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보타닉게이트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분양 준공임박
올해 오피스 시장이 팬데믹 이후 침체를 벗어나 활기를 되찾고 있는데요.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면서 다시 오피스를 찾는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서울의 오피스 신규공급이 난항을 겪으면서 오피스 부족 문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면, 오피스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란 예상 됩니다.
오피스가 주요 투자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서울 A급 오피스 시장에서는 공급 부족으로 인해 낮은 공실률이 유지되었으며, 임대료 또한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피스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지만, 신규 공급 감소로 인한 오피스 부족 현상은 커지고 있는데, 서울지역 오피스 공급이 장기간 공백상태에 있었고 노후화된 오피스의 멸실 속도가 빨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피스 공급 부족을 해소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지식산업센터 마곡 보타닉 게이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업∙업무용 부동산 선호도 1위 오피스, 마곡 보타닉 게이트 주목할 필요가 있어 분양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서울에서 마곡동 일대가 천지개벽하며 대한민국의 대표 도시로 우뚝 설 전망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마곡 지구입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마곡지구에는 국내외 총 199개의 기업이 입주를 완료하였으며 이 중에는 LG, 롯데, 코오롱, 에쓰-오일과 같은 대기업 51곳을 포함해 144개 업체가 입주하여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서울 R&D 허브로 마곡을 찾는 기업체들 북적이는 가운데, 저렴한 분양가로 기업체들 유치 완판행진을 이어가는 마곡 보타닉 게이트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씩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마곡 보타닉 게이트는 마곡지구 내에서도 뛰어난 환경을 자랑하는데요. 이 단지는 지하 4층에서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3만7,736㎡에 달합니다. 준공예정일은 2024년 10월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주변에 굵직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데 다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휴식·여가시설까지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교통여건은 강남권이나 여의도, 용산 등 강남 원도심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완벽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5호선 발산역과 공항철도 마곡나루역도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한 곳에 자리합니다.
특히, 양천향교역에서 강남이나 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겠습니다. 차량 이용 시에도 올림픽대로, 가양대교, 강변북로 등을 통해 여의도, 목동, 강남, 상암DMC, 용산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마곡 지식산업센터 보타닉 게이트는 서울식물원과 인접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주변에는 습지생태공원, 문화공원, 어울림공원 등 다양한 휴식 및 여가 공간이 마련돼 있어 입주사들이 업무 중에도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계약하시는 대표님들은 서울식물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서 좋은 점 많다고 하시고 분양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의견이 지배적 이시며 다양한 공원도 인근에 있어 업무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의 장점때문에 바로 계약들 하십니다.
마곡 보타닉게이트 단위 층별 평면도
그렇다 보니 여타 다른 지식산업센터에 비해서 계약 진행 속도가 빠르고 좋은 호실들이 빠르게 빠지고 있습니다.
단지 내부에도 다양한 휴식과 여가 공간이 마련될 예정으로 예를 들어, 광장을 중심으로 보행로와 녹지 공간이 연결된 보타닉 스탠드, 서울식물원과 한강이 보이는 테라피 테라스, 서울식물원을 향해 개방된 오픈스페이스 2층 데크 등을 마련합니다.
마곡지구의 개발은 여전히 진행형으로 특히 마이스 복합단지 개발사업은 마곡지구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을 예정입니다. 자세하게 살펴 보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곳에는 업무 및 판매시설, 컨벤션 센터, 문화 집회시설,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총 연면적은 강남 코엑스(46만㎡)의 약 두 배 규모인 82만6,520㎡에 달하며. 또한, 스파필드 빌리지와 코엑스도 이곳에 입점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강서구는 김포공항과 마곡지구, CJ 부지를 하나의 경제 벨트로 묶어 개발할 계획으로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인근에 위치한 9만3,686㎡ 부지는 코엑스의 1.7배 규모로 개발되며, 업무 및 판매시설과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CJ 공장 부지 개발사업 역시 마곡지구의 긍정적인 발전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입주 희망 기업들은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중소기업 진흥공단과 각 시도 재단에서 제공하는 저금리 대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곡 지역으로 사옥이전 이나 마곡 사무실 임대나 월세, 분양을 알아 보고 계신다면 늦가을에 입주하게에 좋은 현장 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