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버전과 함께,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의 새로운 확장팩:뉴 프론티어가 첫 선을 보이게 됩니다. 계속해서 렐름대 렐름 전투에 참가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클라이언트에 맞춰 추가적인 뉴 프론티어 옵션을 설치해야만 합니다(슈라우디드 아일즈 혹은 트라이얼즈 오브 아틀란티스). 클래식 클라이언트는 뉴 프론티어를 지원하지 않으며, 클래식 유저들은 슈라우디드 아일즈 클라이언트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http://www.camelotherald.com/newfrontiers/에서 더 자세한 확장팩 정보와 렐름 어빌리티, 지도, 그 외의 귀중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뉴 프론티어 확장팩 다운로드
슈라우디드 아일즈와 트라이얼즈 오브 아틀란티스 클라이언트를 위한 뉴 프론티어 설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http://www.camelotherald.com/newfrontiers/download.php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위치의 리스트를 확인 가능합니다.
- 또는 배송 비용만을 지불하고 시디를 구입하는것도 가능합니다. https://www.plimus.com/jsp/buynow.jsp?contractId=1637037에서 주문 양식을 확인하십시오.
슈라우디드 아일즈와 트라이얼즈 오브 아틀란티스를 위한 설치 프로그램은 따로 존재합니다. 슈라우디드 아일즈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한 클래식 유저들은 슈라우디드 아일즈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클래식 유저가 슈라우디드 아일즈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http://www.camelotherald.com/newfrontiers/download.php를 참고 하십시오.
뉴 프론티어의 특징들
RvR을 통한 레벨링
뉴 프론티어 확장팩을 통해, 이제 플레이어들은 PvE 혹은 RvR 중 내키는 방법을 통해 레벨을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서버에서의 RvR을 통한 경험치 획득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기존에 RvR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경험치의 8배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룹핑 레벨 범위 관련 변경
1.70에서, 더 넓은 범위의 레벨의 플레이어들이 효율적으로 그룹을 맺을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의 요점은 저레벨 캐릭터들이 고레벨 캐릭터들과 그룹을 맺고, 전투와 마법에 참여하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 5레벨이나 그 이상의 캐릭터가 높은 레벨의 리더가 이끄는 그룹에 참여하면, 그 리더의 레벨대에서 사냥하는 수준의 몬스터에게 공격을 가하거나 마법을 성공시킬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수정을 받습니다. 그들은 몬스터를 때릴 수도 있고, 데미지를 가할 수도 있게 됩니다.
- 이것은 그룹 리더보다 90% 이하의 레벨의 캐릭터가 그룹에 참여했을 때 효과를 나타냅니다. 즉, 예를 들어 20레벨 리더가 이끄는 그룹에 17레벨 이하의 캐릭터가 참여했다면, 그 캐릭터들의 공격 성공률이 상승되어 일반적인 20레벨 캐릭터들의 그룹이 상대하는 수준의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된다는 뜻입니다. 또, 그룹을 하고 있는 동안에는 고레벨 몬스터에게 맞았을 때 입는 데미지 역시 줄어듭니다.
- 이 시스템은 무기나 갑옷같은 아이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로지 공격 성공률, 데미지, 그리고 몬스터에게 입는 데미지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이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저레벨 캐릭터는 그룹 리더와 3000 범위 이내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 저레벨 캐릭터가 받는 경험치는 현재 라이브 서버에서 고레벨 친구들과 함께 그룹을 했을 때와 동일할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이제 여러분은 더이상 다른 플레이어와 겨루는 짜릿함을 즐기기 위해 캐릭터가 15레벨이 될 때 까지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당신은 캐릭터를 생성한 바로 그날부터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자국의 국경 킵에서 배틀그라운드 통행용 메달을 통하여 배틀그라운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이름과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1-4레벨: Proving Grounds 5-9레벨: Lion's Den 10-14레벨: The Hills of Claret 15-19레벨: Kilaloe(1L3) 20-24레벨: Thidranki(1L4) 25-29레벨: Braemar(1L6) 30-34레벨: Wilton(2L0) 35-39레벨: Molvik(2L5) 40-44레벨: Leirvik(3L0)
-배틀그라운드로 포팅할 때 더이상 렐름 포인트 제한치를 체크하지 않습니다.
-14레벨 이하의 캐릭터들은 배틀그라운드에서 렐름 포인트를 얻지 못합니다.
-플레이어들은 남아있는 배틀 그라운드에서 렐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지만, 이제 최대로 얻을 수 있는 렐름 포인트에 제한이 존재하게 됩니다. 렐름 포인트 제한치에 도달하면, 적 렐름원들을 죽여도 더이상 렐름 포인트를 얻을 수 없습니다(하지만 여전히 다음 배틀그라운드로 진출할 때 까지 경험치를 얻는 것은 가능합니다). 렐름 포인트 제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레벨에 맞지 않는 배틀그라운드에서 로그아웃한 캐릭터는 보더 킵으로 이동될 것입니다.
-캐릭터를 새로 만들게 되면 자동으로 Proving Grounds행 목걸이를 착용한 상태로 만들어집니다.
-첫 세 개의 배틀그라운드행 메달의 가격을 내렸습니다.
Proving Grounds: 1쿠퍼 Lion's Den: 1실버 The Hills of Claret: 5실버
-배틀그라운드의 킵을 성공적으로 탈취했을때의 경험치 보상이 1-44레벨의 모든 배틀그라운드에 추가되었습니다. 성공적으로 킵 로드/잘/치프틴을 죽이게 되면, 그에 대한 노력을 한 킵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그 레벨에 필요한 경험치의 25%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험치 보상은 44레벨까지 각 레벨당 한번씩 받을 수 있습니다.
뉴 프론티어 리스펙
- 전체 스킬 리스펙이 렐름 랭크 1 이상(렐름 포인트를 1이라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모든 캐릭터에게 주어졌습니다. 리스펙을 위해서는 클래스 트레이너 앞에서 /respec all을 타이핑 하십시오. 이 리스펙을 하기 위해서는 캐릭터가 레벨 업을 하기 전해 시도해야만 합니다.
