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 넘어지면 부모가 일으켜주지 않는다. 자신이 일어나게 만든다.
암기시 교육이 아니고 토론 질문 교육이다. 오늘 학교에서 선생님에게 무슨 질문을 하고 왔는라고 자녀에게 묻는다.
가정이 제일 먼저 교육 장소가 되어야 한다. 성년이 되면 독립시킨 다
목표를 세우고 창의성 아는것을 서로 연결하는 능력 수준 능력은 머리에서 부터온다
성경 구잘를 암송시킨다
밥상머리 교육을 시킨다. 잘한 일은 구체적으로 친잔해 준다. 식사 시간에 자녀와 많은 대화를 하는 삶을 살고 있다.
잠들기 전기 동화책 성경책을 읽어준다.
하브루타 학습 법
친구와 짝을 지어. 서로 아는 것은 설명하고 발표하면서 토론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을 한다.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누구를 되리고 같이 공부하는 자세가 효과적이다
5 % 강의 듣기 10 %프 읽기 20 % 시청각 수업 듣기 50 %
토의 시간 75 % 실제 해보기 90% 서로 설명하기다
독서는 유태인은 1년에 64 권 책을 읽고 한주 책을 1권 보고 TV는 가실에 없다. 가정이 생각과 대화를 하는 공간이다.
아인슈타인은 저능저아로 어떤 공부를 해도 성공할 가능성이 없다라고 선생님은 말을 했다
어머니는 걱정할것 없다. 남과 같아 해서는 결국 남보다 더나아질 수 없는 법이다.
남과 다루기에 성공 했다 자녀가 원하는 대로 소질를 알아 그 방면으로 공부를 시키면 성공할 수 있다
나도 고난과 간절함 절박감 때문에 글을 쓰기 공부를 열심히 하여 글을 잘 쓰게 되었다. 그 덕으로 KBS1 6시 내 고향에 출연하게 되었다.
나는 공부도 못한다. 운동도 못한다. 노래도 못한다. 일도 못한다. 기운도 없다. 작은 몸이다.지식도 없다.
그렇나 나는 글쓰기를 좋아한다.
글 쓰는 재미 취미가 있어 다음카페 건강하게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글을 많이 써서 글을 잘 쓰게 되고 YouTube 유기환
YouTube버가 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