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역전을 꿈꾸십니까?
요즘 인생역전을 이야기하면 많은 사람들이‘로또복권’을 생각합니다. 로또복권 1등에 당첨만 되면 수십억 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기에 인생이 역전된다는 뜻으로 인생역전을 이야기한 것입니다. 그런 까닭에 많은 사람들이 인생역전을 꿈꾸며 매주 로또복권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가난하게 살다가 부자로 사는 것, 그것이 인생역전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참된 인생역전은 생활의 변화가 아닌 삶의 변화요, 마음의 변화입니다.
KFC(캔터키 프라이드 치킨) 매장 앞에 가면 검은 뿔테 안경을 쓰고 지팡이를 팔에 건 할아버지 한 분이 서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그가 바로 샌더슨 할아버지입니다. 그런데 샌더슨 만큼 많은 역경에 직면했던 사람도 드물 것입니다. 아버지는 6살 때 돌아가셨고,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어머니를 대신해 두 동생을 돌보며 살았던 그가 12세 되던 해 어머니가 재혼을 함으로 닥치는 대로 일을 해야 했습니다. 농장인부, 보험설계사, 농부, 철도 노동자, 주유소와 식당, 모텔 등 온갖 일은 다 하였지만 하는 일마다 실패의 연속이었습니다.
급기야는 아들까지 잃는 충격으로 정신병까지 앓게 됩니다. 그리고 정신병 때문에 결국 사랑하던 그의 아내마저도 그를 떠나 버리게 됩니다. 도무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절망가운데 괴로워하고 있던 어느 날, 아침에 눈을 떴는데 조그마한 교회 예배당에서 들려오는 찬송소리를 듣게 되어 집니다.‘너 근심걱정 말아라... 주 너를 지키리 아무 때나 어디서나 주 너를 지키리 늘 지켜 주시리(아멘)’이 찬송 소리를 듣고 커넬 샌더슨은 눈물을 펑펑 흘리면서 이렇게 고백하게 됩니다.‘주님, 제가 평생 예수님 없이 돈만 벌려고 하다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저를 불쌍히 여기시고 저의 잘못을 용서해 주세요.’
그렇게 한참 동안 울며 회개의 기도를 하다가 샌더슨은 갑자기 정신이 맑아짐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 후 샌더슨은 기도하고 지혜를 얻어 자신이 가진 11가지 치킨 양념 비법을, 미국 전역을 찾아다니며 알리면서 65세 때 무일푼이었던 그가 억만장자가 되어 9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날 때는 전 세계 100개국에 3만 점포라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고, 가난하고 불쌍한 소외된 수많은 사람들을 도왔으며, 예수님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인생역전의 꿈을 꾸고 계십니까? 진정한 인생역전은 주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성경 인물 가운데 기드온이 있습니다. 그는 미디안 족속을 피해 몰래 포도주 틀에서 밀을 타작하던 겁 많은 사람이었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버리셨다고 원망한 사람이며, 또한 표징을 보여 달라고 할 만큼 의심이 많았던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부름에 순종함으로써 전혀 다른 인생을 살았습니다. 300명으로 수많은 미디안 족속을 쳐 이겼습니다. 방황하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했습니다. 이전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하나님의 사사가 되어 충성한 것입니다. 한마디로 인생역전의 모범적인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준 것입니다. 오늘 주님 앞에 나와 구원자시오 왕이신 주님을 만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이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