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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네트워크마케팅 정보공유 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김선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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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주문마다 새롭게 생성되는 은행계좌 입니다.
가상계좌 시스템은 해당 계좌로 주문금액을 입금을 하시게 되면, 일정시간 이후 자동으로 입금확인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가상계좌번호-가상으로 주문시마다 부여되는 계좌번호입니다.
주문시 마다 발급된 계좌번호로 해당 주문에 맞는 금액을 입금하게 되면, 은행과 연계하여 자동으로 입금완료되는 서비스입니다.
입금금액이 상이하거나 잘못된 계좌로 입금하게 되면 미확인 선수금으로 책정되게 되므로 입금금액및 입금계좌번호등은 반드시 재확인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가상계좌이체-가상계좌는 말그대로 가상으로 계좌번호를 할당하는 것입니다.
매 주문마다 계좌번호가 새롭게 부여되며, 부여된 계좌로 주문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하게 되면 카드결제처럼 저희 직원의 확인 절차 없이 자동으로 주문완료가 되는 결제방식입니다.
*개인실적-개인이 회사로부터 제품 구매에 따른 H.P의 총합계
*계면활성제-주로 비누, 세제등에 많이 쓰이는 물질로 계면에 잘 달라붙어서 계면의 표면 장력(表面張力)을 크게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는 물질
*공동인-주사업자의 배우자로 일반적으로 사업활동을 함께하며 주사업자와 동등한 권리와 의무를 가지는 회원
*공인인증-공인인증서는 무료로 발급되는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와 유료로 발급되는 상호연동형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용도제한용은 말 그대로 특정한 곳에서만 사용가능한 것입니다.
해당 인증서로는 은행용, 증권거래용 등이 있습니다.
상호연동형은 이 모든 곳에서 하나의 인증서로 활용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하이리빙에서는 각 지사/지점에서 상호연동형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을 받고 있으며, 마이룸에서 발급완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하이리빙 회원가입시 필요한(범용공인인증서)인증으로서 온라인 금융거래시 거래자의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전자서명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인감도장과 동일한 역할을 한다.
그동안 온라인 금융거래는 신분확인(ID)과 비밀번호(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돼 해킹 등에 의해 금융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컸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은행권은 현재 공인인증서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증권사들도 이달부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에 한해 온라인 주식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인증서는 거래은행이나 증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1인당 하나의 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디스켓 등에 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해야 된다. 또 인증서 발급때 받는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야 둬야 한다.
현재 국가가 인정하는 공인인증기관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6곳이다.
*공인인증서발급-공인인증서 발급은 가까운 하이리빙 지사/지점이나 은행등에서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이리빙 지사/지점에서 발급신청한 공인인증서에 대한 관리는 마이룸에서 발급받기를 완료하셔야 하며, 하이리빙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는 모든 인터넷 상거래 등에 활용이 가능한 상호연동형 공인인증서로써, 유료입니다.
마이룸에서 신청절차를 순서대로 진행하게 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교육일정표-각 지사/지점, 회원센터에서의 강의일정을 계획하여 작성한 시간표. 하이리빙 홈페이지 지사/지점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자료-회원사업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제공되는 자료로서 하이리빙 인터넷쇼핑몰 에 제공되는 [상품교육자료]등이 있습니다.
*교육후원장려금-하이리빙 장려금 지급내역중 1차 장려금(3%~17%)을 의미하며 월 그룹합산 실적 10만점 이상인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교환적립금-교환적립금은 반품시 회원님이 반품하신제품 그금액에 대한 공제없이 전액을 교환적립금으로 적립되며 단, 그제품에대한 HP를 공제하기 때문에 -HP를 받게되며 그-HP는 차회 구매한 제품에서 우선적으로 정산됩니다.
선수금은 인터넷 주문을 제외한 080 무료전화나 지사/점에 주문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구구단-1에서 9까지의 정수 중에서 두 수를 곱한 결과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외우고 기억하기 쉽게 만든 곱셈의 기초 공식.
구구법이라고도 한다.
*그룹실적-본인과 본인이 후원한 다운라인의 실적을 포함한 실적
*누적실적-본인 또는 하위회원의 가입이후 현재까지 실적의 합산
*다단계-"다단계"란말은 MLM(multi level marketing)을 직역을 해서 만든 말입니다.
원래 이 MLM 혹은 DS(direct selling) 는미국에서 탄생되었습니다.