- 우리는 모든 캐릭터가 아주 싼 가격(10실버)에 렐름 어빌리티 리스펙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렐름 어빌리티 리스펙을 원하는 플레이어는 특별히 이 리스펙 스톤-소피스트즈 렐름스톤-을 판매하도록 만들어진 NPC를 방문하십시오. **이 리스펙 스톤은 2004년 6월 28일까지(한 주) 사용 가능하며, 그 후에는 사라집니다** 이 기간동안, 리스펙 NPC는 기존의 렐름 스킬 리스펙 스톤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의 상인들이 리스펙 스톤을 판매할 것입니다:
- 리스펙 관련의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http://www.camelotherald.com/more/1531.shtml를 방문하십시오.
- CSR은 당신의 렐름 어빌리티나 스킬을 리셋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당신에게 새로운 리스펙을 제공하거나 리스펙 돌을 제공하는것도 불가능합니다. 부디 천천히 - 확인 버튼을 누르기 전에 다시 한번 살펴 보십시오.
새로운 점과 버그 수정
- (SI와 ToA) 1.69의 변경은 플레이어들이 2개의 클라이언트를 돌릴 때 링크데드나 다른 여러 문제가 발생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문제를 수정하고 원래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 클라이언트에 '슬립 모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옵션에서 '슬립 모드' 기능을 설정하거나 '/clientsleep'명령을 사용하여 슬립 모드를 사용 가능합니다. '백그라운드'로 지정해 두면 윈도우가 액티브 윈도우가 아니라면 렌더링을 하지 않으며, 'Minimize'로 지정해 두면 윈도우가 최소화 되었을 때 렌더링을 하지 않게 됩니다.
- 전투중인 그룹에 참가할 수 없는 제한은 이제 PvE에서만 적용됩니다. RvR 전투중인 그룹에는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 당신의 그룹에 캐릭터를 초대할 때 /초대 [이름]을 사용한다면, 캐릭터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에 상관 없이 초대가 가능합니다.
- /range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gtrange 명령어와 비슷하지만 당신의 현재 오브젝트 타겟에 기초하여 거리를 결정합니다.
- /groundset 0 명령어를 사용하면 GT의 높낮이가 기본 설정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 /release 명령어를 사용할 때, 플레이어가 /release house를 잘못 타이핑하거나 house를 완전히 다 타이핑하지 않았다면 경고 메시지를 띄우게 됩니다.
- /gc만을 타이핑 하였을 때 /gc 명령어에 관한 설명이 표시될 때, 동맹과 랭크 관련 명령어도 표시됩니다.
- 스텔스 감지의 최대 제한 거리가 1900유닛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이 변경을 통해 전장에 스텔스 상태의 잔상이 남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러한 1900 유닛 거리의 스텔스 디텍팅 제한은 아주 극단적인 상황 - 마스터리 오브 스텔스 레벨이 아주 높은 캐릭터가 한자리 수준의 스텔스 기술의 캐릭터를 감지할 때 - 에만 일어날 것입니다. (역주:트루 사이트는 없어졌습니다)
- 밀리 공격, 화살 공격, DD 주문, DoT 주문, 힐링 주문의 최대 크리티컬 확률이 50%로 제한됩니다. 1.69까지의 카멜롯에서는 이러한 확률이 50%를 넘을 수 없었지만, 뉴 프론티어의 새로운 마스터리 오브 페인 능력과 듀얼 쓰리트 능력을 통해서 50%를 넘는 것이 가능해 졌었습니다. 버서커의 버서커 능력은 이 제한과는 관계가 없으며 아무 변화도 없습니다.
- 죽은 캐릭터는 더이상 거래의 시작, 수정, 완료가 불가능합니다.
- 펫이 가한 밀리 데미지(조종되는 펫이건 아니건)가 이제 펫의 소유주에게 Attack/Other 채널을 통해(역주:이게 한섭에서 뭐라고 번역되었는지가 가물가물) 알려지게 됩니다.
- 조종되는 펫이 가한 데미지는 이제 펫 소유주의 Attack/Other 채널을 통해 표시됩니다.
- 펫에게 걸린 데미지 애드/데미지 쉴드를 통한 데미지는 이제 적합한 상황이라면 소유주에게 표시되게 됩니다.
- 펫은 이제 다시 제대로 물 속에서 소유주를 따라갑니다.
- 소환 주문은 이제 '소환 목표지'(일반적으로 캐스터의 64유닛 앞)가 시야에 보이는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만약 시야가 확보되지 않았다면, 펫은 캐스터의 발 아래에 소환됩니다.
- 펫의 전투 범위 내에 펫의 소유주가 없다면, 펫은 더이상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용, 킵 로드, 타워 캡틴을 포함합니다.
- 퍼실리에이트 페인워킹(네크로맨서의 퀵캐스트 능력) 능력이 다른 캐스터의 퀵캐스트와 동일하게 사용되게 됩니다. 이전에는 아주 적은 확률로 고레벨 몬스터와 교전시 퀵캐스트가 실패하였습니다.
- 펫을 통해 시전되는 능력은 이제 펫이 전투 상태라면 펫이 캐스팅을 하거나, 파워를 소모하거나, 타이머가 리셋되기 전에 취소됩니다.
- 프로텍트 능력을 통한 '당신은 프로텍트 받고 있습니다' 메시지는 초당 한번만 뜨게 됩니다.
- 장거리 광역 공격을 가하는 주문은 이제 킵, 공성 무기, 듀얼중인 캐릭터에 시전되었을 때 광역 효과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 GTAE 주문은 이제 스펠의 중심지에서 떨어져 있는 타겟에게 더 적은 데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 아이템의 [모든 밀리 기술]옵션은 이제 [모든 주 공격 무기 기술]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의 능력이 바뀐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 스펠 피어싱 능력은 DD/DoT/디버프 능력을 사용할 떄 올바르게 줄이게 됩니다. 50레벨 캐릭터는 최대 10%의 스펠 피어싱 능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아이템/스펠에 의한 보너스를 모두 합쳐서). 10% 이상의 모든 스펠 피어싱 보너스는 무시됩니다. (이전에는 최대 25%까지의 '제한'이 있었습니다)
- 아이템의 프록/리버스 프록은 더이상 크리티컬을 발생하지 않습니다.
