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자본 투자 Bonanza
테크의 AI 기반 설비 투자가 넘쳐납니다!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은 오늘 올해 자본 지출에 2024년 대비 43% 증가한 7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구글은 6월 말 회계연도에 800억 달러를 들여 인공지능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힌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우 가까워졌습니다. 자본 투자에 65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인 메타 플랫폼은 조금 뒤처져 있습니다. 한편, 아마존은 2024년과 올해 더 많은 750억 달러의 자본 투자를 예상했습니다.
즉, 3대 클라우드 기업과 메타는 올해 AI와 관련된 자본 투자를 약 3,000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를 맥락에 맞게 설명하자면, 오픈AI-소프트뱅크 스타게이트 AI 데이터 센터 벤처는 단기적으로 1,000억 달러, 4년에 걸쳐 5,0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스타게이트가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메타가 지출 계획을 감당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에 발표된 알파벳의 4분기 실적에 따르면 알파벳의 사업부는 한 해 동안 1,250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대차대조표에 기재된 약 1,000억 달러의 현금 및 단기 투자에 더해 나온 수치입니다. 자본 투자에 75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쉽게 가능합니다(Google의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Microsoft, Amazon, 심지어 Meta도 마찬가지이지만, Facebook 소유주는 매출 기준으로 더 작은 회사입니다. 오늘 진행한 이 기사에서는 메타의 설비 투자 지출이 다른 세 회사보다 매출에서 훨씬 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중국 AI 모델인 딥시크가 보여준 놀라울 정도로 비용 효율적인 결과가 미국 기업들이 자본 투자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딥시크 소식에 주가가 폭락한 엔비디아에게 희소식입니다.
지금 들을 수 있는 Google AI
대화형 AI 챗봇은 이제 마케팅의 유인으로 셀룰러 무선 요금제에 투입되는 등 비즈니스 성숙도의 새로운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Verizon은 화요일에 고객에게 Google의 AI 구독 서비스를 월 정상 가격인 20달러의 절반 가격에 혜택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좋은 거래이지만 Google이나 Verizon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 거대 휴대폰 업체는 이미 넷플릭스 및 워너 브라더스 패키지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iscovery의 Max. 그리고 이 제품은 전혀 매끄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와 맥스의 경우, Verizon의 앱에 따르면 소비자는 프로그램에 가입한 다음 각 서비스에서 별도로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이미 한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조금 더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Verizon의 마케팅 전략이 셀룰러 제공업체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작년에 경쟁사인 T-Mobile과 AT&T의 성장률을 크게 뒤처졌습니다: T-Mobile은 300만 명 이상의 신규 셀룰러 고객(비즈니스의 대부분)을 계약으로 추가했고, AT&T는 170만 명을 추가한 반면, Verizon은 90만 명 미만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Verizon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Netflix 및 WBD와 같은 파트너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글은 이 거래에서 나오는 많은 것에 베팅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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