미국하버드경제대학 "던킨"이라는 교수이자 경제학박사 가 학생들의 졸업논문을토대로 완성시킨 이론입니다.
미국에서는 Direct Selling 이라고 합니다.
Network marketing 이라는말은 일본에서 만든말입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로써 2002년 7월1일 부터 개정된 다단계법률이 시행되고있으며,
앞으로는 "다단계"라는말대신 "직접판매" 라는 말을 쓴다고 합니다.
이 직접판매방식이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나라가 미국이고 다음이 일본이라는데,
미국은 대부분의 상품이 DS 방식,또는 회원제 방식으로 판매됩니다.
*다운라인-본인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하위라인의 범위
*데모-데모란 광고성으로 만들어진 것을 뜻합니다
조금의 기능을 보여주어 사람들을 유혹하고 정품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버전입니다
*뎁스-자신의 다운라인의 계열이 수직으로 내려가는것.
*독립그룹-하이리빙 실적(H.P)을 기준으로 개인그룹 합산실적이 500만점 이상인 그룹
*독립실적-하이리빙 실적(H.P)을 기준으로 개인그룹 합산실적이 500만점 이상일 경우
*랠리-라인 리더단위의 핀수여식
*루이보스티-남아프리카 희망봉 일대에서 자라는 ‘아스파라사스 리네아리스’라는 식물을 100% 사용한 차로서 특유의 붉은 갈색과 향을 가진 차입니다.
*리더쉽장려금-하이리빙 장려금 지급내역중에서 2차장려금(7%)을 의미하며 하이훼밀리 이상 직급자에게 지급됩니다.
*리쿠르트-recruit [rikrút]
n.
1 신병, 보충병; 《미》 【육해군】 최하급 사병
2 (단체 등의) 신회원, 풋내기; 신입생, 신입 사원
a raw[new] ~ 초심자, 풋내기
3 ((일반적으로)) 새로운 보충[공급]
vt.
1 <신회원신입 사원 등을> 모집하다; <신병을> 징집하다, <군대를> 신병으로 보완[보강]하다
2 <비축을> 보충하다(replenish); 더하다(add to)
~ one's library 새로운 책으로 장서를 보강하다
3 《문어》 <체력을> 회복시키다
~ oneself 휴양하다
4 <인재를> 빼오다, 스카웃하다; 입회를 권유하다
vi.
1 신병[신회원]을 모집하다[가입시키다]
the ~ing officer 징병관
2 보충하다
3 휴양하다, 기운을 회복하다
~er n.
~al n. 보충, 보급(품)
=> recruitment n.
*마이룸-개인정보나 주문배송조회등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일리지-마일리지란 인터넷주문시 회원님에게 드리는 추가적인 혜택으로서 구매하신 금액에 일정 적립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시에는 구매금액에 0.5% 적립 또는 HP 1%UP중 선택하며 0.5%적립을 선택하시면 적립된금액은 현금화는 불가하며 추후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만 가능합니다.
*멘토-멘토(Mentor)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 상대, 지도자, 스승, 선생의 의미로 쓰이는 말.
'멘토'라는 단어는 〈오디세이아 Odyssey〉에 나오는 오디세우스의 충실한 조언자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오딧세이가 트로이 전쟁에 출정하면서 집안 일과 아들 텔레마코스의 교육을 그의 친구인 멘토에게 맡긴다. 오딧세이가 전쟁에서 돌아오기까지 무려 10여년동안 멘토는 왕자의 친구, 선생, 상담자, 때로는 아버지가 되어 그를 잘 돌보아 주었다. 이후로 멘토라는 그의 이름은 지혜와 신뢰로 한 사람의 인생을 이끌어 주는 지도자의 동의어로 사용되었다.
즉, 멘토는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 상대, 지도자, 스승, 선생의 의미이다.
멘토의 상대자를 맨티(mantee) 또는 멘토리(mentoree), 프로테제(Protege)라 한다.
*몰인몰-쇼핑센터 안에 있는 또다른 상점을 뜻함.
*바보- 바ː보[명사]
1.지능이 부족하여 정상적으로 판단하지 못하는 사람.
2.‘어리석고 멍청한 사람’을 얕잡아, 또는 욕으로 이르는 말.
*바이너리방식-장려금 지급방식의 한종류로 래그수가 2개로 제한된 플랜.