- 오펜시브 프록 버프가 사라질 때, 변신이 같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 공성무기를 조종하기 위해 최소한 1스킬의 시즈크래프트 능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배 위에 있는 캐릭터는 광역 공격에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전투중인 캐릭터는 배에 탈 수 없습니다.
- 개인 소유의 배는 승객이 없이 15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한 사람이라도 플레이어가 탑승하면, 이 타이머는 리셋되고 다시 승객이 한사람도 남지 않을 때 까지 진행되지 않습니다.
- 만약 플레이어가 마스터 레벨 0이거나 그 이상일 때, 일부 스펠 아이콘들이 사용되어도 어둡게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딥 볼카누스에서 몬스터들이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즈/에센스 레지스트 타입인지가 스펠 세부 정보에서 표시됩니다.
- 모든 통행용 메달은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마스터 레벨 능력 변경
- 폰트 오브 파워 능력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최근 10초간 PvE 전투를 펼친 캐릭터는 폰트 오브 파워의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PvE 전투에서 폰트 오브 파워는 부조리한 수준의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많은 의논 끝에, 폰트 이 자체의 능력은 그대로 둔 채 RvR에서는 무제한으로, PvE에서는 약간의 제한을 받은 채로 사용되도록 하였습니다. (RvR 에 있어서의 폰트 오브 파워의 능력을 줄이는 대신)
- 컨보커의 마스터 능력, 셔먼 워크리스탈은 이제 30초 딜레이를 가집니다.
- 워로드의 마스터 능력, 리자일런트 윌 능력은 이제 정확한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 폴트파인더 능력을 통한 데미지가 문이나 벽의 레벨에 의해 줄어들지 않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또한 폴트파인더 능력의 효율을 전체적으로 줄였습니다.
- 크리스탈 타이탄의 크기가 이전에 비해 훨씬 거대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이 위협적인 창조물이 전장에서 더욱 자신의 존재를 과시하게 될 것입니다.
- 어고니 트랜스미션 능력을 캐스팅 시간이 있는 주문의 '다음 스펠 미리 시전 준비'를 통하여 무제한으로 캐스팅 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센스 플레어 능력을 통해 소환된 독은 이제 로그아웃하게 되면 사라집니다. 이것은 링크데드(역주:팅)를 포함합니다.
- 네크로맨서가 소환한 브리틀 가드는 이제 중립적이 아니라 우호적으로 나타납니다.
- 보디가드가 사용자가 활 공격을 준비하거나 스펠 시전중이어서 실패한다면, 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보디가드가 카모플라쥬 능력의 재시전 타이머를 갖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뉴 프론티어 변경 사항
- 모든 캐릭터들은 렐름 어빌리티가 모두 사라지고 포인트를 전부 돌려받습니다.
- 뉴 프론티어 확장팩의 일부분으로, 킵에서의 전투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하여 LOS(역주:line of sight, 시야의 일직선상에 있는가에 관한 이야기-볼트를 연상하면 됩니다) 시스템을 다시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더이상 성벽이나 문을 넘어서 광역 효과 마법을 통해 데미지를 입힐 수 없을 것입니다. 킵 가드들 역시 적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는 LOS에 따른 제한을 받을 것입니다.
- 패시지 오브 컨플릭트 던전이 개방되었습니다. 이 던전은 셔머너 홀로 통하던 기존의 세 던전을 대체하게 됩니다. 패시지 오브 컨플릭트의 입구는 잼틀랜드 산맥, 펜닌 산맥, 브레이파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프론티어와 배틀그라운드에서의 /release 명령어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release 명령어를 사용하면, 가까운 보더 킵이나 포탈 킵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바인드로 돌아가려면 /release bind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 /gc info 명령어는 이제 길드가 소유한 킵에 대한 다음과 같은 정보를 표시합니다 - 킵의 레벨, 업데이트 타이머, 업데이트 때 마다 소모되는 포인트, 킵-타워를 1-10렙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필요한 시간, 킵이 현재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 중인지, 몇 레벨로 진행 중이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 포탈 스톤에서 텔레포트 하는데에 5초의 딜레이가 생겼습니다. 텔레포트를 하기 위해서는 포팅 스톤 주변에서 텔레포트 시작부터 완료까지 5초간 머물러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텔레포트를 시도한 후 포팅 스톤을 떠나거나, 텔레포트 목적지가 5초 사이에 함락되면, 텔레포트 되지 않습니다)
- 킵과 타워 내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문을 오른 클릭하면 됩니다. '이동' 명령어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 펫과 브리틀 가드 역시 킵과 타워 내부로 소유주와 함께 이동됩니다. 다만, 펫이 대기 명령을 받았거나 1000 범위 내에 없다면 텔레포트 되지 않습니다.
- 킵 한 부위당 같은 종류의 전투원은 한 사람만 고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킵의 한 부위에 룬마스터 가드를 고용했다면, 그 부위에 또 다른 룬마스터 가드를 고용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 킵의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에 따라 후크포인트를 체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킵이 1 레벨로 다운그레이드 되었다면 그 이전 레벨에 맞추어 존재하던 상인들은 후크포인트가 사라짐에 따라 없어집니다. 마찬가지로, 레벨 10 벽에 3명의 가드가 있었다면, 레벨 1로 다운그레이드된다면 가장 최근에 고용한 가드만 남고 2명의 가드는 사라집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고용된 가드가 다운그레이드되어 사라지는 후크포인트(예를 들어 4레벨 벽에서 나타나는 2층 후크포인트)에 위치했다면, 그 가드는 사라지게 됩니다.
- 킵에 고용되는 가드는 킵의 레벨에 따라 10에서 75까지 비용이 증가합니다.
- 후크포인트가 몬스터나 물체에 의해 파괴되는 중이거나 30분의 지속 시간이 지나 비활성화 되면, 5분간 후크포인트에서의 새로운 구입이 불가능해집니다.
- 킵 레벨 10에서, 킵 로드 주변에 그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명예 가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 적에게 넘어간 킵 주변에서 접속하는 플레이어는 보더 킵(혹은 배틀그라운드라면 포탈 킵)의 '안전 지대'로 이동됩니다.
