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tm 인터쿨러와 써모스텟 작업 진행하였습니다.
공기를 냉각시켜주는 인터쿨러와
미션오일의 온도를 조절하여 유지시켜주는 써모스텟 작업입니다.
인터쿨러와 써모스텟 작업을 위해 입고해주신
싼타페tm 차량입니다.
작업공간 확보를 위해 전면범퍼 탈거 진행후에
순정싼타페 인터쿨러의 모습입니다.
상부쪽 브라켓과 상하 밴드 클립 제거까지
진행하여 탈거한 순정 인터쿨러 입니다.
싼타페tm 차량에 장착하게 될
에디션 인터쿨러 입니다.
인터쿨러 사이즈는
430*230*70 입니다.
장착할 위치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인터쿨러 장착시 주의사항
순정 레일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합니다.
인터쿨러 작업을 위해
상부(터빈in) 하부 (트로틀바디out) 쪽 파이프를
밴드 작업을 위해 파이프 용접을 알루미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싼타페tm 인터쿨러 장착시 라인에 맞춰
실리콘 밴드를 장착해 놓았습니다.
파이프 제작을 위해 미리 작업해주었습니다.
인터쿨러 장착시 필요한
파이프를 연결하기 좋은 공간확보를 위해
인터쿨러 커버를 절단해 주는 작업입니다.
싼타페tm 인터쿨러 장착을 위해
마무리 용접까지 진행하여 라인을 잡아준후
장착하기 전 모습입니다.
장착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절단해둔 인터쿨러 커버에
파이프를 연결해 준 후에
인터쿨러 장착을 해주었습니다.
터빈(in)에서 인터쿨러로 들어가는 라인도 장착하였습니다.
싼타페tm 인터쿨러 장착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써모스텟 작업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서 나온 순정미션쿨러와 써모스텟 장착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미션호스를 연결하기 위해 블럭을 제작 후 써모스텟 옆쪽으로 장착하였구요
순정 미션호스를 그대로 장착해주었습니다.
써모스텟은 정해진 위치가 없이 작업성과 차량의 공간에 따라
엔진룸이나 차량하부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장착시 주의사항은
전면 레이더에 걸리지 않게만 잘 장착하여 주면 됩니다.
※ 써모스텟은
미션오일의 냉각 효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인터쿨러와 미션 사이에 장착됩니다.
인터쿨러를 통과하는 오일의 양을 조절할 뿐아니라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에게 검증된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좋습니다.
싼타페tm 인터쿨러와 써모스텟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