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변형 1 (까람바)
주사위를 굴려 나온 색의 블록 2개 사이에 상상의 선을 긋고 다른 블록이 이 선을 통과하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게임 개요 : 사전에 약속한 점수를 가장 먼저 얻어야 합니다.
게임 준비
1.테이블 위에 울타리용 블록과 줄로 정사각형을 만들어 줄이 팽팽해지도록 잡아 당깁니다. 2.6개의 발사 블록과 주사위를 그 옆에 준비해 둡니다. 3.리바운드용 블록은 필요 없으며 점수를 기록 할 종이와 연필을 준비합니다.
게임 방법
1.우승 점수를 정합니다. 2.자기 차례가 되면 주사위를 던지기 전에 6개의 블록을 울타리 안의 원하는 장소에 펼쳐 놓습니다. 3.나이가 가장 어린 사람부터 시작하여 주사위를 2개 던집니다. 4.주사위를 던져 같은 색이 나오면 : 주사위 한 개만 다시 던져 다른 색이 나올 때까지 던집니다. 5.주사위를 던져 다른 색이 나오면 : 제 3의 블록을 나온 색의 두 블록 사이에 튕겨 넣습니다. 이 때 제 3의 블록은 다른 블록을 몇 개를 건드려도 상관없으며 주사위에 나온 두 색의 블록 사이를 정확하게 통과하여 완전히 지나가서 멈추어야 합니다. 블록이 완전히 통과하였는지 발사 밴드를 사용하여 확인해 보아도 됩니다. (그림 참조) 6.두 블록 사이를 제대로 통과하면 1점을 얻습니다.
<그림>
7.점수를 얻은 사람은 계속하여 블록을 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록이 울타리 밖으로 나가면 점수가 없으며 이 블록은 다시 울타리 안으로 넣을 수 없습니다. 점수를 얻지 못했을지라도 원한다면 계속 게임을 할 수는 있으나 주사위를 굴려 나온 색의 블록이 울타리 안에 없을 때에는 자기 차례를 끝내야 합니다. (게임을 계속하여 점수를 내지 못했을 경우에는 기본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그 동안 얻은 점수를 모두 잃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8.자기 차례가 끝나면 점수를 종이에 기록합니다. 9.주사위를 굴려 같은 색이 나오면 주사위 한 개를 굴려 다른 색이 나오도록 하는데 이때 자신이 얻은 점수가 많거나 혹은 블록의 위치가 자신에게 불리하다고 생각되면 자기 차례를 끝내도 상관없습니다.
게임 끝내기
약속한 점수를 얻은 사람이 있으면 게임을 끝내며 가장 먼저 그 점수를 얻은 사람이 게임의 승자가 됩니다.
게임 변형 2 (까람볼리)
블록을 하나씩 차례로 쳐 내어 그 전에 친 블록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게임 준비
1.울타리를 그림과 같이 직사각형으로 만듭니다. 2.직사각형의 긴 변에 블록을 5cm 간격으로 일직선으로 나열합니다. (그림참조) 3.주사위와 리바운드 블록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4.종이와 연필을 준비합니다.
<그림>
게임 방법
1.몇 라운드를 할 것인지 정합니다. 2.가장 나이 어린 사람부터 시작하며 발사 밴드를 잡고 블록을 하나씩 쳐냅니다. 3.먼저 친 블록을 아무거나 그 다음 블록을 쳐서 맞추도록 합니다. 4.블록이 한번씩 부딪힐 때마다 1점씩 얻습니다. 5.울타리 밖으로 나간 블록을 2점 감점합니다. 6.6개의 블록을 모두 쳐낸 후 자기 점수를 종이에 적고 그 다음 차례의 사람을 위해 블록을 시작 위치에 나열합니다.
게임 끝내기 : 약속한 라운드가 모두 끝나면 게임을 끝내고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발사 밴드 사용법 : 1.블록을 반쯤 감싼 밴드를 느슨하게 잡습니다. 2.발사 블록을 팽팽하게 잡아 당기면 블록이 앞으로 튕겨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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