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적십자봉사회(회장 함채정)는 지난 26일 적십자 인도주의 재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시 도매시장 청과동 2층에 위치한 백년가 짬뽕(대표 문환철) 음식점에서 “희망 나눔 명패달기” 기념식을 했다.
1.<사진설명> 백년가 짬뽕 음식점에서 “희망 나눔 명패달기”기념촬영.
이날 오후 6시경 교문1동 적십자봉사회는 동료회원 생일을 맞아 회식 겸 찾은 백년가 짬뽕(구리도매시장)점에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과 교문1동 봉사회 함채정 회장이 문환철 대표와 함께 “생일축하 파티 겸, 희망 나눔 명패달기” 기념식을 가졌다.
2.左 교문1동적십자봉사회 함채정 회장 右 백년가 짬뽕(구리도매시장점) 문환철 대표(적십자봉사원)
한편 교문1동봉사회 관계자에 따르면, 문환철 대표는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과 우연히 만남의 기회가 주어져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아픔을 나누고 희망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고자 적십자 ‘희망 나눔’에 동참하게 되었으며, 또한, “교문1동 봉사회원으로 가입하여 열정으로 봉사활동 하고 있다,”고 밝혔다.
3.左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 右 백년가 짬뽕(구리도매시장점) 문환철 대표(적십자봉사원)
“희망 나눔 명패달기”란 기업체, 사업장, 개인 등이 후원회원 가입을 하고 매월 일정 금액을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도내 가장 아프고 약한 곳을 찾아 희망을 전하고,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을 찾아 나눔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대한적십자사의 나눔 프로그램이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하는 후원금은 법정기부금으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개인은 경기도 남양주시 홍유릉로248번길 대한적십자사 경기 동북봉사관(031-3145~6)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