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명(男命) ◈ 甲日生~年月에서 甲己合이 있으면 다시 己土를 인연(因緣)한다. ◈ 丙日生~年月에서 丙辛合이 있으면 다시 辛金을 인연(因緣)한다. ◈ 戊日生~年月에서 戊癸合이 있으면 다시 癸水를 인연(因緣)한다. ◈ 庚日生~年月에서 乙庚合이 있으면 다시 乙木을 인연(因緣)한다. ◈ 壬日生~年月에서 丁壬合이 있으면 다시 丁火를 인연(因緣)한다.
여명(女命) ◈ 乙日生~年月에서 乙庚合이 있으면 다시 庚金을 인연(因緣)한다. ◈ 丁日生~年月에서 丁壬合이 있으면 다시 壬水를 인연(因緣)한다. ◈ 己日生~年月에서 甲己合이 있으면 다시 甲木을 인연(因緣)한다. ◈ 辛日生~年月에서 丙辛合이 있으면 다시 丙火를 인연(因緣)한다. ◈ 癸日生~年月에서 戊癸合이 있으면 다시 戊土를 인연(因緣)한다. ========================================================================= <6> 삼합법(三合法), 육합법(六合法)
삼합(三合), 방합(方合)에서 허일자(虛一字)를 총칭(總稱)한 말로서 명조(命組)를 기록(記錄)할때 반드시 기재(記載)하여 두어야 하고 희신(喜神), 기신(忌神)도 분별(分別)하여야 하고 그 작용(作用)의 시기(時期)가 어느때 인지, 그 경중(輕重)도 살펴야 하고 묘고(墓庫)가 허일자(虛一字)일 경우(境遇)에는 그 허일자(虛一字)를 상충(相충)하는 운(運)을 세심(細心)하게 살펴야 한다.
그 허일자(虛一字)가 각종(各種) 길흉화복(吉凶禍福)을 발생(發生)시키는 요인(要因)이 되는 경우(境遇)가 많기 때문에 대단히 중요(重要)하다.
예<육합(六合)의 경우(境遇)>
◈ 주중(柱中)에 子,丑이 있을 경우(境遇)에 대운(大運), 세운(歲運), 월운(月運), 일운(日運)에서 子水를 만나면 丑土가 운로(運路)의 子水로 이동(移動)하고, 또 丑土를 만나면 子水가 丑土로 이동(移動)을 하는데 辰土를 만나면 丑土와는 인연(因緣)을 끊고 辰土로 子水가 옮긴다.
모든 육합(六合)이 이와 같은데 인연(因緣)만 변화(變化)하는 것이 아니고 사주(四柱)도 바뀐다는 것을 절대(絶對)로 잊어서는 안된다.
사주(四柱)가 바꾸기 때문에 길흉화복(吉凶禍福)이 발생(發生)하는데 길흉화복(吉凶禍福)이 日日에 수십차례나 변화(變化)하는 것은 격국용신(格局用神)과는 관계(關係)가 없이 바뀐다.
예를 들면 丑日生이 子日에 맺은 언약(言約)이 辰日에 무산(無散)되는 경우(境遇)가 발생(發生)한다.
모든 사주(四柱)의 변화(變化)는 이렇게 변화(變化)하는 것이지 대운(大運)의 작용(作用)은 이를 따르지 못한다.
이 때문에 부부관계(夫婦關係)도 아침에는 사랑하고 저녁이면 싸우는 것도 이러한 변화(變化)에서 생긴다.
사람의 운세(運勢)도 마찬가지다. ============================================================================ <7> 진신법(進神法)과 퇴신법(退神法),
주중(柱中)에서 子午沖, 寅申沖, 卯酉沖, 巳亥沖이 있거나 寅巳 형살(刑殺), 巳申 형살(刑殺), 子卯 형살(刑殺), 등등(等等)이 있을 때 사용(使用)하는 법칙(法則)이다.
