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would
https://www.sedaily.com/NewsView/260TOXP8PZ
(생략)
..... '오미크론 피부' 유형은 크게 3가지다.
첫 번째 유형은 땀띠와 유사한 형태의 울퉁불퉁하고 가려운 발진이다. 이는 팔꿈치나 손, 발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며 며칠에서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다.
두 번째는 벌집 모양 돌기가 튀어나온 두드러기에 가깝다. 이 증상은 첫 번째 유형보다 훨씬 빨리 나타났다가 빨리 사라지는 경향이 있다.
세 번째는 동상과 유사한 작은 돌기의 형태로 자주색이나 붉은색을 띠고 간지럽지 않은 대신 따갑다. 이런 현상은 특히 젊은이들에게서 더 흔하게 발견됐다. 일부 오미크론 감염자들은 다른 증상은 보이지 않으면서 이런 피부 증상만 나타나기도 했다.
(생략)
..... "영국에선 오미크론 확진자의 20%에서 팔꿈치, 손이나 발의 피부가 붓고 붉어지는 발진 증상이 보고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피부 증상은 오미크론에 감염됐다는 신호를 보내준다"며 "이런 증상이 보이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길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참고) 영국은 전체 코로나19 확진자의 90% 이상이 오미크론 감염
코로나19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발열·기침·근육통·두통·피로감 등이 주요 증상이다. 여기에 기존 코로나바이러스는 후각·미각 둔화, 델타 변이는 콧물, 재채기, 인후염이 두드러진 증상으로 꼽혀왔다.
오미크론 역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감염자들에게 나타나는 특이 증세가 발견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보건부 브리핑에서 운벤 필레이 박사가 "오미크론의 한 가지 확실한 증상은 '밤에 흘리는 식은땀'"이라고 보고한 이후 이를 뒷받침하는 전문가들의 발언들이 이어졌다.
포춘지 등에 따르면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의 아미르 칸 박사는 "야간에 침구와 옷이 흠뻑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리면 오미크론 확진 신호로 주의깊게 봐야한다"고 밝혔다. 포춘지는 '야간 식은땀'이 오미크론을 다른 코로나19 변이들과 구분 지을 특이 증상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NBC뉴스의 의학전문기자인 존 토레스도 "오미크론 감염자들에게서 드물게 야간 발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
(후략)
'피부 발진'은 최근에 나온 의견이지만
(상관성이 있어 보여서 의견이 나온 것일뿐 아직 확실한 지표는 아님)
'저녁 시간대에 흘리는 땀'은 12월부터 나온 의견이었는데
여기저기서 공통된 얘기를 하는 걸 보면
꽤나 들어 맞는 증상인 듯....?
만약에 오미크론을 처음 보고한 남아공에서 제시한 의견이 맞다면
식은땀 + 극심한 피로감 이게 오미크론의 특징 증상일 확률↑
증상 만으로는 오미크론 감염일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우리나라도 곧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예정이니
주요 증상을 알아두기!
나 델타변이 걸린건가ㅠ
어..? 나 최근에 피부에 산발적으로 뭐 났는데... 엄마도... 실환가...? 다른 증상은 없긴 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혹시 온수매트 틀어?…. 나도 그랬는데 어떡해 하고 온도 1도내리니까 뽀송하게 일어남
@황선우 앗 정말? 나 수면잠옷 두꺼운이불 온수매트 이조합으로 자니까 땀이나더라고 ㅠㅠ 여시도 자는 환경을 한번 좀 바꿔봐 그럼 코로나 아닐수도 있자녀 ㅠㅠ
다른증상은 없는데 잘때 식은땀은?? 자고 일어났는데 식은땀나있어서
식은땀 난사람 주변에 잇는데 선별 가서 하니까 음성뜸 3번이나
???나 요즘 돌기같은 가려운거 생기고 밤에 잘때 다리에 땀엄청나는데....그리고 계속 졸린데 뭐지..근데 검사해봤을땐 다 음성떴어
헐 나도 주말에 종아리 부분이 간지러워서 보니까 붉게 올라왔거든 어제 확진됨..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시 아직도 그래..? 나도 이래 ㅜㅜ 미친 ㅜㅜㅜㅜㅜ
나도 목 뒤 두드러기.. pcr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