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생명문화축제’에 가다 (5.16~5.19, 성주 성밖숲 일원)
미스경북선발대회·생명선포식 등 성밖숲 일원서 다양한 연계 행사
오는 16~19일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성주는 참 즐겁다, 태봉봉 ~ 참외뿜뿜 ♬’이라는 주제로 성주참외를 모티브로 한 참외축제를 부활시키는 한편 성주의 생명문화를 알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특색 있고 매력적인 축제를 선보인다.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양한 연계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본격적인 축제에 앞서 15일 성밖숲 야외 특설무대에선 축제 전야제로 ‘미스경북선발대회’가 열린다.
이어 16일 생명선포식을 시작으로 명품 성주참외를 만나는 날, 세종대왕자태실 태봉안의식 재현행사와 화합·공존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세계적 명품 축제 도약을 위해 새롭게 시도되는 프로그램이 많아졌다. 참외 체험존엔 참외 따기 체험을 비롯해 참외낚시, 참외 큰것 고르기, 참외반짝경매, 참외 많이들기, 참외 길게깍기, 참외 다트, 마스크팩 체험 등 가족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성밖숲 일원에서 운행되는 참외트램과 이천변에서 운영되는 도시어부체험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성밖숲과 생명문화 존에선 베이비 올림픽·생명사랑 유모차 건강걷기대회·생명의 미로체험이 축제의 흥미와 생명의 의미를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숲속의 작은 영화관을 비롯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퍼레이드·짚풀공예·선비복 체험·우리밀 탈곡&전통농기구 체험·전통민화·왕실태함 만들기·태실모형 만들기 등 다른 축제에선 볼 수 없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2019. 5.14 영남일보 참조





















개막식 선언 (이하사진 : 성주군 제공)

참외 수상자

생명선포식 (5.16)


(특기사항)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성주발전후원회(회장:이심 前 대한노인회 회장)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였고, 자매결연 등을 맺은 서울 관악구, 전북 무안군, 강원 양양군, 대구 달서구(구청장:이태훈)에서 구청장, 군수 및 관계관이 참석하였음,
내빈으로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심 성주발전후원회 회장, 이상희 전 경북지사, 경북도, 성주군 의회 및 전현직 관계관 등 많은 축하객이 참석하였다.
참고로 이상희 전 경북지사(성주 출신)는 독립운동가인 김창숙 생가(성주 대가) 주변 매화공원 조성과 동시에 건립 예정인 매화전시관에 전시할 유물 3,500점을 기증하였으며 감사패를 이병환 군수로부터 받았다.
끝까지 잘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촬영 이태희)
내 고향 성주고을 (박노균 작사, 배원호 작곡, 김성환 노래).mp3
첫댓글 ‘성주생명문화축제’ 큰 행사였군요. 감사합니다. 최상순드림
성주 지역을 본관으로 하는 성씨는 모두 28성관(姓貫)이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성씨의 고장입니다,
성주참외는 전국 생산량에서 76.2%정도를 점유하는 참외의 고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