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차 개인 사정으로 참가하지 못하고 3주 차 교육
한주 참가 못했다고 1주 차와 같은 마음으로 걱정과 기대를 품고 교육장으로 출발!!!
평소 잘 적응하는 타입인데 교육이라는 생각 때문인지 어색하기만 한 교육장에 도착하고 시작된 추락 계수와 용어정리, 산노래 수업 수학적인 추락 계수를 박현욱 교육부장님께서 쉽게 이해되도록 설명해 주셔서 자일 있어 중요한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용어정리 수업에는 신창호 강사님께서 동작으로 설명을 열정적으로 해주셔서 지루하지 들었습니다.
아는 용어들도 많았지만 용어들이 이렇게 많았는지.... 좀 더 공부가 필요한 것을 느꼈습니다.
산노래 수업 전 잠깐 교장 선생님의 선등자와 중간, 후등자의 추락 시 대응방법을 설명해 주셨는데 머리로는 이해가 되었지만 실제 등반 시 추락하게 되면 내가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되어 등반을 자주 다녀봐야 할 것 같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수업 전 김충수 강사님께서 기타를 들고 있으셔서 왜 들고 있으신가 생각했는데 산노래를 배우는 시간...(노래를 못해 가장 취약한 수업) 자일의 정, 아득가, 설악가 강사님께서 기타를 기대이상으로 잘 치셔서 놀라며 부끄러워 조용히 뒤에서 따라 부르기만;;;'오르세~'밖에 기억이 ㅎㅎ
토요일 수업을 마치고 비 소식에 1주차보다 추워 질 수 있어 최대한 따듯하게 챙겨와 야영을 했지만 아직 역부족이였습니다.
추위에 떨며 아침구보와 아침식사를 하고 등반 준비
한가득 챙기고 등산을 시작을 했지만 ... 중간에 교장선생님의 얼차려 시간
평소에 무릎이 약해 충분히 풀고 운동을 하지만 갑작스럽게 얼차려를 받게 되어 최대한 피해안가도록 혼자 해보았지만 무거운 짐에 무릎에서 비명이ㅠㅠ 동기분들께 짐을 양도하게 되어 미안한 마음 너무 컸습니다. 저의 짐을 들어주시고 걱정해주셔서 동기분들께 다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착하고 시작한 등반 수업!
평소에 센터에서 하는 운동과 다르게 크랙에 손을 넣어 잡는 재밍과 볼트를 발고 일어서서 올라가는 볼트따기
설명을 잘 듣고 처음으로 시작한 크랙2 레이백을 하고 올라갈려니 손이 얼어 잡히지도 않고 발도 잘 못찾아서 너무 많이 먹는 텐션 아쉬운 마음으로 억지로 올라와 확보를 봐야하는데 2주차에 불참하여 실습하진 못해 버벅이고 있을 때 속성으로 쉽게 알려주신 유광민강사님 덕분에 후미확보 잘 했습니다^^
점심시간을 마치고 오후에 크랙1 재밍을 배우고 시작한 첫 등반 손이 완전히 들어가는 넓이에 크랙은 쉬였지만 손가락만 들어가 핑거재밍은 아직은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볼트길은 이태희 강사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실 때는 쉽고 하셔서 잘 발고 일어서자 생각했지만 결코 쉽지 않은 볼트따기 강사님들의 노하우를 듣고 그래도 크랙등반 보단 무난하게 등반했었습니다.
오전 오후 다하여 3루트 밖에 못하여 아쉬웠지만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3주차는 저에게 있어 감사한 주차였습니다. 한주 밖에 못나와 어색하기만 했던 저를 편하게 만들어 주신 38기 동기 분들과 부족한 클라이밍 실력인데 알기 쉽게 잘 알려주신 강사님들께 여러모로 감사한 마음이 많이 생긴 주차였습니다.
(변영순강사님 하산 때 무릎아프냐고 스틱 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남은 2주 불참없이 열심히 TCS교육 배우고 최강38기가 될수 있도록 피해 안 끼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능은 게임을 이기게 한다. 그러나 팀워크는 우승을 가져온다.' - 마이클조던
첫댓글 음......
2주차를 안해서 아직 잘모르는것 같네요
강사님 이름도 모르고....
후미확보는 어떤 확보일까.....
다시 동기들한테 배워서 똑바로 알고 오세요
내가 볼때는 최강38기가 아닌것 같아보이네요
교육과 실습에 최선을 다해주세요
네 알겠습니다!!물어보고 적겠습니다!!
스마일 헬창멘,
디테일한 후기 잘 봤습니다.
마지막까지 힘넵시다.
부족한 후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요 정기죽씨 수고하셨습니다 흥칫뽕
죄송합니다;;;;;수정했습니다ㅠㅠ
@정기준 38기 ㅋㅋㅋㅋ 괜찮습니다 저는 수정 안할겁니다
비록 저번주에 개인사정으로 참석못하셨지만 늦게라도 수태골올라온 마음이 중요합니다
남은 2주도 교육잘받으시고 수업불참으로 부족한점있으시면 교육외 시간이라면 언제든지 가르쳐드리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38기 화이링~~
화이링!!ㅎㅎ
ㅎㅎ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침구보때 생각나네요^^ㅎ 산에서는 근손실이 안올정도의 추위,배고픔.목마름과 친해지면 좋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