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 분쟁에 뛰어들길 원하는 클럽이 있다. 그렇다, 나는 지금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역사적으로나 현재까지도 심판 판정의 이득을 받고 있는 클럽이다.
지난 70년간 그리고 현재까지도 스페인의 심판 시스템을 책임지는 사람들은 모두 레알 마드리드 출신 인물들이었다.
레알 마드리드같은 클럽이 이 사건에 연루되어 '우리 피해입었어'라고 말하는 것은 되도 않는 소리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례 없는 냉소주의를 행사하고 있다. 나는 재판에서 그들이 가면을 벗고 그들에게 불리한 행동들을 하길 바란다.
네그레이라 케이스는 스포츠 부패 사건이 아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그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지만, 현실은 그들이 지난 수십 년간 축구를 망친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한 짓은 매우 나쁜 짓이다. 재판에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
우리는 레알 마드리드나 유벤투스가 아닌 우리들을 위해 여전히 슈퍼리그의 일원으로 남는다.
제도적으로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관계에는 타격이 생겼다. 레알 마드리드 같은 클럽의 부적절한 행위 때문이다. 나는 그것에 관해 너무 많이 말하고 싶지 않다.
플로렌티노 페레즈는 공식 성명서를 발표하라는 압박을 받았다. 어려운 상황에 쳐했던 것은 이해하지만, 나설 때를 기다려야 했었다. 나는 그가 행동한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조금 전 진행되었던 네그레이라 사건 관련 라포르타 공식 기자회견에서 레알 마드리드 언급 부분만 번역했습니다.
https://twitter.com/barcatimes/status/1647916292756709376?s=46&t=is2YZMqFpmX1Xnc6kbEtKg
공식 성명서 발표했다고 레알만 뚜드려맞았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