- 프론티어 지역에서의 PvP 이뮨 타이머가 2분에서 5초로 줄어들었습니다.
- 문이나 성벽을 나무가 부족한 경우 5% 미만으로도 수리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소한 1%를 수리할 만큼의 나무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RvR 사망 메시지에 가능하다면 지역 이름까지 표기되게 됩니다. (예:Nonaka, 방금 Zerg에게 브라타그 우드에서 죽었습니다!)
- 바운티 포인트, 렐름 포인트, 경험치 획득 시 보너스를 받는다면 그 보너스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가 표기됩니다.
- 텔레포트를 위해서는 목표 지점의 킵의 타워 네개를 전부 소유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다만 여전히 보급선을 결정하는것은 중심 킵입니다.
- 각 프론티어의 항만에 한 명 씩의 가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이 가드는 모든 스텔스를 꿰뚫어 보며, 근처에 접근하는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 각 항만에 프리사이언스 노드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프리사이언스 노드는 영구히 지속되며 공격받지 않습니다.
- 파괴된 물체(킵 부위, 문, 기타 등등)에 대한 밀리 공격은 더 이상 데미지를 표시하지 않으며, 대신 효과가 없다는 메시지를 표시하기 됩니다. 파괴된 물체에 캐스팅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문에 위치 기반 스타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vR 일니스와 일반 일니스 효과에 세부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충분히 큰 규모의 RvR 전투에서 환경 효과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리 능력에는 더 이상 최소 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 발리 능력으로 발사한 화살에 데미지 애드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 발리 능력은 더이상 BT를 관통하지 못합니다.
- 트레뷰쳇, 램, 기타 공성 장비는 이제 좀 더 작은 유효 클릭 범위를 가져서, 이것들이 화면에 있을 때 다른 타겟을 타겟팅하는것이 더 쉬워집니다.
- PvP 규칙을 적용받는(모드레드) 유저는 새로운 RvR 일니스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 (PvE & PvE 서버 규칙) /release 명령어는 이제 가장 가까운 보더킵(렐름에 상관 없이)으로 이동시킬 것입니다.
- PvE 서버에서의 모든 킵 문은 레벨 5로 맞춰질 것입니다.
렐름 어빌리티 시스템
- 이 버전과 함께, 로그인 하는 모든 플레이어(현재 뉴 프론티어가 불가능한 캐릭터를 포함)들은 기존의 렐름 스킬이 모두 사라지고 포인트를 돌려받게 됩니다. 새로운 렐름 스킬을 얻기 위해 트레이너를 찾아 가십시오.
- 모든 렐름 어빌리티는 세부 정보를 가집니다. 새로운 렐름 능력의 세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를 찾아가서 렐름 어빌리티를 선택하고 [Info]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캐릭터 정보에 있는 렐름 어빌리티를 오른 클릭 하십시오.
- 더 자세한 내용을 위해서는 http://www.camelotherald.com/newfrontiers/realmabilities/abilities.php를 참고하십시오.
RvR 사망 페널티 시스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에 따라 뉴 프론티어에서의 변화점의 일부분으로 RvR에서의 죽음에 의한 페널티 를 변경하였습니다. 이전의 시스템으로는 플레이어들은 아무 생각 없이 그저 단순한 전략을 반복할 뿐이었습니다. 적들은 초반 몇분을 제외하면 거의 렐름 포인트를 주지 않았고, 이는 게임이 매우 재미없게 되는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이 전략적인 결정을 하게 만들고, RvR에서의 부활 마법을 좀 더 유용하게 만들며, 단순한 "개떼 러쉬”보다 좀 더 전략적인 공격을 시도하도록 할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고, 필요하면 어떠한 변경이라도 가할 것입니다. 다양한 제안과 의논이 미씩에서도 진행 중이고, 최종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당신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RvR에서 죽은 후 /release를 통해 부활하면, RvR 데드 일니스가 생깁니다. 이 일니스는 3분간 지속되고 어떤 방법으로도 치료되지 않습니다(단 한가지, 리스토어 더 소울-역주:MLA-을 제외하고는). /release를 통해 생긴 일니스의 효과를 받을 떄는, 모든 능력(공격 데미지, 힐링, 스펠의 지속 시간 등을 전부 포함한다는 뜻)이 30% 줄어들고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이것은 현재의 PvE에서 죽었을 때의 일니스와는 전혀 별개의 것으로, PvE 일니스는 현재 상태 그대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또, PvE 일니스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언제나 힐러에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RvR에서 부활 마법을 받는다면, 훨씬 짧은 시간의 일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일니스는 30초간 지속되며, 치료 불가능합니다(퍼펙트 리커버리를 제외하면). 능력의 30% 감소는 여전하지만, 이동 속도의 감소는 없을 것입니다. 이 일니스는 3분간 지속되고, 어떤 방법으로도 치료할 수 없습니다.(단 하나, 리스트어 더 소울을 통해서는 가능합니다).
- 또한 이 일니스 시간은 어떤 주문에 의해 부활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는
기본 라인 레즈, 에그 오브 유스(역주:AE 10% 레즈 아티팩트) - 2분 48초 1단계 스펙 라인 레즈 - 2분 31초 2단계 스펙 라인 레즈 - 2분 13초 3단계 스펙 라인 레즈 - 1분 28초 퍼펙트 리커버리 - 0 초 (다시 말하지만, 퍼펙트 리커버리는 일니스가 없습니다)
- 부활 마법을 받아 생긴 일니스와 /release를 통해 생긴 일니스 둘 다 퍼펙터 ML 8 능력 리스토어 더 소울 능력을 통해 치료될 수 있습니다.
- 여러개의 일니스가 중복되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플레이어가 RvR 에서 죽어 /release를 통해 부활한 후 일니스 하나가 있는 상태에서 다시 죽게 되어 또 /release를 하였다면, 일니스 아이콘이 2개가 생길 것이고, 이동 속도가 40% 감소하며 능력이 60% 줄어듭니다. 최소한 첫번째 일니스가 사라질 때 까지는. 만약 플레이어가 RvR 에서 죽어 /release를 통해 부활한 후 그 일니스를 가진 채로 다시 죽어서, 이번에는 부활 마법을 받았다면 능력은 60% 감소하지만 이동 속도는 20%만이 감소합니다.