<1> 명조(命造) <2> 대운(大運) <3> 태궁(胎宮) <4> 명궁(命宮) <5> 공망(空亡) <6> 신살(神殺) <7> 공협자(拱挾字)-비합자(飛合字)-자생자(自生字)-허일자(虛一字) 를 반드시 기록(記錄)하여야 한다. ============================================================================ 여기에 올리는 인연법(因緣法)은 결혼대상자(結婚對相者)로만 보지말고 일상적(日常的)인 사주감정(四柱鑑定)에 적용(適用)하여 풀이하면 기기묘묘(奇奇妙妙)한 사주(四柱)를 감정(鑑定)할수 있다.
예 를 들면 현재(現在) 부인(婦人)과 또는 남편(男便)과 이별(離別)하고 어떤 인연(因緣)을 만날것이 다를 사주(四柱)에 적용(適用)하여 이사(移徙)를 가는것도 인연(因緣)이요, 오늘 만나는 인간(人間) 관계(關係)도 인연(因緣)으로 보아 길연(吉緣)인지 악연(惡緣)인지를 판별(判別)하는 기법(技法)을 깨우쳐야한다.
위와같이 수없이 많은 사연(事緣)들을 인연법(因緣法)에 적용(適用)하여 쪽집개로 찝어내는 운세감정(運世鑑定)을 한다면 반드시 명성(名聲)을 얻는다.
이 말은 인연법(因緣法) 하나를 가지고 그 활용도(活用度)를 넓혀 감정(鑑定)하는 방법(方法)을 깨우친다면 반드시 쪽집개 도사(道士)가 탄생(誕生)할 것이다.
이 모든 방법(方法)은 박제산씨께서 사용(使用)하시든 비법(秘法)으로서 어떤 경우(境遇)에는 귀신(鬼神)이 탄복(歎服)하리 만큼 정확(正確)한 답변(答辯)을 하였다는 전설(傳說)같은 사실(事實)이 실제(實際) 인물(人物)들로부터 전해 듣고 있다.
본인(本人)도 가끔씩 한마디씩 해 보는데 신기(神技)하게 꼭 찝어내는 경우(境遇)가 있었다
인연법(姻緣法)을 다양(多樣)하게 활용(活用)하는 방법(方法)을 알아야 하는데 명리학(命理學)에서 유근(有根), 무근(無根), 삼합(三合), 방합(方合), 지합(支合), 인합(引合), 공협(拱夾), 이 모든것이 인연법(姻緣法)에 의해서 들어 오기도 하고 자연적(自然的)으로 때가 되어 나가기도 하고 쫓겨 나기도 하며, 들어올때는 웃으면서 들어왔다가 나갈때는 몽둥이를 맞고 죽어 나가기도 하고, 들어올 때는 무서워서 벌벌떨고 들어 왔는데 들어 와서는 왕초짓거리를 하는 인연(因緣)도 있고, 들어왔다가는 후닥닥 나가 버리는 인연(因緣)도 있으며, 잠간 동안 다녀온다든 인연(因緣)도 영영(永永)오지를 않기도 하고, 미워 죽겠는데도 들어 앉아서 쿨쿨 잠만자는 인연(因緣)도 있고, 갖가지 인연(因緣)도 많고 사연(邪戀)도 많은 인연(因緣)들이 있는데 꼭 궁합법(宮合法)에만 적용(適用)되는 것은 아니다.
일간(日干)인 내가 신약(身弱)하면 신왕지(身旺地)를 찾아가서 살면 신왕(身旺)한 놈 부러울것 없고 지 아무리 신왕(身旺)하고 재왕(財旺)해도 칠살(七殺) 지역(地域)에 거주(居住) 한다면 별볼일 없는 삶을 살게 된다.
이것이 명리학(命理學)의 근본(根本)이 아닐런지요?
왜 꼭 일간(日干)이 신왕(身旺)하고 재왕(財旺)해야만 하는지를 이해를 할수 없다. 인연법(姻緣法)을 바로 배우면 일억(一億)을 어디가면 주워 올수 있는지도 알수 있다. 무슨 장사를 하고 어떤 직업(職業)을 갖어야 하는지, 어느 대학(大學), 무슨 과를 졸업(卒業)해야 출세(出世)하는 지도 인연법(姻緣法)에서 나온다.
