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규슈가 영남지역이랑 면적, 인구가 비슷한데
Grand 추천 0 조회 719 15.11.17 01:2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11.17 09:29

    첫댓글 일본은 길쭉하고 넓은나라라서 국내선 항공기 행선지가 다양하잖아요.
    후쿠오카ㅡ도쿄만해도 약 1000킬로미터이고, 한국보다 장거리 국내선 항공노선의 필요성이 크니까 그럴걸요.
    한국도 통일되면 국토가 길쭉하니 국내선 공항, 노선, 편 수 늘거에요.

  • 15.11.17 09:31

    그리고 일본은 장기침체로 인한걸 공공투자로 자극시켜서 경기 활성화 하려고 하다보니 지방에 과도하다시피 공항이 지어진 것 도 있습니다. 한국의 고규격 고속도로 비슷하게...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5.11.17 11:22

    제가 말한건 김해발 규슈행 노선을 말한것입니다

  • 15.11.17 14:31

    아, 일본 항공운임, 바닐레아어나 피치항공이나 스카이등은 고속버스 수준으로 엄청 싸요 지방 소규모공항행 노선은 별로 없지만....;

  • 15.11.17 20:21

    환승 수요를 노리고 국내 항공사에서 찔러넣은 이유도 있구요. 결국 구마모토, 가고시마, 미야자키, 오이타, 사가 등의 공항은 인천행을 포함해서 국제선이 1~2개 노선밖에 없는 공항입니다. 경상도에도 부산, 대구, 포항, 울산, 사천, 예천 등 사용할 수 있는 공항이 6개나 있고, 부산과 대구는 후쿠오카처럼 탈아시아 노선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시아 노선망은 충분한 정도로 보입니다.

  • 15.11.18 14:41

    주요도시와의 연계가 철도/도로로 대체가 얼마나 가능한지의 차이도 클겁니다. 영남에서 서울가는거나, 규슈에서 도쿄, 오사카 가는 것을 비교해보면 이해하실겁니다.

  • 도쿄-후쿠오카 가는 거리보다 후쿠오카-부산 가는 거리가 더 가까운 정도라는 지역 특성을 보셔야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영남지역에서는 배편으로도 후쿠오카 가기도 수월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각 지역으로 이동할때 버스나 KTX등의 항공편보다 더 저렴한 노선도 많고 수속시간 비교대비 더 시간도 차이도 안나고요. 일본의 신칸센은 로컬항공노선보다 더 비싸기에 국내선이 상대적으로 발전이 되어있죠~

  • 15.11.29 00:04

    바다 돌같이 동글동글하마 더 종게 만니더...둥그면 둥근대로 사라야재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