- 각 종류별(부활 마법 / release 명령어)로 최대 2개씩의 RvR 일니스를 한번에 가질 수 있습니다.
- 렐름 어빌리티 '베일 리커버리'는 모든 타이머를 레벨당 20%씩 감소시킵니다.
렐름 포인트와 플레이어의 죽음
- 당신이 죽은 상태에서도, 당신이 살아 있었다면 얻을 수 있었던 렐름 포인트의 25%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죽고 난 후의 /release - PvE 혹은 RvR에서 죽어서 /release 한 후 3분간은 플레이어는 적 렐름원을 죽였을 때 렐름 포인트 획득이 50% 감소합니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최근에 죽었다면 얻을 수 있는 렐름 포인트가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 /release한 캐릭터는 1분간 상대 렐름원에게 죽어도 전혀 렐름 포인트를 주지 않을 것이며, 그 후 4분간 원래 렐름 포인트의 25%만을 줄 것입니다. 5분이 지난 후에는 원래 가치만큼의 렐름 포인트를 전부 줄 것입니다. (비교를 돕기 위해서 말씀드리면, 현재는 죽고 난 후 10분간 렐름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 죽고 나서 부활 마법을 받았을 때 - 렐름 포인트를 획득하는데는 아무런 페널티가 없을 것입니다.
- /release한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부활을 받은 캐릭터는 1분간 상대 렐름원에게 죽어도 전혀 렐름 포인트를 주지 않을 것이며, 그 후 4분간 원래 렐름 포인트의 25%만을 줄 것입니다. 5분이 지난 후에는 원래 가치만큼의 렐름 포인트를 전부 줄 것입니다. (비교를 돕기 위해서 말씀드리면, 현재는 죽고 난 후 10분간 렐름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타워와 킵의 소유, 업그레이드, 유지
- 킵을 소유하거나 업그레이드 레벨을 지정하는데는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킵의 소유를 위해서는 풀 그룹이 필요합니다.
- 킵은 시간마다 바운티 포인트를 소모합니다. 레벨에 따른 바운티 포인트 소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50, 50, 50, 50, 100, 200, 300, 400, 500, 1000.
- 레벨에 따라 킵의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2분, 12분, 12분, 12분, 24분, 1시간, 2시간, 4시간, 8시간, 16시간.
- 타워를 소유하거나 업그레이드 레벨을 지정하는데는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타워의 소유에는 4명의 그룹이 필요합니다.
- 타워 시간마다 바운티 포인트를 소모합니다. 레벨에 따른 바운티 포인트 소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5, 5, 5, 5, 10, 20, 30, 40, 50, 100.
- 타워의 업그레이드 소요 시간은 레벨에 상관 없이 12분으로 일정합니다.
- 고레벨 킵의 업그레이드 시간은 렐릭의 소유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5레벨에서 10레벨까지 업그레이드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다음의 공식을 따릅니다.
- 길드가 클레임한 킵과 타워는 지역에 따라 다른 난이도를 가집니다. 길드가 소속된 국가에 위치한 킵은 가장 낮은 난이도를 가지며, 적국의 해안 지방이 아닌 킵은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집니다. 난이도는 킵의 클레임에 따른 길드 렐름 포인트 보상을 결정합니다. 킵의 소유에 따른 시간당 길드 렐름 포인트 보상은 난이도*1000 이 됩니다. 타워의 소유에 따른 시간당 렐름 포인트 획득은 난이도*100이 됩니다.
일시적인 킵과 타워 소모 포인트 감소
- 인구수가 적은 렐름은 모든 후크포인트 구입 비용과 킵의 유지 비용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후크포인트 구입 비용 - 5 골드/5 바운티 포인트/5 길드 바운티 포인트 킵 유지 비용 - 25, 25, 25, 25, 50, 100, 150, 200, 250, 500 길드 바운티 포인트 타워 유지 비용 - 3, 3, 3, 3, 5, 10, 15, 20, 25, 50 길드 바운티 포인트
렐릭 시스템 변경
- 렐릭을 바닥에 놓거나 렐릭을 든 채로 죽게 되면, 어느 지역/위치(특정한 위치 아니라면 지역 이름만)에 렐릭이 떨어졌는지 방송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렐릭 게이트가 열리면 렐름 전체에 어떤 렐릭이 위험에 쳐했는지가 표기됩니다.
- 렐릭을 들고 있으면 블랭킷 오브 카모플라쥬(역주:스파이로드 ML10 능력)을 통해 스텔스가 불가능합니다.
- 물 위에서 물 아래로 렐릭을 플레이어 사이에서 거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어떻게 렐릭 마일 게이트를 열고 렐릭을 탈취할 수 있는지는 http://www.camelotherald.com/newfrontiers에서 프론티어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십시오.
렐름 포인트 풀
- 킵 주변에서 플레이어가 죽게 되면, 보너스 렐름 포인트가 해당 킵에 축적되어 성공적인 공/수성시에 보상으로 지급되게 됩니다.
- 렐름 포인트 풀 관련 메시지는 당신이 성공적으로 공/수성을 성공하였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뉴 프론티어에서의 이동
- 플레이어는 물에서 50% 속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 가파른 경사를 오를 때 이동 속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 일부 경사는 너무 가파르기에, 내려올 수는 있지만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많은 '일방 통행'언덕은 '매끈매끈한 돌' 텍스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구별이 가능할 것입니다.
- 이러한 제한들은 뉴 프론티어에서만 적용되며, 다른 어떤 지역에서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시즈마스터
- 배틀그라운드 포탈 킵에 시즈 마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레벨에 따라 공성 무기의 가격은 달라집니다. 한 배틀그라운드에서의 토큰은 다른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Proving Grounds (레벨 1-4), The Lion's Den (레벨 5-9), The Hills of Claret (레벨 10-14)에는 렐름당 한 명의 시즈마스터가 존재합니다.
- Killaloe (15-19), Thidranki (20-24), Braemar (25-29)에는 두 명의 시즈마스터가 존재합니다.
- Wilton (30-34), Molvik (35-39), Leirvik (40-44)에는 세 명의 시즈마스터가 존재합니다.
