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인 20일 4세대 쏘렌토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가격이 비싸다는 평에도 불구하고 18,941대나 예약되었네요
그 중 하이브리드가 67%나 되면서 탈디젤 suv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오늘 쏘렌토 hev모델이 친환경자동차인증에 실패해서 난리네요ㅋ
친환경 기준연비 최소 15.8km/l에 미달되는 15.3km/l의 연비가 문제인듯 한데...
현재 hev모델 예약 중단, 4월29일까지 출고자 대상 사전예약 이벤트 제외 되는 사태가 벌어졌네요
나름 관심가지고 보던 모델인데 기아는 일을 왜 이렇게 한건지ㅋ
인증 담당자분 안타깝네요
첫댓글 하이브리드가 친환경 인증에 실패하다니;
출시 연기 각이죠ㅋ
이것도 심각한거일텐데 코로나땜에 걍 묻혀서 지나가겠네요
하이브리드기술은 일본을 따라잡을수가없음
효율이야 도요타방식이 높죠
애초에 열악한 니켈카드늄전지를 활용해서 시작한 직병렬방식이니까요
반면 현대의 병렬방식은 리튬이온의 배터리덕에 도요타 수준으로 올라온거죠
근데 지금상황에서는 복잡한 직병렬방식이 단순한 병렬방식에서는 가성비에 뒤지는 상황이라고 봐야죠
아예방식이달라요 고속에선 국내연비가.더잘나오죠
노후차 혜택좀 받으려고 사전계약 진행했는데 모든게 날아갔네요.
에구구 안타깝네요
2.5T엔진 제니시스GV80 눈치보다가 출시 미루고 7월 예정 이라고 말 나오던 하브 땡기더니 ㅋㅋㅋㅋㅋ
이번에 국산 첫 suv하브라 관심 폭발이었죠
헐
이래서 사전계약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결함도 있을 수 있고~~ 출시된 후 상태봐가며 계약해야죠.
근데 쏘렌토 하브는 사전계약 안하면 올해 내 받는 건 기대도 못하는 수준이라ㅜㅜ
바보들..
차라리 펠리세이드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연비, 2세대 플랫폼 빼면 가성비는 팰리죠
그냥 전기차로 가야 ..
이미 현대는 2세대 하브개발 포기하고 전기차로 점프한다네요
6단 AT가 문제네요 7단 DCT나 8단 AT 넣었으면 저 수치 달성했을텐데
근데 현기는 전 하브라인업이 6단AT죠
아무래도 모터가 들어가다보니 사이즈가 문제가 되서 6단이 들어가는 듯 한데 8단을 넣어 설계한 적이 없으니 의외로 오래걸릴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