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롤라 로즈, Lola Rose by 재클린윌슨
- 저자
- 재클린 윌슨 지음
- 출판사
- 시공사(단행본) | 2009-05-11 출간
- 카테고리
- 소설
- 책소개
- 인기 작가 재클린 윌슨이 들려주는‘위기의 가족’ 이야기 롤라 로...
좀전에 한움(딸)이가 다 읽었다고 건네주고 오전 학교활동하러 가네요.
영국작가인 재클린 윌슨의 책은 이미 초등학교 여학생들에게는 인가작가입니다. 그녀의 책 대부분들이 번역되어 시공주니어(시공사)를 통해 번역출판되었답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에게 인기인 것은 캐릭터가 주로 여자들이고 내용또한 그 나이또래에 겪는 성장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죠. 나아가 영국 및 서양의 가족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준답니다.
딸 가진 엄마라면 꼭 읽어보도록 권해보세요. 물론 엄마가 읽어도 좋습니다. 초등4학년이상 권장합니다.
어른스러운 딸과 사고뭉치 엄마의 희망 찾기!
영국의 인기 어린이책 작가 재클린 윌슨이 들려주는 가족 이야기『행복한 롤라 로즈』. 위기에 처한 이 시대 가족의 풍경을 특유의 경쾌하고 진솔한 문체로 그려내었다. 욕망에 지나치게 충실한 엄마와 주정뱅이 아빠 밑에서 일찍 철이 든 초등학교 6학년 여자아이 제이니가 주인공이다. 엄마가 복권에 당첨되면서 크고 작은 사건들이 제이니네 가족을 덮친다.
늘 쉽게 사랑에 빠지는 엄마, 걸핏하면 주먹을 휘두르는 아빠. 제이니는 사고뭉치 엄마와 철부지 동생의 보호자 역할을 묵묵히 해내면서도 아이다운 천진함을 지니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1만 파운드짜리 복권에 덜컥 당첨된다. 엄마와 제이니 남매는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품고, 폭군 아빠가 있는 집을 나와 런던으로 향한다.
하지만 엄마는 새로운 삶을 진지하게 고민하기보다는, 옷을 사들이거나 자기보다 한참 어린 풋내기 대학생 애인에게 선물을 사주는 것으로 돈을 펑펑 써 버린다. 곧 끼니조차 걱정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엄마가 유방암 선고까지 받는다. 제이니는 오래 전 인연을 끊었던 바버러 이모에게 연락을 하는데….
☞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작가는 이 가족의 위기를 과장하지도 순화하지도 않은 채 정직하게 그리고 있다. 암울한 이야기에 생동감과 유머를 불어넣으며, 희망과 절망 사이를 넘나든다. 변화무쌍한 사건 전개와 개성적인 등장인물들로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결말을 통해 가족 해체 이후의 새로운 가족 형태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