- 공성 무기는 기본 탄환을 가지고 있도록 변경되었기에,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특수 탄환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각 공성 무기는 일반 탄환을 기본적으로 적재하고 있습니다.
- 시즈마스터의 사용이 익숙치 않은 플레이어들은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십시오. 먼저 원하는 공성 무기의 토큰을 구입한 후, 그 토큰을 구입한 시즈마스터에게 돌려 주십시오. 그러면 시즈마스터는 최대 10분간 당신을 따라 다닐 것입니다. 원하는 위치에 도착한 후, 시즈마스터를 오른 클릭한 후 시즈마스터의 질문에 대답하면, 공성 무기가 설치될 것입니다. 설치 후에는 시즈마스터는 포탈 킵으로 돌아가 다른 플레이어들이 공성 무기를 구입하는것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시즈마스터 역시 적 렐름에게 죽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배들
- 새로운 프론티어의 여러 부두의 항만 관리인에게서 구입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배 상인들은 배 주인이 배를 사서 물 위에 위치시키면 바로 배 주인을 배 위에 태웁니다. ToA의 배는 뉴 프론티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카웃 보트- 최저 속도(395 유닛)로 이동하기 위해서 1명이 필요하며 최대 8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최고 속도는 500유닛입니다. 갈레온 - 최저 속도(290 유닛)로 이동하기 위해서 2명이 필요하며 최대 16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최고 속도는 500유닛입니다. 갈레온에는 두개의 공성 무기가 배치 가능한 후크포인트가 있습니다. 워쉽 - 최저 속도(80 유닛)로 이동하기 위해서 1명이 필요하며 최대 32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최고 속도는 500유닛입니다. 워쉽에는 네개의 공성 무기가 배치 가능한 후크포인트가 있습니다.
- 최대 탑승 인원보다 현재 탑승 인원이 적다면, 1인당 3%씩 속도가 감소합니다. 만약 최소한의 인원 만큼이 탑승하고 있지 않다면, 배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유하는 배는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파괴되어 침몰할 수 있습니다.
- 배는 자국 프론티어에서만 물 위에 설치 가능하며 한번 설치된 배는 다시 집을 수 없습니다. 일단 배를 물 위에 배치시키면, 인벤토리의 배 아이템은 사라집니다.
- 배를 조종하는 사람은 /vset 명령어를 통해 배를 공개할 것인지, 아니면 초대해야만 탑승할 수 있을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탑승 후 정해진 지점에 배치됩니다. 배의 소유주가 선장 자리를 떠나고, 배 위의 다른 캐릭터가 그 자리로 이동하지 않으면, 다음번에 탑승하는 캐릭터가 자동으로 그 자리로 이동합니다.
- 배에 탑승한 플레이어들은 이동, 주문, 공격, 기타 다른 어떠한 공격도 불가능하며, 오직 하나의 타겟만을 공격하는 장거리 공격에 의해서만 피해를 입습니다. 광역 마법, 메즈, 루트, 근접 공격은 받지 않습니다.
- 배에 탑승한 플레이어는 공성 무기 후크포인트 주변의 배치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배가 멈춰 있는 동안에 이 후크포인트에 공성 무기를 건조할 수 있습니다. 공성 무기는 배가 서 있거나 움직이거나에 상관 없이 발사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들이 실수로 배에서 내리는 것을 막기 위해 '/disembark' 명령어를 추가하였습니다. 뉴 프론티어에서 배에서 내리려면 이 명령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ToA의 배에서 내리는 것은 지금과 동일할 것입니다.
램 조작
램의 조작
- 뉴 프론티어의 공성무기 변경에 따라, 이제 램을 조작할 때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램을 조작하거나 램의 조작을 돕기 위해서는 램을 오른 클릭 하면 됩니다. 램의 조작자가 있고 램 조작을 도울 수 있는 자리가 아직 남아있다면, 자동적으로 램의 조작을 돕게 될 것입니다.
- 램의 조작을 돕게 되면, 해제 버튼을 눌러서 돕기를 그만둘 때 까지는 그 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습니다.
- 램의 조작을 돕는 플레이어들이 늘어나면 그에 따라 램의 DPS가 증가하며, 램의 조작을 가능한 최대 인원수가 돕게 되면 램의 DPS도 최대가 됩니다.
- 하나의 문은 한 개의 램으로만 공격 가능합니다.
- 램 조작을 돕는 플레이어들은 주문이나 아이템을 사용 불가능합니다.
- 이제 램은 배를 움직이듯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그라운드 타겟을 설정해 주면, 램은 그곳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 당신보다 100유닛 이상 낮은 위치에 있는 램 조작원을 공격할 때, 50%의 확률로 공격이 실패합니다. 또한 램 조작원들은 끓는 기름에 50%의 피해만을 입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배틀 램과 워 램을 시즈크래프트 능력을 통해 제작 가능합니다. 트레이드스킬 변경 사항을 참고하십시오.
공성 변경
- 공성 무기의 조작을 위해서는, 오른 클릭하거나 공성 무기를 선택하고 /control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공성 무기의 조작을 시작하면, 자동적으로 공성 무기가 장전됩니다.
- 왼쪽 클릭을 통해 타겟을 잡으면, 공성 무기 역시 그 지역을 타겟으로 삼습니다.
- /groundassist 명령을 통해 공성 무기의 타겟 지역을 결정하는것이 가능합니다.
- 적 렐름 가드에게 가한 공성 무기 데미지는 플레이어/조종되는 펫의 데미지 관련 규칙을 따릅니다.
- 공성 무기 탄환의 데미지는 유효 범위 내의 모든 타겟에게 가해집니다.
- 물 아래에 있는 타겟 역시 공성 무기로 공격 가능합니다.
- 배틀그라운드에서 설치된 공성 무기는 그 레벨의 플레이어들이 공성 무기를 공격 가능하도록 레벨이 조정됩니다.
- 공성 무기 조작자는 특정 타겟을 노리고 공성 무기를 발사했을 때 '당신은 공격을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를 공격 실패시 받게 됩니다.