*배송비-하이리빙에서는 5만원이상 구매하신 경우에 대해서는 무료택배배송을, 5만원미만시 2~3천원의 택배료를 부담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도서지역의 경우 5만원이상 구매하신 경우 무료배송을 5원 미만시 2~3천원 택배료를 부담하시게 됩니다. 단, 업체직송 제품은 제외됩니다.
업체직송 제품의 경우 김치는 24,000원이상, 패션라인 제품은 4만원이상 그 이외 제품은 택배배송이 무료입니다.
*번들-한제품을 여러 개 묶음으로 또는 관련제품들을 세트로 구성하여 판매하는 방식
*보관함-자주 구매하시는 물품이나, 자주 보내는 주소록, 자주 사용하는 MPI결제방식시 입력하는 카드번호를 미리 등록해 두어 배송정보 입력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보상플랜-네트워크 마케팅 회사가 회원들에게 지급하는 장려금의 산정방식
*브레이크어웨이빙식-하이리빙의 보상플랜으로서 독립그룹개념으로 장려금을 산정하는 방식
*비독립그룹-하이리빙 실적(H.P)을 기준으로 개인그룹 합산실적이 500만점 미만인 그룹
*비독립실적-하이리빙 실적(H.P)을 기준으로 개인그룹 합산실적이 500만점 미만일 경우
*비전지-하이리빙 회원이면서 6개월간 개인구매실적이 없고 H.P가 전혀 발생하지 않은 회원, 제품구매는 가능하나 후원인 실적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활동회원-하이리빙 회원이면서 6개월간 개인구매실적이 없고 H.P가 전혀 발생하지 않은 회원, 제품구매는 가능하나 후원인 실적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선수금-용역(用役)이나 상품의 대가를 분할하여 받기로 하였을 때 먼저 수령하는 금액.하이리빙에서는 환불가능선수금과 신용선수금이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납세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는 때에 공급자가 공급받는 자에게 공급자의 사업등록번호와 성명 또는 명칭, 공급받는자의 등록번호,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작성연월일 등을 기재하여 각 거래 단계마다 발행하는 것입니다.
사업자가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고 발행해야 하는 “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가 과세되는 거래에 대하여, “계산서”는 부가가치세가면제되는 경우에 발행하여야 하는 것이며, 부가가치세법상 간이과세자는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세미나-라인 리더단위의 사업활동을 위한 회원들의 모임, 강의 및 교육진행
*소매회원-하이리빙 회원중 후원활동등 사업을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
*수당-회원사업활동과 제품구매등으로 인해 적용된 본인실적을 기준으로 매월 회사로 부터 지급받는 금액
*스티븐코비-- 원명 Steven Covey
- 1934년 미국 출생
- 하버드 대학교 경영학 석사 수료
- 브리검 영 대학교 경영학 박사 수료
- 브리검 영 대학교 조직행동과 기업관리학 교수 및 부총장 역임
- 1983년 코비 리더십 센터 설립, 운영
- 1989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The 7 Habbits of Highly Effective People> 출간
- 국제경영학회에서 맥피리 상 수상
*스폰서-어원은 라틴어의 'spondre'로서 보증인·후원자라는 뜻입니다.
상업방송국으로서 광고주(廣告主)는 곧 자국(自局)의 경영을 보증해 주는 사람이자 후원자이므로,
미국에서 상업방송이 시작되었을 때 광고주라는 뜻으로 스폰서라는 말을 사용하게 되었으며
특정인에게 물질적으로 지원해주는 후원인이라는 뜻으로도 쓰임니다.
[네트워크마케팅]자신을 후원해주는 직상위 후원인
*안심클린패스워드-일반카드에 부여된 패스워드가 아닌 인터넷 거래시 필요한 패스워드 입니다.
안심클릭패스워드는 해당카드로 최초 인터넷 구매시 등록하게 되는데 이때 부여한 패스워드 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앨빈토플러-미국의 미래학자.
- 국적 : 미국
- 활동분야 : 저널리즘
- 출생지 : 미국 뉴욕
- 주요저서 : 《미래의 충격)》(1970),《제3의 물결》(1980), 《권력 이동》(1991)
*업라인-본인 라인의 상위 스폰서 회원들
*연간성취(일시불)보너스-매년 9월부터 익년 8월까지의 실적을 산정하여 연1회 대상회원에게 회사 총H.P의 일정 퍼센트를 지급하는 보너스
*여행점수-하이리빙의 각 직급별 부여한 점수로 일정기간의 합산 실적으로 해외여행의 대상자 기준이 됩니다.
