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없이 집안습기 제거방법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집안 습도도 높아지더라구요. 습도가 높아지면 불쾌지수도 높아지고 집에서 더더욱 쾌쾌한냄새가 많이 나게됩니다. 적정 실내습도는 40 - 50%지만, 비가 내리게되면 실내공기의 평균습도는 약 68%라고 해요.
습기만 제거해주어도 시원하고, 쾌쾌한 냄새도 덜나더라구요.
그럼 제습기없이 집안 습기 제거방법 어떤방법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숯
마른 숯을 이용하여 제습효과를 볼수있다고 합니다. 다공질의 탄소인 숯이 흡착과 방출을 하는성질이 있기때문에 습도조절에 도움이된다고 해요. 제습효과 외 실내가 건조하면 다시 수분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지않나요? 그뿐만 아니라 오염된 공기정화 작용과 식수를 정화하여 악취제거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2. 커피찌꺼기
가끔 카페에서 '탈취효과에 좋은 커피찌꺼기 가져가세요' 라고 적힌글을 한번씩 보셨을텐데요. 저도 한두번 가져가서 집에 둔적이있는데 확실하게 효과가 있더라구요.
커피찌꺼기를 집안 모서리에 놓아두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은 커피찌꺼기를 제대로 말리지않고 사용한다면 효과가없고, 반드시 잘 건조시켜준 뒤 사용하셔야 효과가있다고 해요.
3. 계피
계피도 커피찌꺼기와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세균과 곰팡이균 제거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집안곳곳에 계피를 둔다면 벌레퇴치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4. 소금
숯과 계피는 구해오거나 해야하지만, 소금은 집에 없는분들이 없으실텐데요. 굵은소금을 그릇에 담아 간이 제습기를 만들어 집 곳곳에 놓아두면 습기제거에 효과를볼수있다고 합니다.
그 외 신문지를 활용하여 옷 사이사이 두어도 습기제거에 효과가있고, 양초를 태워 냄새제거와 습기를 함께 제거할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습기없이 천연제습방법으로 습기를 제거하는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요새는 에어컨에 제습기능같이 있는 에어컨들이 많으니 에어컨을 구매하실때 잘 살펴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