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만 해도 이 녀석 키트가 제법 많았는데 그거 다 어따 갖다 버렸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미래소년 코난에서 파라쿠다호의 다이스 선장이 종종 타고 나왔던 로보노이드이다.
대표적인 공돌이형 로봇으로 탑승자가 스틱 3개 만으로 모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어렸을 때는 밋밋하고 단순한 웃음 유발 전용 캐릭터로만 생각했는데
이제와 보니 이런 로봇 하나 만드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ㅋ
예전엔 이렇게 생긴 녀석 말고도 여러 종류의 로보노이드 키트가 수두룩 했었다.
조악한 품질의 100원짜리 조립식 장난감에서부터 팔과 다리가 움직이는 키트도 있었던 것 같다.
네모난 상자에 사람이 들어가서 조립하는 방식이며
2개의 동그란 눈이 왜 있나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헤드라이트였다는... 어릴 땐 저것이 왜 눈이라고 생각했는지 ㅋㅋ
생긴 형태가 워낙 단순해서 가끔 자작으로 로보노이드를 만드시는 분들이 종종 있었다.
하지만 국내에선 여태껏 보질 못했는데 의외로 인기가 없다는 것이 이유일려나...?
파인몰드가 라퓨타 로봇병사도 만들어주고 했던데 요 로보노이드도 키트화 해준다면 좋겠다.
언젠간 키트로 만들어볼 날이 오겠지?
출처: way-nifty ( http://mymy.way-nifty.com/nekura_nomi/2011/02/post-79a8.html )
첫댓글 아....귀엽네요 갖고싶어요~
그쵸^^
어릴때 가지고놀던 기억이 ^^ 몇년전 고전 프라 파르코 비행정 구입했더니 부품이 14개 ( -_-;)
리파인되어 나온다면 정말 좋겠어요^^
저거 자작하는분 본것 같은데 ㅇㅅㅇ;;;;;;;;
루리웹 ㅋ
최근에 루리웹에 자작하신분거네요.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240/read?bbsId=G005&articleId=19265189&itemId=82
자작이라 ㄷㄷ하네요.
저거 공개할 때 봤어요^^
아 이건 정말 추억돋는군요!!! 어릴때 기사칸담 이라든가 열심히 사다 모았던거 같은데...
다 어디 갔을까요?? ㅜ.ㅜ
그러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