*위스-자신이 직접 후원한 다운라인이 옆으로 펼쳐나가는 것.
*유비쿼터스-유비쿼터스(Ubiquitous)란 용어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라는 뜻이다. 즉, 물이나 공기처럼 도처에 편재(遍在)한 자연상태를 의미한다.
유비쿼터스 개념은 지난 1991년 제록스 팰러앨토연구소(PARC)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가 처음 제시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그 효시다.
마크 와이저가 제시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많은 컴퓨터가 상호 연결된 상태로 편재되어 있지만 사용자는 귀찮거나 불편해 하지 않는 환경이다.
이 용어가 정보화 사회의 차세대 키워드가 되면서 현재 유비쿼터스 컴퓨팅,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현재 쓰이는 유비쿼터스 개념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하나는 실세계의 각종 사물과 환경 전반(물리공간)에 컴퓨터를 장착하되 컴퓨터의 겉모습은 드러나지 않도록 환경내에 효과적으로 심어지고 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사용자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존재하는 컴퓨터(대상에 맞는 특수한 기능을 보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이다.
즉 유비쿼터스 컴퓨팅,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란 물이나 공기처럼 우리 주변환경에 내재돼 모든 사물 및 사람이 보이지 않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새로운 공간이다.
이런 유비쿼터스 환경을 위한 기술로는 임베디드 시스템, 무선ID, 초소형 정밀기계(멤스), 텔레매틱스, 위치기반서비스(LBS), IPv6 등이 있다.
한편, 정보통신부는 '유비쿼터스 사회'를 목표로, 'u-Korea(유비쿼터스 코리아)'는 이름으로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용적립금-NTS 포인트는 2005년 8월 1일부로 NTP로 통합운영되었습니다. NTP를 이용하여 (온라인 및 지사/지점을 통해)제품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반선수금-환불가능선수금이라고도 하며 장려금 미입금(통장 에러분), 주문금액 초과액등으로 발생하며 언제든지 환불가능하고 회원님이 요청하신날로 부터 3일 이내 입금됩니다.
선수금은 인터넷 주문을 제외한 080 무료전화나 지사/점에 주문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일반회원-소매회원이라고도 하며 하이리빙 회원중 후원활동등 사업을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
*자가소비회원-하이리빙 회원중 일반 소비를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
*장려금-회원사업활동과 제품구매등으로 인해 적용된 본인실적을 기준으로 매월 회사로 부터 지급받는 금액
*장려금제도-네트워크 마케팅 회사가 회원들에게 지급하는 장려금의 산정방식
*장바구니-회원님께서 구매하시고자 하는 물품들은 미리 담아놓는 공간을 말합니다.
하이리빙에서 제공하는 장바구니는 로그아웃을 하시게 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상단메뉴중 보관함이라는 곳을 클릭하시면 [이전 장바구니] 메뉴가 있으며, 이곳에는 기존에 회원님께서 구매를 하시려다가 주문완료를 하지 않은경우에 등록되었던 리스트를 보실 수 있으며, 재주문이 가능합니다.
보관기관은 1주일이며,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주문하면 부여되는 고유의 번호,코드입니다.
*지그지글러-지그 지글라 (zig ziglar) - 미국의 성공 철학자
[프로필] 주방기구를 판매하는 세일즈맨으로 크게 명성을 얻은 후 세일즈 훈련가로 유명해 졌다. 그는 초 베스트 셀러 [정상에서 만납시다.] 발간했고 저술활동과 강연회를 하며 동기부여 및 성공강연을 하고 있다. 현재 zig zigla corporation을 운영하고 있다.
*직급-하이리빙에서 지정한 일정실적에 따라 하이훼미리,수퍼바이저,마스터,하이마스터,자이언트,크라운,임페리얼,오너의 직급이 있으며 직급에 따라 장려금 및 각종 혜택의 대상자가 됩니다.
