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금산(大錦山)-437.5m
◈날짜 : 2019년 3월21일 ◈날씨 : 흐림
◈들머리 : 경남 거제시 연초면 명동리 명상버든마을 버스정류장
◈산행시간 : 3시간07분(10:12-13:19)
◈찾아간 길 : 팔용중정류장(7:17)-마산시외주차장-760번(7:33-8:09)-진해터미널-시외버스(8:30-9:43)-고현터미널-22번버스(9:50-10:01)-연초삼거리-택시(10:02-11)-명상버든마을정류장
◈산행구간 : 명상버든마을(명동종점)→대금산마을→배나무골→정골재→전망대→대금산→전망대→시루봉갈림길→시루봉→시루봉갈림길→뿔쥐바위고개(진달래군락지)→임도갈림길→벽개동목장→율천고개주차장(반깨고개)→명상버든마을정류장
◈산행메모 : 간밤에 비가 내렸다. 집을 나서니 볼록볼록 부풀었던 벚나무의 꽃망울이 터졌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대금산을 찾아간다. 고현까진 잘 왔는데 고현에서 명동으로 가는 시내버스는 배차시간 간격이 길다. 전광판에 38번이 뜨지 않아 연초를 지나가는 22번버스에 승차한다. 연초에서 하차하여 택시로 갈아탄다. 택시에서 하차하니 고현으로 향하는 38번버스가 내려온다.
명동마을정류장에서 돌아본 모습.
오른쪽 포장길 따라 산행시작.
올라가다 돌아본 명동정류장.
왼쪽으로 하산하면서 만날 반깨고개.
대금산마을을 왼쪽에 끼고 올라간다. 정면위로 대금산이다.
뒤로 멀어진 대금산마을.
갈림길에서 정골재로 향하려는데 경고문이다.
오른쪽으로 S자를 그리며 이어지는 임도를 따라간다. 4분후 왼쪽으로 꺾어 허리 따라 구불구불 고개에 올라선다. 거제지맥이정표는 배나무골이다.
사거리이정표는 뒤로 명동1.6, 앞으로 외포3.8, 오른쪽으로 옥포6.2, 왼쪽으로 대금산0.8km다. 왼쪽 산길로 올라서며 임도와 헤어진다.
음악소리가 가까워지더니 내려오는 탐방객을 만난다. 산행출발부터 첫 탑방객이라 반갑다. 283봉에 올라서니 나무뒤에서 우뚝한 대금산.
내려가니 길 왼쪽에 대밭. 대밭왼쪽에 건물도 보이는데 사람은 보이지 않고 까마귀가 드나드는 모습.
오른쪽에서 오는 임도를 만나 왼쪽으로 따라간다. 정면위로 대금산.
가로지르는 임도에 올라선다. 여기도 거제지맥이정표. 정골재다. 이정표는 앞으로 대금산0.5km.
식생매트 따라 올라가는데 통나무계단도 만난다.
혼자 내려오는 탐방객을 뒤로 보내니 이번엔 2명이 내려온다. 왼쪽 전망바위에 올라선다.
오른쪽 위에서 하늘 금을 그리는 앵산, 솔병산. 왼쪽 위는 계룡산이다.
가운데 오른쪽 끝에 지나온 283봉. 그 왼쪽에 배나무골로 이어가는 임도도 보인다. 왼쪽위에 국사봉과 작은 국사봉.
왼쪽 덱에서 올라오는 길이 합치며 오른쪽으로 향하니 전망 덱이다.
전망 덱에서 바라본 거제북쪽바다.
가운데로 중봉산.
눈을 크게 뜨면 가운데로 거가대교가 보인다.
가운데로 이수도, 그 위에 가덕도.
나중에 만날 시루봉이다.
전망 덱에서 몇 걸음 올라가면 정상석.
시루봉 방향으로 내려서니 2층 쉼터.
이런 바위도 만난다.
전망바위를 만난다. 시루봉(우)으로 이어지는 지나갈 길이 아래로 드러난다.
시루봉 오른쪽으로 58번도로와 외포항.
아래로 내려가서 왼쪽으로 향한다. 삼거리를 만난다. 오른쪽 시루봉으로 갔다가 돌아와야 하는 갈림길이다.
안부에 내려서니 오른쪽 임도에서 올라오는 길이 합친다.
편백나무를 뒤로 보내니 통나무계단으로 치솟는 길이다. 시루봉에 올라선다.
돌탑 옆 돌에 매직으로 쓴 글자도 보인다.
벤치도 갖추고 있어 밥상을 차린다. 정상에선 꽃망울이 많았는데 여기는 만발한 모습. 진달래위로 이수도, 거가대교, 가덕도.
왔던 길로 발길을 돌린다. 다시 만난 삼거리.
오른쪽으로 밋밋하게 진행하니 쥐뿔바위고개. 오른쪽 언덕으로 올라가서 대금산정상에 눈을 맞춘다. 2019년의 진달래축제는 다음달 6일이라는데 현재 개화된 상황은 이런 모습이다.
쥐뿔바위고개로 돌아와서 오른쪽으로 내려간다. 올라오는 부부도 보인다. 임도삼거리를 앞두고 내려온 길을 돌아본다. 오른쪽 위는 정상.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한다.
대밭을 관통하며 길은 왼쪽으로 휘어진다. 왼쪽으로 연못도 보인다. 지름길로 올라서며 잠시 임도를 벗어난다. 왼쪽 건너에 대금산.
만나는 녹색펜스를 왼쪽에 끼고 가다 뒤로 보내니 잠시 능선임도. 오른발 아래 울타리 안으로 흑염소, 닭이 보인다.
오른쪽으로 크게 꺾으며 내려가는 임도.
임도가 끝난다. 전국산악회에서 걸어둔 리본을 보니 많은 탐방객이 다녀갔다.
화장실도 갖춘 주차장이다.
늘어선 안내판. 이정표를 보니 고개 넘어 율천마을은 여기서 2.2km다.
대금산진달래길 안내판.
대금산과 진달래, 대구축제 안내판.
산행지도는 반깨고개인데 이정표는 율천고개다.
반깨고개(율천고개)에서 율천마을 방향.
돌아본 주차장. 가운데 왼쪽으로 내려온 임도.
도로 따라 내려가서 명동정류장을 다시 만나며 산행을 마친다. 율천고개(반깨고개)에서 5분 거리다.
고현으로 나가는 버스는 12:15에 지나갔고 다음버스는 15:45. 예전엔 명동마을이 버스종점이었는데 지금은 율천마을까지 갔다가 돌아온단다. 율천마을이 종점이다.
#명상버든마을-택시(14:02-11)-연초정류장-시내버스(14:13-25)-고현터미널-시외버스(15:00-48)-웅동정류장-757번(1554-16:25)-17번(16:35-17:05)-의창환승센터(17:08)-105번-팔용동주민센터정류장
첫댓글 형님 거제 잘 다녀오셨네요
창원터미널에서 거가대교를 거쳐 고현가는 버스가 있는데 많이 돌아간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