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국내최대 실내스키장
400억투자…가창스파밸리 옆 건립추진
가창 스파밸리 옆 2만평에 市-동우EC 방안 협의
대구시 달성군 가창면 스파밸리에 국내 최대규모의 실내스키장 건설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관광대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계절 스포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스키는 국내 간이 실내스키장이 몇곳에 불과한데다 영남지역민의 경우 전북 무주나 강원도 용평지역으로 원정가는 실정이어서 사업전망도 밝은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와 스파밸리운영사인 <주>동우E& C는 최근 지역내 관광객 유치활성화를 위해 스파밸리 옆 2만평 부지에 사계절 운영이 가능한 실내스키장을 건설하는 방안을 협의, 업체측이 적극적인 의지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지를 제외한 사업비 규모는 400억원 가량이 예상되며, 업체측은 350m 길이의 사계절용 실내 슬로프 외에 비슷한 길이의 겨울용 실외 슬로프 두 선을 설치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18일 스파밸리 관계자는 "현재 사업추진을 위해 일본 등 선진국에서 가동중인 비슷한 시설운영자료를 수집중"이라며 "확보하고 있는 부지가 온천개발단지로 지정돼 있어 지목변경에도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시설규모가 워낙 커서 외부자본을 끌어들이는 방안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시기와 관련해서는 "올 7월부터 주5일 근무 사업장이 확대될 예정인 가운데 레포츠업계의 움직임도 빨라, 사업시기를 늦추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시는 "지역관광 활성화 차원에서도 할 수 있는 지원은 모두 강구해 지원할 방침"이라며 "특히 동남아 지역관광객들의 스파밸리 수요가 높아 이들을 상대로 2박3일이나 3박4일 묵어가는 관광을 유도한다면 사업성도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카페 게시글
박사모 대구달서구지부
근혜님 지역구에 국내최대의 실내스키장건설
라이트박
추천 0
조회 95
05.01.23 12:45
댓글 7
다음검색
첫댓글 전국 경제 침체 일위를 고수하고 있는 지역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없습니다.정부가 불모지로 여긴 지역에 커다란 지역 경제의 태동을 알리는 빅 뉴스 새해부터 좋은 소식인것 같습니다.소식 전해주신 라이트박 총무님 고맙습니다.
대구에서 실내 스키장이 생긴다면 더 없이 좋은일입니다 상상이 갑니다
우와.. 그럼 저도 스키랑 놀수 있는 기회가 쉽게 생기겠네요.. 기대..기대.. ㅎㅎ
반가운 소식 입니다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쪽 방향의 우선 도로망도 함께 세워져야 할 것입니다. 기대가 큽니다. *^^*
기대를 해볼만하군요 ^^
우려되는 것은 노 정권이 이른바 [사촌 논 사면 배 아플]까봐 염려 됩니다. 대구시와 달성군(경북 도)이 일심 단결하여 유치 전략에 총력 매진하리라 기대 합니다. 시민과 도민의 열화와 같은 성원도 빼 놓을수 없는 유치 전략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