깊이 있는 공부(工夫)를 하시게 되면 격국용신(格局用神)도 인연법(姻緣法)으로 찾을수가 있는데 인연(因緣)도 없는 격국용신(格局用神)을 정(定)해 놓고 아무리 사주(四柱)를 감정(鑑定)해 본들 맞을 리가 있겠습니까?
이 학문(學問)을 상리(象理)라 하는데 부산지역(釜山地域)의 철학인(哲學人)들은 대부분(大部分)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을 하고 있읍니다. 본인(本人)은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으로 사주(四柱)를 배웠고 감정(鑑定)하기 때문에 격국용신(格局用神)을 몰라도 고객(顧客)님의 마음을 읽어내는 술사(術士)가 되었지요.
본인(本人)도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의 이치(理致)를 10%밖에는 모르는데 같이 공부(工夫)하면서 내 자신(自身)이 더욱 많이 깨우칠수 있기 때문에 무료(無料)로 강습(講習)을 실시(實施) 하는 것입니다.
분명(分明)하게 말씀 드리지만 고서(古書)인 적천수(滴天髓), 자평진전, 궁통보감(宮通寶鑑) 등등은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에 미치지를 못하는 학문(學問)임을 여러분들께서 배워 보시면 스스로 인정(認定)하게 될것입니다.
이석영씨 서는 사주첩경 마지막 제7권에 왜 후학(後學)들에게 육효(六爻)를 배우라고 책을 펴낸줄 아십니까? 그분도 명리학(命理學)의 대가(大家)가 아니라 육효(六爻)의 대가(大家)이신지도 모르지 않겠습니까? 그분의 글중에는 자주자주 추명가 이야기를 많이 해 두었는데 상세(詳細)한 통변(通辯)으로 설명(說明)은 하지않고 추명가 몇쪽에 기록(記錄)이 있다고만 떠 넘기고 말았다는 것도 이상하지 않습니까? . ~~~~~~~~~~~~~~~~~~~~~~~~~~~~~~~~~~~~~~~~~~~~~~~~~~~~~
남명(男命) ◈ 甲日生~年月에서 甲己合이 있으면 다시 己土를 인연(因緣)한다. ◈ 丙日生~年月에서 丙辛合이 있으면 다시 辛金을 인연(因緣)한다. ◈ 戊日生~年月에서 戊癸合이 있으면 다시 癸水를 인연(因緣)한다. ◈ 庚日生~年月에서 乙庚合이 있으면 다시 乙木을 인연(因緣)한다. ◈ 壬日生~年月에서 丁壬合이 있으면 다시 丁火를 인연(因緣)한다.
여명(女命) ◈ 乙日生~年月에서 乙庚合이 있으면 다시 庚金을 인연(因緣)한다. ◈ 丁日生~年月에서 丁壬合이 있으면 다시 壬水를 인연(因緣)한다. ◈ 己日生~年月에서 甲己合이 있으면 다시 甲木을 인연(因緣)한다. ◈ 辛日生~年月에서 丙辛合이 있으면 다시 丙火를 인연(因緣)한다. ◈ 癸日生~年月에서 戊癸合이 있으면 다시 戊土를 인연(因緣)한다. ========================================================================= <6> 삼합법(三合法), 육합법(六合法)
삼합(三合), 방합(方合)에서 허일자(虛一字)를 총칭(總稱)한 말로서 명조(命組)를 기록(記錄)할때 반드시 기재(記載)하여 두어야 하고 희신(喜神), 기신(忌神)도 분별(分別)하여야 하고 그 작용(作用)의 시기(時期)가 어느때 인지, 그 경중(輕重)도 살펴야 하고 묘고(墓庫)가 허일자(虛一字)일 경우(境遇)에는 그 허일자(虛一字)를 상충(相충)하는 운(運)을 세심(細心)하게 살펴야 한다.
그 허일자(虛一字)가 각종(各種) 길흉화복(吉凶禍福)을 발생(發生)시키는 요인(要因)이 되는 경우(境遇)가 많기 때문에 대단히 중요(重要)하다.
