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ario.chk파일과 맵크기와 타일이 같고 확장자가 같은(scx/scm) chk파일을 준비한다
이렇게 써 있는데요
맵크기와 타일이 같고 확장자가 같은 chk파일을준비한다라고 하셨는데요
확장자하구 chk파일은 알겠는데 맵크기와 타일이 같은 파일은 어떻게 알죠?
첫댓글 맵 크기는 128 x 128, 256 x 256과 같이 말그대로 맵의 크기를 말하는것이고, 타일은 아이스/배드랜드/정글/트왈라이트 같은 맵 지형을 말하는 겁니다.
맵 크기는 DIM 단락에서, 타일은 ERA 단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편 참고) 확인하셨으면 캠페인에디터로 같은 크기, 타일로 맵을 만드시고 거기서 scenario.chk를 추출하시면 됩니다. 확장자가 같은 chk파일이란, 브루드워 버전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서 정글에 브루드워였다면 메딕 등을 만들어 scx로 저장하라는 뜻.
맵 크기와 타일이 같고 버전이 같은 chk파일은 언프로텍트를 할 때, 삭제된 단락의 복구나 파일 비교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128128junglescx.chk 이런 식으로 따로 저장을 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바로 불러올 수 있도록 합니다. 편한대로 하세요.
첫댓글 맵 크기는 128 x 128, 256 x 256과 같이 말그대로 맵의 크기를 말하는것이고, 타일은 아이스/배드랜드/정글/트왈라이트 같은 맵 지형을 말하는 겁니다.
맵 크기는 DIM 단락에서, 타일은 ERA 단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편 참고) 확인하셨으면 캠페인에디터로 같은 크기, 타일로 맵을 만드시고 거기서 scenario.chk를 추출하시면 됩니다. 확장자가 같은 chk파일이란, 브루드워 버전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서 정글에 브루드워였다면 메딕 등을 만들어 scx로 저장하라는 뜻.
맵 크기와 타일이 같고 버전이 같은 chk파일은 언프로텍트를 할 때, 삭제된 단락의 복구나 파일 비교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128128junglescx.chk 이런 식으로 따로 저장을 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바로 불러올 수 있도록 합니다. 편한대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