*직급핀-하이리빙에서 지정한 일정 직급기준에 도달했을때 직급 인정의 의미로 지급하는 핀
*직급장려금-하이리빙에서 수퍼바이저이상의 직급달성시 직급별로 본인점수에 따라 회사총 H.P의 일정 퍼센트를 지급하는 장려금
*집금계좌-집금계좌방식이란 물품주문시 결제방식이 카드가 아닌 회원님 본인의 통장에서 해당금액이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자동이체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에 사용되는 계좌를 집금계좌라 하며, 집금계좌 설정은 마이룸이나 지사/지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집금계좌는 주회원 본인의 통장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집금이체-하이리빙 지사지점 또는 인터넷을 통해 집금계좌를 등록하시게 되면, 사용가능한 결제방법의 하나입니다.
집금이체로 주문을 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회원님의 통장에서 주문금액이 인출되게 되고 주문처리가 완료되게 됩니다.
*클라이언트-1. 객체 중심 프로그래밍에서, 관련이 없는 다른 클래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떤 클래스 또는 그룹의 멤버.
2. 컴퓨터 처리에서 다른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요구하는 프로세스(프로그램 또는 태스크라고 할 수도 있다). 다른 프로그램에 내장된 정렬 루틴을 요구하는 문서 처리기이다. 클라이언트 프로세스는 요구한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대편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자체에 대한 동작을 상세히 알 필요는 없다.
3. 구내 정보 통신망(LAN)에서 다른 컴퓨터(서버)가 제공하는 망 공유 자원에 접속하는 컴퓨터.
4. 고객. 광고대행사에서는 광고주를 뜻한다. 방송국에서도 광고주라는 뜻으로 사용하지만, 이는 스폰서라고 한다. 조사기관이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는 업무의 의뢰주를 말한다.
*파트너-파ː트너(partner)[명사]
1.(춤이나 경기 따위에서) 두 사람이 한 조가 될 경우의 상대.
- 아이스 댄싱의 파트너.
2.사업 따위를 같이 하는 사람.
- 마땅한 파트너가 없다.
3.[네트워크마케팅]본인의 후원을 받는 직하위회원
*패러다임-패러다임(paradigm)[명사] 어떤 한 시대 사람들의 견해나 사고를 지배하고 있는 이론적 틀이나 개념의 집합체. [미국의 쿤(Thomas Kuhn)이 그의 저서 ‘과학 혁명의 구조’에서 제시한 개념.]
*패스업-하위독립그룹에 대한 수당적용의 최저조건(개인그룹 할당량)을 달성하지 못했을때 상위라인에게 실적이 올라가는 제도로써 상위라인도 독립 할당량을 달성해야만 수당적용을 받을 수 있는 제도
*퍼스널-독립하지 않은 그룹, 라인
*펑션-그룹단위의 핀수여식
*포인트-하이리빙에선는 H.P(Hiliving Point)라는 하이리빙 포인트를 사용하며 회원 개인 직급 및 장려금 산정에 기준이 되는 하이리빙 각 제품별로 부여된 점수
*프로모션-회원사업활동의 활성화와 판매촉진을 목적으로 실적을 기준으로 진행하는 성장, 유지프로모션 및 제품을 이용한 일정상품추가지급, H.P일시적 상향지급등의 상품프로모션이 있습니다.
*프로슈머-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 '제3의 물결' 에서 공급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 제2의 물결사회(산업사회)의 양 축인 공급자와 소비자간 경계가 점차 허물어 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 개발과 유통과정에도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난다며 만든 말이다.
*피라미드-제품이나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거래하지 않는 불법적인 돈놀이 형태.
최고 직급자에게 돈을 지불하도록 유도하며 최상위자는 자신의 할당금을 모두받으면 자리를 비우면서 새로운 2개의 피라미드가 형성되고 2명의 최고 직급자가 생기며 새로운 참여자는 또다시 이들 최고 직급자에게 돈을 지불하게 된다.
*핀-직급핀, 하이리빙에서 지정한 일정 직급기준에 도달했을때 직급 인정의 의미로 지급하는 핀
*하이리빙-다단계 판매 즉 네트워크 판매를 하는 순수 국내 회사입니다
*하이리빙쇼핑몰-하이리빙에서 두달에 한번씩 발행하는 제품 카다로그로서 하이리빙에서 취급하는 많은 상품들의 품목별 제품소개와 가격, H.P가 수록 되어있습니다.