예<육합(六合)의 경우(境遇)>
◈ 주중(柱中)에 子,丑이 있을 경우(境遇)에 대운(大運), 세운(歲運), 월운(月運), 일운(日運)에서 子水를 만나면 丑土가 운로(運路)의 子水로 이동(移動)하고, 또 丑土를 만나면 子水가 丑土로 이동(移動)을 하는데 辰土를 만나면 丑土와는 인연(因緣)을 끊고 辰土로 子水가 옮긴다.
모든 육합(六合)이 이와 같은데 인연(因緣)만 변화(變化)하는 것이 아니고 사주(四柱)도 바뀐다는 것을 절대(絶對)로 잊어서는 안된다.
사주(四柱)가 바꾸기 때문에 길흉화복(吉凶禍福)이 발생(發生)하는데 길흉화복(吉凶禍福)이 日日에 수십차례나 변화(變化)하는 것은 격국용신(格局用神)과는 관계(關係)가 없이 바뀐다.
예를 들면 丑日生이 子日에 맺은 언약(言約)이 辰日에 무산(無散)되는 경우(境遇)가 발생(發生)한다.
모든 사주(四柱)의 변화(變化)는 이렇게 변화(變化)하는 것이지 대운(大運)의 작용(作用)은 이를 따르지 못한다.
이 때문에 부부관계(夫婦關係)도 아침에는 사랑하고 저녁이면 싸우는 것도 이러한 변화(變化)에서 생긴다.
사람의 운세(運勢)도 마찬가지다. ============================================================================ <7> 진신법(進神法)과 퇴신법(退神法),
주중(柱中)에서 子午沖, 寅申沖, 卯酉沖, 巳亥沖이 있거나 寅巳 형살(刑殺), 巳申 형살(刑殺), 子卯 형살(刑殺), 등등(等等)이 있을 때 사용(使用)하는 법칙(法則)이다.
<1> 명조(命造) <2> 대운(大運) <3> 태궁(胎宮) <4> 명궁(命宮) <5> 공망(空亡) <6> 신살(神殺) <7> 공협자(拱挾字)-비합자(飛合字)-자생자(自生字)-허일자(虛一字) 를 반드시 기록(記錄)하여야 한다. ============================================================================ 여기에 올리는 인연법(因緣法)은 결혼대상자(結婚對相者)로만 보지말고 일상적(日常的)인 사주감정(四柱鑑定)에 적용(適用)하여 풀이하면 기기묘묘(奇奇妙妙)한 사주(四柱)를 감정(鑑定)할수 있다.
예 를 들면 현재(現在) 부인(婦人)과 또는 남편(男便)과 이별(離別)하고 어떤 인연(因緣)을 만날것이 다를 사주(四柱)에 적용(適用)하여 이사(移徙)를 가는것도 인연(因緣)이요, 오늘 만나는 인간(人間) 관계(關係)도 인연(因緣)으로 보아 길연(吉緣)인지 악연(惡緣)인지를 판별(判別)하는 기법(技法)을 깨우쳐야한다.
위와같이 수없이 많은 사연(事緣)들을 인연법(因緣法)에 적용(適用)하여 쪽집개로 찝어내는 운세감정(運世鑑定)을 한다면 반드시 명성(名聲)을 얻는다.
이 말은 인연법(因緣法) 하나를 가지고 그 활용도(活用度)를 넓혀 감정(鑑定)하는 방법(方法)을 깨우친다면 반드시 쪽집개 도사(道士)가 탄생(誕生)할 것이다.
이 모든 방법(方法)은 박제산씨께서 사용(使用)하시든 비법(秘法)으로서 어떤 경우(境遇)에는 귀신(鬼神)이 탄복(歎服)하리 만큼 정확(正確)한 답변(答辯)을 하였다는 전설(傳說)같은 사실(事實)이 실제(實際) 인물(人物)들로부터 전해 듣고 있다.
