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 탐구를 계속 유지할 수가……
탐구를 계속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한 번 그대는 탐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는 누구인가?”를 찾아내기만 하십시오. 그러면 지금 대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를 물으십시오. 그리고 귀 기울여 들으십시오. 그것에 대하여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저 한 번만 질문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 대답을 찾으려는 어떤 노력도 하지 마십시오. 내말을 이해합니까?
마음속에 생각을, 심지어 이 나 탐구에 대한 생각조차 하지 마십시오. 그것 또한 생각입니다. 그러니 어떤 노력도 하지 마십시오. 이 탐구를 지속하는 것은 교만입니다! 단 한 번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답이 저절로 올 것입니다. 이것을 명령하거나 요구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그것 자신을, 그것 자신에게 드러내도록 시간을 허락하십시오. 이것은 대상도 주체도 아니니, 그대 마음속에 대상을 두지 마십시오. 그대는 왜 이 사건을, 이 드러냄을, 이 실재를 일어나도록 강요합니까? 그것이 그대를 돌보도록 하십시오. 그대는 이 실재에 복종하고는 고요하십시오.
침묵하고 그리고 그것이 그 스스로를 드러내도록 두십시오. 그대가 침묵하지 않을 때 그것은 그 자신을 드러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드러나는 것이지, ‘show up’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