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 행 내 용 |
추 진 일 정 | |
실천과제 |
지도내용 | |
[1] 선생님과 함께 하는 책 여행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의 흥미와 동기유발 |
1. 작은 도서실 꾸미기 |
3월 |
2.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
연중 | |
3. 친구에게 소개해요. |
연중 | |
4. 독서 콘테스트! |
분기별 1회 | |
[2] 나의 보물 보따리 ▷ 다양한 독서 활동으로 자기 표현력 신장 |
1. 나는야 꼬마 작가 |
연중 |
2. 인터넷 독서 교실 |
연중 | |
3. 생각하는 동화 |
연중 | |
4. 작은 책 만들기 |
학기별 1회 | |
[3] 부모님과 함께 하는 책 여행 ▷ 가정과의 연계지도로 독서의 생활 습관화 |
1. 엄마와 함께 읽기 |
연중 |
2. 좋은 책 선물하기 |
연중 | |
3. 가족 독서 신문 만들기 |
분기별 1회 | |
4. 서점 나들이 |
연중 | |
5. 도서관 일일 체험 활동 |
토요휴업일 |
Ⅳ. 기대되는 효과
.1.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의 흥미와 동기유발 강화
2. 교사가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해 봄으로써 보다 즐거운 학교생활, 독서 활동이 기대되며 교사와 아동사이의 공통된 화재가 형성되므로 인간적 유대감와 신뢰감이 형성됨
3. 다양한 놀이 활동과 독후 활동을 접목한 독서지도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독서는 재미있다는 생각이 정착되어 어렵고 귀찮게 여겨지던 독후 감상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 결과 아동에게 자신감과 다양한 자기 표현력을 향상이 기대됨
4.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의 독서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으며 아동 또한 부모님의 사랑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가정 소중함도 함께 일깨울 수 있을 것이다.
5. 꾸준한 독서활동으로 독해기능이 신장되어 사고력, 이해력, 창의력이 높아져 타교과에 대한 전이효과가 기대됨
Ⅴ. 실적물
1. 나의 보물 보따리(개인 독후 활동 모음지)
2. 생각 하는 동화 실적물(독서 토론회 실적물)
3. 작은 책 만들기 실적물
4. 가족 독서 신문
5. 분기별 독서왕 선발 어린이
월 |
5 |
7 |
10 |
12 |
아동명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