본인(本人)도 가끔씩 한마디씩 해 보는데 신기(神技)하게 꼭 찝어내는 경우(境遇)가 있었다
인연법(姻緣法)을 다양(多樣)하게 활용(活用)하는 방법(方法)을 알아야 하는데 명리학(命理學)에서 유근(有根), 무근(無根), 삼합(三合), 방합(方合), 지합(支合), 인합(引合), 공협(拱夾), 이 모든것이 인연법(姻緣法)에 의해서 들어 오기도 하고 자연적(自然的)으로 때가 되어 나가기도 하고 쫓겨 나기도 하며, 들어올때는 웃으면서 들어왔다가 나갈때는 몽둥이를 맞고 죽어 나가기도 하고, 들어올 때는 무서워서 벌벌떨고 들어 왔는데 들어 와서는 왕초짓거리를 하는 인연(因緣)도 있고, 들어왔다가는 후닥닥 나가 버리는 인연(因緣)도 있으며, 잠간 동안 다녀온다든 인연(因緣)도 영영(永永)오지를 않기도 하고, 미워 죽겠는데도 들어 앉아서 쿨쿨 잠만자는 인연(因緣)도 있고, 갖가지 인연(因緣)도 많고 사연(邪戀)도 많은 인연(因緣)들이 있는데 꼭 궁합법(宮合法)에만 적용(適用)되는 것은 아니다.
일간(日干)인 내가 신약(身弱)하면 신왕지(身旺地)를 찾아가서 살면 신왕(身旺)한 놈 부러울것 없고 지 아무리 신왕(身旺)하고 재왕(財旺)해도 칠살(七殺) 지역(地域)에 거주(居住) 한다면 별볼일 없는 삶을 살게 된다.
이것이 명리학(命理學)의 근본(根本)이 아닐런지요?
왜 꼭 일간(日干)이 신왕(身旺)하고 재왕(財旺)해야만 하는지를 이해를 할수 없다. 인연법(姻緣法)을 바로 배우면 일억(一億)을 어디가면 주워 올수 있는지도 알수 있다. 무슨 장사를 하고 어떤 직업(職業)을 갖어야 하는지, 어느 대학(大學), 무슨 과를 졸업(卒業)해야 출세(出世)하는 지도 인연법(姻緣法)에서 나온다.
깊이 있는 공부(工夫)를 하시게 되면 격국용신(格局用神)도 인연법(姻緣法)으로 찾을수가 있는데 인연(因緣)도 없는 격국용신(格局用神)을 정(定)해 놓고 아무리 사주(四柱)를 감정(鑑定)해 본들 맞을 리가 있겠습니까?
이 학문(學問)을 상리(象理)라 하는데 부산지역(釜山地域)의 철학인(哲學人)들은 대부분(大部分)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을 하고 있읍니다. 본인(本人)은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으로 사주(四柱)를 배웠고 감정(鑑定)하기 때문에 격국용신(格局用神)을 몰라도 고객(顧客)님의 마음을 읽어내는 술사(術士)가 되었지요.
본인(本人)도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의 이치(理致)를 10%밖에는 모르는데 같이 공부(工夫)하면서 내 자신(自身)이 더욱 많이 깨우칠수 있기 때문에 무료(無料)로 강습(講習)을 실시(實施) 하는 것입니다.
분명(分明)하게 말씀 드리지만 고서(古書)인 적천수(滴天髓), 자평진전, 궁통보감(宮通寶鑑) 등등은 이 상리철학(象理哲學)에 미치지를 못하는 학문(學問)임을 여러분들께서 배워 보시면 스스로 인정(認定)하게 될것입니다.
이석영씨 서는 사주첩경 마지막 제7권에 왜 후학(後學)들에게 육효(六爻)를 배우라고 책을 펴낸줄 아십니까? 그분도 명리학(命理學)의 대가(大家)가 아니라 육효(六爻)의 대가(大家)이신지도 모르지 않겠습니까? 그분의 글중에는 자주자주 추명가 이야기를 많이 해 두었는데 상세(詳細)한 통변(通辯)으로 설명(說明)은 하지않고 추명가 몇쪽에 기록(記錄)이 있다고만 떠 넘기고 말았다는 것도 이상하지 않습니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