*하이리빙이샵-하이리빙에서 운영하는 몰엔몰 제휴 쇼핑몰로서 쇼핑몰안에는 회원님들의 다양한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의 각메이저급 업체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하이리빙 회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리빙포인트-H.P(Hiliving Point)회원 개인 직급 및 장려금 산정에 기준이 되는 하이리빙 각 제품별로 부여된 점수
*하이리빙L지-하이리빙에서 매월 발행하는 간행물입니다. 월간하이리빙L지에는 하이리빙 최근소식과 신규 달성한 직급별 회원님의 사진과 성명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하이리빙 신제품정보,각종프로모션 및 행사등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하이리빙L-SHOP-하이리빙에서 두달에 한번씩 발행하는 제품 카다로그로서 하이리빙에서 취급하는 많은 상품들의 품목별 제품소개와 가격, H.P가 수록 되어있습니다.
*홈미팅-회원들간의 사업활동을 위한 소규모 모임.
*환불가능선수금-일반선수금이라고도 하며 장려금 미입금(통장 에러분), 주문금액 초과액등으로 발생하며 언제든지 환불가능하고 회원님이 요청하신날로 부터 3일 이내 입금됩니다.
선수금은 인터넷 주문을 제외한 080 무료전화나 지사/점에 주문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후원-하이리빙 사업에 매력을 느끼고 사업을 해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하이리빙 사업의 기회를 소개하고 그들이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동기 부여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을 후원활동이라고 합니다.
*후원수당-자신의 판매실적과 그가 후원하는 하위회원들의 전체 판매실적에 의해 결정되며 하이리빙 보상플랜에 따라 월 기준으로 본인실적 및 하위실적의 합산실적이 10만점이상이면 발생되며, 익월 18일 지급됩니다.
*후원인-본인을 후원하는 직상위 회원
*회원수첩-하이리빙 회원가입시 지급되는 수첩으로 하이리빙에 대한 소개와 취급제품군, 장려금 플랜, 회원윤리규정등 회원활동에 필요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B2B-B2B [ Business to Business ]
거래주체인 기업과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이다.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기업간 전자상거래(B2B)를 알선하고 지원하는 세계 최대 인터넷 전자시장으로는 바코드시스템 개발업체로 유명한 미국의 UCC가 2000년에 인터넷 컨설팅회사인 애프넷(APPNET)과 제휴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UCC는 회원사간은 물론 외부업체와도 전자상거래를 위한 정보확보와 실질적인 거래를 돕기로 했다. 기업들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직거래하면 비용절감 효과도 크다.
세계 B2B 시장은 오는 2003년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규모의 10배인 1조 3천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컴덱스, e-스틸과 다이렉트에이지닷컴 등 500여 인터넷 서비스업체가 2~3년 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지만 그동안 인식부족으로 별다른 수익을 내지 못하였다.
이에 따라 UCC는 회원사들과 협의하여 물품주문 명세서의 표준을 만들어 기업간 잘못된 주문으로 일어나는 분쟁을 최소화하고 중간 마진을 없애 물품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B2B 업계는 앞으로 물품매입 중개뿐 아니라 회사의 물품유통·스케줄관리·구입자와 구매자 사이의 분쟁해소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여 사업분야를 확장할 전망이다.
*e-shop-하이리빙에서 운영하는 몰엔몰 제휴 쇼핑몰로서 쇼핑몰안에는 회원님들의 다양한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의 각메이저급 업체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하이리빙 회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P-Hiliving Point(하이리빙 포인트)회원 개인 직급 및 장려금 산정에 기준이 되는 하이리빙 각 제품별로 부여된 점수
*IR-회사주관 사업 설명회
*mpi-국민,비씨 이외 카드의 결제방식입니다.
MPI(안심결제) 의 방식은 카드번호를 입력후 '확인'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각 카드사의 본인인증창이 팝업으로 열리게 됩니다.
각 카드사에 맞게 사설인증 및 공인인증을 거치게 되면 하이리빙에서의 모든 결제가 마무리 되게 됩니다.
*MPI-인터넷 카드결제 방식은 ISP 와 MPI(안심클릭) 방식이 있습니다.
MPI 결제방식은 국민 또는 비씨 카드 이외의 카드결제방식입니다.
따라서, MPI카드번호는 국민 또는 비씨카드 이외의 카드일 경우의 카드번호입니다.
*NTS-하이리빙과 제휴한 nts mall 국내 메이저급 업체들의 제품 제공, 하이리빙 인터넷쇼핑몰안의 배너를 클릭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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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M-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생산 또는 제조업자 설계생산(Original Design Manufacturing)이라고도 한다. 제조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해 유통업체에 공급하고, 유통업체는 자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유통에 핵심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인 오이엠(OEM)과 구별된다.
