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阿 斯 達 (아사달) 수천년 前 에는 백두민족인 高麗(또는 高句麗)를 구리(구려→고려)로 불렀으며, 현대에와서 그 '高麗(구리)'라는 意味는 <<桓國 - 倍達國(九黎) - 단(3한)朝鮮 - 扶餘 - 高九夷(고구리).百濟.伽倻 - 大晉(제2 고려).齊.新羅 - 高麗(後고려).遼.金.元 - 李朝.淸 - 南汗.北汗>>등 1만년 이상 이어져 온"汗民族의 나라"를 말한다... 推古天皇(스이코 천황)이 卽位한 후 100여 년 동안 도읍지였슴, 다치바나 寺.다카마쓰총 고분.마루야마 고분 등 사적이 많음.. "飛鳥"時代(592-710) 100여 년은 日本 最古의 佛敎 文化 全盛 時代이다... 참 고 : 飛鳥의 古鄕은 百濟의 扶餘이다 ["아스라이"(어린 시절의 추억이 ~ 떠오른다)] 太白山으로 내려 보냈다 함... 太白山 단나무 아래 내려와 神市를 열었으며
18세 1565년, 上古時代 우리나라의 이름, 밝달한국, 신시, 九黎(Qori)
우리나라 民族을 역사상으로 또는 예스럽게 일컫는 말, 배달겨레.汗(Khan)族.九黎族 汗國 民族의 조상 .. 한검 風伯.雨師.雲師를 거느리고 財穀.生命.질병.善惡 등 人間 360여 사를 주재하였으며 . . . 우리나라와 中國의 의서를 모아서 저술한 것으로,동양에서 가장 우수한 의학서의 하나로 꼽히며, 그 중의 湯藥編 에는 수백 종의 우리 말 약물 명을 한글로 번역해 놓은 것이 있음. 光海君 5년(1613)에 완성하여 간행함.. '25권 25책' 明나라의 李時珍이 지음 대제국을 건설한 구리(몽골,Turkey)계의 遊牧國家. 봉건적 부족 사회를 이루고 shamanism을 신봉하였음. 隋나라 때에 東.西의 둘로 분열되고, 唐 때에는 당의 지배를 받다가 回紇이 일어나자 그 속에 휩쓸려 패망하였음 (2)道義에 뿌리를 박고 公明正大하여 조금도 부끄러울 바 없는 도덕적 용기... (3)사물에서 해방되어 자유스럽고 유쾌한 마음... '浩氣' 그다지 기재되지 아니한 素問과 鍼灸에 관하여 주로 쓴 靈樞의 2부로 되어 있음. 18권. 전국 시대로 부터 漢代까지의 醫學 지식이 포함되어 있음. 공자의 생전부터 기록되어 그의 歿後, 門弟들에 의하여 편찬된 것으로 추정됨. 공자의 이상적 도덕인 '仁'의 뜻, 政治.교육에 대한 의견 등이 씌어 있는 儒敎의 경전임... 7권 20편 맹자가 각국을 遊歷하면서 王道를 펴려 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 돌아와 제자와 학문을 강론하면서 이전에유력할 때의 제후 및 제자와의 문답을 기록한 것임. 梁惠王.公孫丑.勝文公.離婁.萬章.告子.盡心의 7편으로 나뉘었음... 14권 7책 여덟 條目을 기록 설명하였음. 曾子 또는 子思가 지었다 함. 天人合一을 설하고 過不及이 없고 不偏不黨인 解明書. 원래 禮記 가운데의 한 편이었으나, 宋나라의 程伊川이 따로 뽑아내어 별책으로 만들었고 朱子가 章句를 만들어 四書에 편입하면서 성행하게 되었음... '1권' 기원전 10~6 세기의 古詩로 추정되며, 國風.雅.頌의 세 부문으로 대별하였음. 국풍에는 周南.召南.패.용.衛.王.鄭.齊.魏.唐.秦.陳.檜.曹.빈 의 열 다섯 가지가 있고, 雅에는 大雅.小雅가 있으며, 頌에는 周頌.魯頌.商頌이 있음. 四言의 詩型을 중심으로 반복된 것이 많으며, 漢나라 毛亨이 전한 것이 유일한 完本이므로 '毛詩'라고도 함 中國 堯舜 때로부터 周나라 때까지의 政事에 관한 文書를 孔子가 수집.편찬한 책. 뒤에 宋나라 蔡沈이 註解한 것을 [書傳]이라 함. 20권 58편. 구칭은 尙書 인생관은 사생을 초월하여 절대 무한의 경지에 소요함을 목적으로 하였고, 또한 인생은 모두 天命이라는 宿命說을 취하였음. [365-290 BC] 내편은 그의 근본사상을 기술하였고, 외편.잡편은 내편의 뜻을 부연한 것임. 一說에는 그의 門下生의 僞作이라고도 함. "高麗, 大辰(渤海)의 다물사상, 다물정신" "白 濟" 또는 貊 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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