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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철도 뉴스 [뉴스] [후쿠오카 시영지하철] 나나쿠마선(七隈線)의 텐진 미나미~하카타역 구간 연장 철도사업 허가 신청
Fujinomiya 추천 0 조회 666 12.04.14 15:39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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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4.14 16:06

    첫댓글 어? Fujinomiya님께서는 오늘 정모에 참석하지 않으셨나 봅니다.
    나나쿠마선의 연장은 전부터 거론되고 있던 문제로 알고 있는데 드디어 연장을 시작하려나보군요. 나나쿠마선이 하카타까지 연장되면 기존의 쿠코선과 겹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작성자 12.04.14 16:26

    허걱-정모라니요? 저는 처음 듣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시험 공부 잘 되시는지 궁금하군요? 연구회에서 처럼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년에 나나쿠마선의 연장에 대해 논의가 있었으며, 이번에 정식으로 신청한 것이라 합니다.

  • 12.04.14 17:09

    예전에 공지올라왔었습니다..
    오늘 KTX고양기지 견학체험있습니다.
    지금 진행중이구요..
    아마 신청기간이 끝나자마자 글이 삭제되어서 못보신 모양입니다. 저는 시험때문에 참석 못하고요..

  • 12.04.15 21:34

    14일 예정이던 고양기지 견학체험은 주최측의 사정으로 연기되었습니다. (3주전 참가자에 공지, 1주전 홍보물 임시 배송)

  • 12.04.15 22:12

    허걱- 어쩐지 참석하신 회원님들의 후기가 올라오지 않아 의아해하고 있었는데 고양기지 견학이 연기되었었군요..
    참석하지 않는 저로서는 미리 알아채지 못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2.04.14 16:22

    저도 나름 철덕이지만 후쿠오카 지하철과는 인연이 없네요.후쿠오카를 배편으로만 가다보니 하카타항에서 텐진이나 하카타역까진 닥치고 니시데츠 버스라.

  • 작성자 12.04.14 16:29

    안녕하세요. 요즘 님께서 유용한 정보도 올려주시고, 활동을 활발히 시작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후쿠오카 시영지하철이 노선들이 길지 않고, 니시테츠 버스들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아직은 둘 다 이용하기는 번거로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노선 연장이 되고나면 하카타역에서 나나쿠마선으로 쉽게 통하므로 이용 빈도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12.04.14 21:43

    후쿠오카 지하철 나니쿠마선이 3호선이군요. 1.4km 구간의 공사라고 해도 지하철은 공사기간이 오래 걸리는 법입니다.

  • 작성자 12.04.15 00:42

    매우 짧은 구간인데, 공사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들어서 있는 건물들과 강, 도로 밑으로 공사를 해야 하니 고난이도 공사 같습니다.
    부연 설명 감사합니다.

  • 12.04.14 22:23

    오^^ 저와의 환승이 편리해지겠네요^^

  • 작성자 12.04.15 00:44

    정말 그렇네요. 나나쿠마선이 하카타역과는 연결이 직접 되지 않고, 텐진역에서의 환승도
    번거로왔는데, 장기적으로 보면 후쿠오카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편의가 커질 것 같습니다.

  • 12.04.14 22:33

    예전에 나나쿠마선에 대한 '심각함'을 전달한 적이 있습니다. 나나쿠마선의 적자를 해소하기 위한 선택 중 하나로
    하카타로의 노선연장을 통해 이용객 증가를 기대하는 형태입니다.
    이렇게 해도 나나쿠마선에 '밑빠진 독에 물붓기'는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http://cafe.daum.net/jtrain/3G6e/2901

  • 작성자 12.04.15 00:46

    카시오페이아님 감사합니다. 2009년의 뉴스 잘 확인했습니다.
    저는 후쿠오카 시영지하철이, 특히 나나쿠마선이 적자 노선인줄은 몰랐습니다.
    부연 설명 감사드립니다.

  • 12.04.15 13:48

    나나쿠마선이 이렇게 되면 이용객은 늘겠네요. 한편으로 기존의 공항선과도 중첩되는데, 공사비용이 비싸 되레 적자를 더 낼지도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12.04.15 14:10

    그런 것 같습니다. 이용객은 늘어나는 것은 기대할 수 있지만, 공항선과는 하카타역까지 구간이 겹치는군요.
    그래도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서라면 의의가 큰 것 같고, 아마 채산성도 미리
    시뮬레이션을 끝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 12.04.15 18:34

    수요예측에 실패해서 밑빠진 독에 물붓기의 전형적인 예로군요...
    공항철도랑 많은 부분에서 오버랩이 되네요...

  • 12.04.15 22:14

    공항철도도 인천공항-김포공항 구간만 개통되었을때는 적자였다가 서울역까지 연장되면서 흑자로 전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나나쿠마선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작성자 12.04.15 23:23

    좋은 예를 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주요 일본 도시의 지하철들이 이 같은 고민들을 어떻게 헤쳐 나갈지 궁금해 집니다.

  • 12.04.16 19:18

    처음부터 하카타역으로 지으면 되는데 왜 다른 역에 접속시킨건지 의문이네요. =_= 후쿠오카의 중앙역이 하카타역인데...

  • 작성자 12.04.16 21:30

    오-또 나스카님께서 정독을 해 주시는군요. 님의 주장이 매우 와 닿는 것 같습니다.
    당초에 하카타역을 기준으로 건설할 것이지 굳이 연계성이 없게 노선을 설정한 것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것 같습니다. 아마 나나쿠마선의 건설 구상시 텐진역 주변까지
    연결되는 것을 더욱 중시했던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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