즉, 판매업자(주문자)가 건네준 설계도에 따라 단순히 생산만 하는 오이엠 방식과는 달리, 판매업자가 요구하는 기술을 자체 개발해서 납품하기 때문에 부가가치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 자체 개발해서 생산하기 때문에 해외 시장에 판매할 경우 개발 로열티를 받을 수 있고, 부품을 구매할 때도 제조업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원가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되는 등 고부가가치형 생산체제로 평가받는다.
한국의 경우 주로 대기업들이 이 방식을 도입했으나, 2001년에 들어서는 중소기업에서도 적극 도입하기 시작해, 대형 농기계 생산업체인 국제종합기계(주)에서 자체 개발 생산한 트랙터 부착용 작업기를 미국 회사와 오디엠 방식으로 수출 계약을 맺는 등 갈수록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OEM-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OEM 생산 ·OEM 공급이라고도 한다. 전기 ·정밀 기계 제품 등의 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특히 미니컴퓨터, 퍼스널컴퓨터 등의 컴퓨터업계, 스피커 등의 스테레오업계에서 이 방식을 많이 채택하고 있다.
근래에는 와이셔츠 ·넥타이 등 의류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 행해지고 있다. 이는 하도급(下都給)생산의 한 형태로서, 일반적으로 비교적 규모가 작은 기업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며, OEM 전업(專業)의 제조회사도 있으나, 드물게는 대기업에서 채택하는 경우도 있다.
OEM의 효과는 생산하는 기업(공급원)으로서는, 공급하는 상대방의 판매력을 이용하여 가득률(稼得率)을 높일 수 있고, 수출상대국의 상표를 이용함으로써 수입억제여론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공급을 받는 회사로서는 스스로 생산설비를 갖추지 않아도 되므로 생산비용이 절감된다.
*OM-OPEN MEETING, 초기사업자 사업 설명회.
*SMP-SALES MARKETING PLAN(사업진행방법 교육), 주로 상품교육을 위주로 함
*soho-SOHO란 작은 사무실(Small Office)과 자택 사무실(Home Office)을 거점으로 하는 근무형태로서 특별한 사무실이 없이 자신의 집을 사무실로 활용하는 데서 시작한 개념입니다
1. 일반적 용어
(1) Edification : 칭찬과 격려
①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말 것.(대단하세요 등) :사람을 만날 때마다 1가지 이상 칭찬을 할 것.
② 배우자의 장점을 많이 이야기하라].
③ 장점을 부각시켜라
(2) Association (친교) : 열심히 보다 재미있게 하라.
(3) Communication : 의사소통
① 1일 3명 이상에게 전화(안부 전화이어도 됨)
② 스폰서와 1일에 1번씩 전화할 것.
(4) Motivation : 동기 부여
① 큰 미팅과 성공자를 많이 만나라 :유리 상자에 벼룩을 넣고 뛰게 했을 때 5번 정도 부딪히면 안 뛴다.
② 꿈의 실현 가능함을 보여 준다.
(5) Promotion : 좋은 점을 이야기하고, 자랑하고, 광고하는 것.
① 미팅을 홍보한다.
② OM의 강사를 홍보한다.
③ 스폰서와 시스템을 홍보한다.
(6) Duplication (복제) : 카피와는 다름
(7) Counseling (상담) : 상위 DD와 1주일에 1번씩 상담.
① 스폰서와 1일에 1번씩 전화상담.
(8) 파스쳐 (Posture) : 태도, 자세, 당당한 자세.
(9) 드림 빌딩 (Dream Building) : 꿈을 구체화해서 보고 느끼고 만져보고 하는 것.
2. 계열 용어
(1) 스폰서 : 자기에게 사업을 알려준 사람.
① 사업의 후원자, 자신의 사업을 도와주는 사람.
(2) 다운라인 (Downline) : 자기가 사업을 알려준 사람으로부터 발생한 전체 그룹
(3) 업라인 (Up line) : 자기를 직접 후원하는 스폰서를 포함 자기의 상위 직라인
(4) 프론트 (Frontline (퍼스널:personal)) : 내가 직접 후원한 사람.
(5) 프로스펙트 (Prospect) : 사업자나 소비자로 만나야 할 모든 대상자.
