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망상] 광주행 KTX 광주송정 정차하고 광주역 들어간다면?
서울 급행 추천 0 조회 807 11.04.03 13:1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4.03 14:09

    첫댓글 KTX면 동차라서 기관실이 양쪽에 달렸으니 충분히 가능하겠군요.
    애초에 광주역이 호남선에 없고 호남선이 광주밖에 있는게 안습이긴 하지만...
    저렇게 하면 훨씬 좋아지겠군요.

  • 11.04.03 17:37

    참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 장기적으로 호남선은 광주송정에 맡기고 광주역은 대구~광주간 노선으로 쓰는 수밖에 없겠지요.

  • 11.04.03 18:16

    광주~대구선 시종점이 광주역이라고 단정짓기도 어렵죠. 광주역에서 동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은 불가능하니까요.

  • 11.04.03 23:37

    이건 그냥 제 생각인데 임곡역부터 지하화로 해서 첨단이랑 하남땅 아래로 다닌다음 극락강에서 광주로 가는 방면에 영산강위를 지나는 철교지나자마자 공장이 몇몇이 있는데 거기를 올라오는 방식이 어떨까요? 목포~임성리 구간처럼요. 안될까요? 이상 저의 생각이였습니다.

  • 11.04.04 01:44

    저도 많이 하는 생각입니다. 그러면 광주역으로 가는 열차의 소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 작성자 11.04.04 21:27

    시간단축효과가 생각보다는 크지 않을듯 합니다. 하남-광주구간이 대략 15분, 극락강-광주구간이 7~9분이 걸린다는걸 봤을때 비싼돈 들여 직선화 해봐야 5분 이내에 그칠것 같네요.

  • 11.04.04 08:34

    고속선과 호남선 합류지점이 하남역 직전(서울방향)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임곡부터가 아니라 하남역에서 도로를 고가로 지나서 극락강에서 합류할 수 밖에 없습니다.

  • 11.04.04 21:43

    어떤방법을 쓰더라도 시간은좀걸린다.
    그러나 철도고객의 집객을위하여 광주역의 존재를인정하자.
    다만 광주역출발열차의 광주송정역 정차방법을 연구하자.
    현재양방향의 열차로서는 전혀문제가없다.
    현재논의중인 송정 목포간노선도 이용객의 편의를뤼해서는 신설노선보다는 현노선으로하고 선형개량을하여 속도를내면된다.
    지역민들은 그점을 잘인식하여 지역차별이라는 논리보다는 실익의길을인식하자.
    오히려 무안공항경유라는 주장에 거부를하여야한다.
    그거는 고속철이 아니다.
    지도를 보면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