- 사거리와 타겟을 가지는(그라운드 타겟이 아닌)공성 무기는 타겟의 이동 방향, 속도, 탄환의 속도에 맞추어 미리 예측된 지점으로 탄환을 발사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이전에는 거의 불가능했던 이동중인 타겟을 공성 무기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동 속도를 변경하거나 방향을 바꾸는 것이 이러한 공격을 피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공성 무기를 이동(조준이 아니라)시키는 것은 공성 무기의 장전을 해제시킵니다. 다시 장전하기 위해서는 공성 무기를 멈춰야만 합니다.
- 새로운 카타펄트 탄환-스톤샷, 아이스 볼, 그리스의 불-을 구입 가능합니다.
- 컨보커의 셔먼 워크리스탈 능력을 통해 소환되는 공성 탄환의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스톤샷, 아이스 볼, 그리스의 불을 같은 양만큼 소환해내게 됩니다.
- 쌓여 있는 상태의 탄환을 공성 무기에 적재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탄환 더미를 선택하면, 그 탄환 더미가 다 떨어질 때 까지는 자동적으로 그 탄환 더미에서 탄환을 적재하게 됩니다.
- 공성 무기 탄환이 하늘을 날아가는 것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스킬 변경 사항
- 뉴 프론티어의 공성 무기 변경에 따라 시즈크래프트 레시피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성 무기 탄환 상인이 공성 무기 변경에 맞추어 변경되었습니다.
- 발리스타 볼트 레시피가 사라졌습니다.
- 스톤샷 레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즈크래프트 레시피에 배틀 램과 워 램의 레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레시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두개의 시즈 램이 있어야 배틀 램이 조립 가능하며, 한개의 시즈 램과 배틀 램이 있어야 워 램이 조립 가능합니다.
- 작은 공성 무기 재료들을 제작하기 위한 레시피가 테일러링, 웨폰크래프팅, 아머크래프팅, 플레칭, 스펠크래프팅, 알케미 스킬 800에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사항
- 패시지 오브 컨플릭트와 셔머너 홀의 동물형 몬스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는 렐름 어빌리티 리스펙 스톤을 줄 확률을 가집니다.
슈라우디드 아일즈 유저 인터페이스
- 슈라우디드 아일즈 클라이언트에서 새로운 XML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 이제 SI UI, 클래식 UI, Transparent UI, 새로운 XML UI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SI 클라이언트에서 커스텀 스킨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 ToA 전용이었던 사항들 - 퀴버, 마스터 레벨 윈도우, 확장된 버프 윈도우, 기타 등등 - 을 SI 클라이언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ToA와 유사하게 옵션 메뉴가 좀 더 이용하기 편리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뉴 클래식 클라이언트(역주:클래식 다옥만을 구입한 유저들을 위한, SI 엔진을 사용하는 클라이언트) 유저 역시 이 새로운 XML UI를 사용 가능합니다.
트레이드스킬 변경 사항
- 알케미 - 새로운 염색약, 크래프트 웨폰 광택제가 스킬 1012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염색약은 플레이어가 만든 무기에만 바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 730에서 염색 제거제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전더리 웨폰은 이 염색약으로 염색이 불가능합니다.
- 플레칭과 웨폰크레프트 -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에 따라, 레전더리 웨폰에 붙어있는 체력 스탯이 무기에 따라 민첩성이나 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맞추어 필요한 스펠크래프트 젬 역시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은 기존에 제작된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레전더리 웨폰을 사용하고픈 플레이어들은 다시 레전더리 웨폰을 만들어줄 크래프트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 알케미와 스펠크래프트의 많은 재료들이 상점에서 재정렬 되었습니다. 이제 이 재료들은 비슷한 재료들끼리 짝지어져 있고, 어떤 경우에는 알파벳에 따라 배치되었습니다.
- 요르드함의 게스트는 이제 플레이어들이 아머크래프터 조합에 가입할 때 잘못된 갑옷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기존 카멜롯 세계 변경점
- (모든 렐름) 국경 킵에서의 텔레포트 의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포탈 마스터들과 그 수하들은 계단을 통해 텔레포트 원반으로 걸어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항상 그곳에 머무르고 있을 것입니다. 한 플레이어가 포탈 마스터를 오른 클릭하면 바로 텔레포트 의식이 진행되어 메달을 착용하고 패드 위에 있던 모든 플레이어들은 메달에 따른 각자의 목적지로 이동될 것입니다.
- 코츠월드의 상인들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여러 상점들이 한개로 합쳐져서 플레이어들이 올바른 상인을 찾기 위해 헤메는 수고가 줄어들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진행될 알비온, 미드가드, 하이버니아의 다른 마을들의 상인 재정비의 시작입니다.
수도
- 수도의 상인들이 재정비 되었습니다. 기존의 상인들이 사라지고 통합된 상점이 운영될 것입니다.
- 각 수도 입구에 추가되는 NPC들은 이제 30분간 지속되는 힘 버프와 헤이스트너 스피드를 걸어줄 것입니다. 이 힘 버프는 플레이어들이 지속 시간이 다 되거나 그 전에 수도를 나간다면 사라집니다. 또한 이 NPC들은 10레벨 이하의 캐릭터들을 보더킵으로 텔레포트시 주므로, 저레벨 캐릭터들이 쉽게 RvR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드레드와 가헤리스 서버에는 이 NPC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현재 5레벨 전직시에 주는 선물 이외에, 다른 아이템들을 추가하였습니다. 각 렐름의 수도와 SI 지역의 수도에 있는 트레이너들이 이 선물을 줄 것입니다.
- 각 클래스별로 총 네개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첫번째 선물은 레벨 10-14 사이에, 두번째는 15-19 사이, 세번째는 20-24 사이, 네번째는 25-35 사이에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선물은 단 한번만 받을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이 선물을 잃어버리거나 파괴하면, 다시 받을 수는 없습니다.
리스펙
- 새로운 전문 직업으로 전직할 때, 트레이너에게서 전체 스킬 리스펙을 받게 됩니다. 이 리스펙은 플레이어가 레벨 5일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리스펙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 앞에서 /respec all을 타이핑해야 합니다.
알비온
- 세비지 성이 카멜롯 힐 안쪽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스노도니아 성이 블랙 마운틴 북부 안쪽로 이동되었습니다.