(6) 파트너 (Partner) : 자신이 후원해야 할 사업자의 총칭.
(7) 리더 (Leader) : 성공자, 지도자.
(8) 레그 (Leg)
① 자기가 후원하는 사업자가 다른 사람을 후원하기 시작했을 때, 그 그룹을 레그라 함.
② 사업을 확장 시켜나갈때는 4레그 이상이 되도록한다.
(9) 형제라인 (Crossline) : 업라인과 다운라인이 아닌 모든 라인
① 형제 라인과의 상담은 매우 주의하고 삼가해야함.
(10) L.O.S (Line Of Sponsorship) : 사업에 있어서 자기의 직계족보,
① 상위 스폰서들의 계보
(11) 위스 (width) 사업을 펼쳐 확장시키는 것.
① 당신이 개인적으로 스폰서한 사업자 (직 프론트)
(12) 뎁스 (depth) 사업을 깊이 있게 뿌리를 내리는 것.
① 당신 그룹에 속한 다운라인.
(13) 예상고객 (프로스펙트 : Prospect)
① 어떤 사람이든지 당신 고객이 될만한 사람.
② 미리 판단하지 말고 모든 사람이 잘할 것이라고 생각할 것.
(14) 컨택 (Contact) : 사람을 만나 사업의 대상자로 선정하는 것.
① 웜 컨택 (Warm Contact) : 평소 잘 아는 사람을 대상자로 만나는 것.
② 콜드 컨택 (Cold Contact) : 잘 모르는 사람을 대상자로 만나는 것.
(15) 팀 웍 (Team Work) : 동업자 관계의 사람끼리의 협동심, 멤버쉽.
3. 사업 용어
(1) OM ( 오픈 미팅 : Open Meeting) 컴스홀에서 예상고객에게 사업설명을 하는 것.
(2) 에스 엠 피 (SMP) : 사업 진행방법 (Sales Marketing Plan) 성공의 8단계 교육
(3) 에스 티 피 (STP) : 사업 설명 (Show The Plan)
(4) 골드 후원 : 3개월 내에 5명 후원하는 경우
(5) 퀵 실버 : 3개월 내에 5명 후원하고 총인원이 15명이 넘고 240만 PV 이상인 사람
(6) 후속 조치 (Follow Up)
(7) 지속적 조치 (Follow Through)
(8) 너트 엔 볼트 (Nuts & Bolts) : 12단계로 구성 됨
(9) 미팅 (Meeting) : 모임
① 1:1 미팅 (One on One) : 사업의 대상자와 자료를 주기 위해 처음 만나는 것.
② 2 : 1 미팅 : 48시간 내에 스폰서와 같이 만나는 것.
③ 홈미팅 : 작은 인원이 모여 사업설명 및 사업에 관한 교육을 하는 것.
④ 스폰서미팅 : 라인별로 홈미팅보다는 더많은 인원이 모여 교육도 받고 교류도하며 공지사항전달
⑤ 센타 미팅 : 지사별로 교육일정에따라 교육을 받음
⑥ 애프터 미팅 (After Meeting) : 큰 미팅 후 궁금한 것을 풀어주기 위한 만남.
⑦ 랠리( Rally) : 성공을 인정해주고 축하해 주는 자리, 그룹 원의 성장을 축하하는 것.
⑧ 세미나(Seminar) : 연수, 초청강사의 성공 이야기를 듣고, 시스템을 배우는 자리
⑨ 펑션 (Function) : 교육과 동기부여를 얻고자 500명 이상의 대규모 사업자의 모임. 보통 3개월에 한번씩 개최한다.
(10) 플러그 인 (Plug in)
(11) HP(Hiliving Point) : 핀결정기준, 수익은 HP와 핀에 비례
(12) 에드 팩 (AD Pack) : 파트너를 찾기 위해 사용하는 자료.
(13) 툴 (Tool) : 자료 (책, 오디오테이프, 비디오테이프)
(14) 팔로우 업 (Follow Up) : 사업 설명 후 다음 약속을 위한 만남. 후속조치. 에프터
(15) 고 게더 (Go Getter)
① 매일 책을 15분 이상 읽는다.
② 매일 테잎을 1개 이상 듣는다.
③ 주 2회 미팅에 참석한다.
④ 전 제품을 애용하고 자랑한다.
⑤ 사업설명을 한달에 15회 이상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