo Montalbán), 제임스 스튜어트(James Stewart) | |
분노 | Con Man | 폴 뉴먼(Paul Newman), 클레어 블룸(Claire Bloom),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 | |
1965 | 누가 바람을 보았느냐? | 선장 | | TV 영화 |
신시내티 키드 | 랜시 하워드 |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 앤 마가렛(Ann-Margret), 칼 몰든(Karl Malden), 조안 블론델(Joan Blondell), 캡 캘로웨이(Cab Calloway) | |
1966 | 배트맨 | 카메오 | | |
1967 | 사람에 관한 모든 것 | 내레이터 | | 짧은 제목 |
북경에서 온 금발 | 더글러스 – 셰프 C.I.A. | | |
그랜드 슬램 | 제임스 앤더스 교수 | 자넷 리 | |
성 베드로 작전 | 조 벤츄라(Joe Ventura) | | |
1968 | 그들 모두의 가장 큰 번들 | 새뮤얼스 교수 | 로버트 와그너(Robert Wagner)와 라켈 웰치(Raquel Welch) | |
결코 지루한 순간이 없습니다 | 레오 조셉 스무스 | 딕 반 다이크 | |
그것은 당신의 움직임입니다 | 조지 맥도웰 경 | | |
1969 | 매케나의 황금 | 올드 애덤스 | 그레고리 펙 | |
U.M.C. (우엠씨) | Lee Forestman 박사 | | 다른 제목: Operation Heartbeat TV 영화 |
1970 | 늑대를 울린 노인 | 에밀 펄스카 | 마틴 발삼(Martin Balsam)과 에드 애스너(Ed Asner) | 텔레비젼 영화 |
노르웨이의 노래 | 크로그스타드 | 플로렌스 헨더슨 | |
1971 | 무크, 할리우드에 가다 | 본인 – 파티 손님 | 크레딧 없음 |
나이트 갤러리 | 아베 골드만삭스 | 시즌 2, 에피소드 13a "The Messiah on Mott Street" |
로완 & 마틴의 웃음 | | | 카메오 |
1972 | 낮에도 밤도 아니다 | 아버지 |
1973 | 소일렌트 그린 | 솔 로스 | 찰턴 헤스턴과 조셉 코튼 | |
라디오 출연[편집]
년프로그램에피소드/소스
같이 보기[편집]
Edward G. ROBIN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