미드가드
- 스바슈드 패스트가 뮬란 계곡 안쪽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퀘스트 - 알비온
- 바넷의 방패 - 이 퀘스트의 최대 레벨이 25레벨로 올라갔습니다. 이를 통해 베델리아의 슬픔 퀘스트를 진행하던 캐릭터들이 이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 약해진 결합 - 네크로맨서들은 세이드 상태에서 레이 크리스탈을 사용 가능합니다.
- 그림자와 그늘 - 마틀레이의 망토는 이제 아이콘을 가집니다.
퀘스트 - 하이버니아
- 문스톤 찾기 - 맥놀의 타워 주변이 '티르 나 앰비오의 폐허가 된 탑'으로 이름 지어져서, 좀 더 플레이어들이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아이템 변경사항
- 다음 던전의 갑옷, 무기, 장신구류가 더 높은 임뷰치와 보너스, 퀄리티, 보너스를 가지게 됩니다: 스톤헨지 배로우, 코러스케이팅 마인, 스핀델할라. 이 변경은 새롭게 드랍되는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다음 던전의 갑옷, 무기, 장신구류가 더 높은 임뷰치와 보너스, 퀄리티, 보너스를 가지게 됩니다: . 이 변경은 새롭게 드랍되는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테폭 광산, 카도바 카타콤, 켈토이 포그, 미트라 툼, 뮈르 툼, 스프라곤 덴, 코알린스 동굴, 트레이브 카일테, 니세 레어, 벤도 동굴, 커스드 툼, 바룰브함. 이 변경은 새롭게 드랍되는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요르드하임의 안리드는 이제 롤플레이용 복장을 판매합니다.
- (알비온)페이디드 부츠는 이제 올바른 스터디드 아이콘을 가집니다.
- (미드가드)톰테 보우는 이제 지능 대신 순발력을 가집니다.
- (미드가드)글로브 오브 말리그넌트와 부츠 오브 말리그넌트는 이제 올바른 재료를 가집니다.
- '블런트'로 표시된 모든 화살과 볼트는 이제 쓰러스트 데미지 대신 크러쉬 데미지를 가합니다.
- 일부 활과 크로스보우의 일반적인 데미지 표기가 '쓰러스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일관성을 위한 것이며, 활과 크로스보우의 데미지는 화살/볼트에 의해 결정됩니다.
슈라우디드 아일즈 변경점
SI 수도 도시
- 각 수도 입구에 추가되는 NPC들은 헤이스트너 스피드를 걸어줄 것입니다. 또한 이 NPC들은 10레벨 이하의 캐릭터들을 보더킵으로 텔레포트시 주므로, 저레벨 캐릭터들이 쉽게 RvR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드레드와 가헤리스 서버에는 이 NPC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일부 경우에, 하이버니아 염료 상인이 같은 모자달린 망토를 다른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이것은 수정되었으며 이제 모든 모자달린 망토는 같은 가격을 가질 것입니다.
트라이얼즈 오브 아틀란티스 세계 변경점
알비온
- 진 스톤은 이제 플레이어들을 다음과 같은 장소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카멜롯 시티, 스노도니아 요새, 카 고쓰웨이트, 카웬트 하우징 지역, 개인 집, 길드 하우스.
미드가드
- 진 스톤은 이제 플레이어들을 다음과 같은 장소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요르드하임, 빈드사울 페스트, 에기르하임, 에릭스타드 하우징 지역, 개인 집, 길드 하우스.
하이버니아
- 진 스톤은 이제 플레이어들을 다음과 같은 장소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티르 나 노그, 그로브 오브 돔난, 메아스 하우징 지역, 개인 집, 길드 하우스.
모드레드와 가헤리스
- 진 스톤은 위에 언급된 모든 지역으로 텔레포트를 시켜줍니다.
인카운터 - 일반
- 모든 최종 트라이얼은 스타 오브 데스티니를 줄 2배의 확률을 가집니다.
오세아누스 인카운터
- 에이린스 허벅 인카운터에서, 리노스는 한번 팝 되면 게임 내에서 만 하루동안 있을 것입니다.
스티지아 인카운터
- 세라보 이아쿨루스는 더 이상 세이드 상태의 네크로맨서에게 마법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볼카누스 인카운터
- 세이드 오브 미스트 인카운터에서, 롱 블랙 클락을 파괴하면 망토는 다시 에이지드 스태츄에게 돌아갑니다.
- 타이폰즈 리치의 아자르는 전투가 개시되면 더이상 텔레포트하지 않습니다.
에루스 인카운터
- 자시나스 새쉬 인카운터의 난이도가 줄어들었습니다. 또, 싸이렉이나 발라시를 계곡 밖으로 유인해 내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 다노스는 가드 오브 발러를 보물 형태로 드랍하여, 더이상 아무 플레이어나 바닥에 떨어진 가드 오브 발러를 집지 못하게 됩니다.
- 케레스는 이제 윙스 다이브를 보물 형태로 드랍하여, 더이상 아무 플레이어나 바닥에 떨어진 윙스 다이브를 집지 못하게 됩니다.
템플 오브 트와일라이트
- 케파의 치료 - 이 퀘스트를 받았지만 일지에 표시되지 않던 캐릭터들은 이제 표시될 것입니다. 이 플레이어들은 케파를 죽이고 퀘스트를 완료하는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에루스 시티
- 더이상 피닉스 파이어볼에서 점프를 통해 뛰어내리는것이 불가능해집니다.
네크로폴리스
- 홀스 오브 마아티의 스피릿 오브 시타멈은 참이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아티팩트
- 우리는 오세아누스에 새로운 세 개의 저레벨용 아티팩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오리온의 벨트(레벨 30), 링 오브 언일딩 윌(35레벨), 젬 오브 로스트 메모리즈(30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헤븐 오브 오세아누스의 연구자들이 이 아티팩트들의 인카운터와 스크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스핑크스 칼리아는 이 아티팩트들에 대한 수수께끼를 낼 것입니다.
- 아티팩트와 스크롤을 모두 모았다면, 홀 오브 히어로즈나 오세아누스 헤븐의 다음 연구자들에게서 이 아티팩트의 봉인을 풀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