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디언 테일즈의 사업본부장 이시우입니다.
가디언 테일즈 서비스 중 운영 미숙으로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이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저희 모두 이번 사안의 엄중함을 가슴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진심을 미쳐 헤아리지 못하였으며,
심지어 부족한 대응으로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습니다.
이 부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저희는 사전에 공지 없이 임의로 본래 게임의 시나리오 대사에 수정을 가하였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단어로 변경하는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아울러 이런 과정에 대해 빠른 소통을 하지 못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간 게임 내 발생되는 문제들에 대해 빠른 수정이나 공유가 이루어지지 못한 점,
게임 내에 불건전 언어가 아닌 것들까지 금칙어로 선정한 점 역시 문제였습니다.
앞으로는 사전 공지를 통해 어떠한 작은 패치라도 미리 반드시 사전에 여러분들께 안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잘못 변경한 대사는 시나리오의 흐름에 맞도록 빠른 시일 내에 재 수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본래의 창작 의도를 존중하며 여러분들께 실망을 드리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금칙어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재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강력한 내부 교육 및 정비를 통해 유사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함을 약속드립니다.
기존 가디언 테일즈의 문제점들에 대해 빠른 소통과 점진적 개선도 약속드립니다.
예를 들어 불편한 기능의 개선, 성장의 어려움이나 재화의 부족함 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입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건의 사항을 최우선으로 검토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개선에 대한 계획과 일정은 빠른 시일 내에 추가적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가디언 테일즈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에 부응하지 못한 미숙한 모습을 보여드린 점 가슴 아프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가디언 테일즈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의 입장을 헤아려 서비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이 글도 웃음벨이네요
현재상황에서 언급된 내용이 하나라도 반영이 되었는가? 아니오
약속 더럽게 안지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