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토리아: 혁명 가이드북 (빅키위키판 번역)
빅토리아:혁명 인스톨하기
혁명을 인스톨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빅토리아 1.00 버전을 인스톨하거나 재인스톨 합니다.
2. 1.04버전으로 패치합니다.
3. 빅토리아 1.04 버전위에 혁명을 설치합니다.
빅토리아 1.04버전의 이전버전에 혁명을 인스톨할시엔 예를 들어 1861년 시나리오가 제대로 시작안되는등 몇가지 문제가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HOI: 둠스데이로 게임 컨버전하기
빅토리아의 메뉴에 있는 EXPORT명령으로 혁명세이브파일을 컨버전해서 Victoria\scenarios\exported games 폴더에 저장합니다. 이 파일을 찾아 복사해서 HOI:둠스데이 세이브폴더에 저장을 합니다. 둠스데이를 실행시키면 컨버전파일이 보통세이브파일로 나올겁니다. 이를 로드하시면 됩니다.
8월 6일 패치 (버전 2.01)에서 바뀐것들
본 패치엔 다음과 같은것들이 바뀌었습니다:
· 컨버터가 먹통이 되는 현상을 수정
· 자본가들의 공장건설로직을 향상
· AI들의 자본가 이용을 향상
· 완전시민권 정당들과 군인팝의 변경에 관련된 문제들을 수정
· 민주주의시 지지정당의 선거패배와 관련 팝들의 불만도상승치를 수정
· 1920년후엔 반란이 각국에서 일어날 확률이 확연히 낮아짐
· 테크 선개발항목 문제를 수정
· 이벤트들에 있던 각종 문제를 고침
· 그외 이곳저곳을 수정… -_-
이 업데이트는 Gamersgate 계정이나 Gamersgate 다운로더를 통해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문명화가 되는법
혁명에서 문명화가 될려면 다음의 사항들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프리스티지 점수 100
· 공업치 점수75
· 군사력 점수25
경제와 자본가들
경제에 대한 일반적인 조언
가장 확실한 것은: 자본가들에게 버거운일들을 맡겨라입니다. 자본가들에 대한 세금과 관세를 낮춰줌으로써 그들이 자신들이 해야할일을 할수 있게 되도록. 물론 당신은 그들이 고르는 몇가지 멍청한 선택들로 인해 신경이 쓰일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그들은 꽤 괜찮습니다.
같은 이유로써, 자본가 수입에 대해 2% 보너스를 주는 등의 경제 테크에 소홀치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런 테크들을 팝들이 게임진행동안 그 수를 늘려나가는데 꼭 필요합니다. 팝의 인구가 늘어나면 수입도 늘어나게 될것입니다. 만약 팝의 인구를 늘리는데 실패한다면 당신은 1880년대에 자본가 팝들이 아무런 자본도 축적못하고 있는 현상을 보게 될겁니다.
공장을 지으려면, 자본가들이 얼마간의 예비자본을 축적해야만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패치에서는 완전방임주의시 500파운드의 예비자본을 자본가들이 축적해야하고, 개입주의시 1000파운드, 그리고 국가자본주의시에는 2000파운드가 필요합니다. (계획경제주의에서는 자본가들이 아무리 많은 자본을 축적해도 아무런 공장도 안 지으려할것입니다.) 여기에, 자본가들이 공장을 하나 짓기 시작할때마다 10파운드씩 요구조건이 추가 됩니다. 이 공장당 10파운드는 초기에 있는 공장의 수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국가가 게임 시작시 공장을 20개 가지고 시작한다면, 완전방임주의시엔 다음과 같은 계산이 가능해집니다. 500파운드 (완전방임주의시의 자본가의 기본최저요구자본) + [20 X 10 파운드] (공장 20개, 개당 10파운드) = 700파운드. 즉, 여기에 공장을 한 개 더 지으려면 자본가는 710파운드가 필요해지게 됩니다. (그 외에도 게임상에서 공장의 중복건설을 막기위해 다른 몇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달리 말하자면, 기본 계산법 이외에도 다른 많은 자잘한 사항들이 있어서 결국 완전방임주의시에도 자본가의 공장건설은 자본가가 자본을 1000파운드가량 축적할때까지 시작되지 않는 경우가 파다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점, 플레이어와는 달리 자본가는 공장이나 철도건설시 아무런 자재도 (머신파트나 철강등) 필요치 않습니다. 그러므로, 플레이어가 직접 공장이나 철도를 건설하는것보다 자본가들이 만들어주길 기다리는편이 대부분 훨씬 싸게 먹힙니다.
혁명에서의 자본가들은 그들의 예비자본축적을 자신들이 원하는 모든 물건을 구매할수 있을때까지 시작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플레이어는 자본가들이 자본을 축적할수 있는 경제적 환경을 만들어줄수 있도록 애써야 할것입니다. 그들이 필요하는 물품들이 무엇인지를 항상 확인하고 그들의 자본축적이 어떻게 변화하는가를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원하는 물건들을 구입하는데 지장이 있다면 부유층세금이나 관세를 내려야 할 필요가 있을겁니다. 그래야만 자본가들이 빨리 자본을 축적해서 철도도 놓고 공장도 세우기 시작할겁니다.
자본가들은 필요한 기초자재가 월드마켓에 없는 물품의 공장은 지을 생각을 안할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국내생산이 안되는 기초자재가 필요한 공장을 지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당신이 그 기초자재의 수입을 시작해야 하겠지만). 또한, 만약 당신이 산업자재수급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예를 들어 철강수급에 문제가 있다면) 자본가들은 그런 류의 공장을 더 많이 짓도록 할것입니다.
자본가들은 공장을 지을수 있는 필요테크가 개발이 되었을때만 그 종류의 공장을 지을겁니다.
자본가들은 그들의 모국내에만 공장을 짓습니다 (하지만 철도는 모국내가 아니더라도 어느곳에나 지을수 있습니다).
또한, 공장들은 자본가들이 다른 공장을 짓기전에 항상 80퍼센트 이상의 인력수급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이유 때문에, 자본가들이 다시 공장을 더 짓게 되도록, 당신은 때로는 자국내에서 필요 없는 공장을 철거해야 할 경우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덧붙여, 때때로 자본가들이 그들의 잉여자본을 공장이나 철도건설에 투자하는 대신 국체에 투자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자본가를 이용한 공장확장
자본가들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생활용품과 사치물품등을 충족하고 잉여자본을 축적하며 플레이어의 국가정당이 계획경제주의정당이 아니한 게임중 새로운 공장을 건설함에 있어서 꽤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장확장에 있어서 자본가들은 레벨 1 이상 확장시키는데 아주 무관심한 것처럼 보입니다. 자본가들에게 공장확장을 유도하는 의견들을 몇가지 들어보면:
1. 자본가가 위치한 주의 공장에 일꾼들을 꽉 채우고 실업자팝을 몇 개 만들어 둡니다. 대체로 자본가들은 이런 상황일 경우만 공장을 확장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만약 자본가가 그 주에 새로 레벨 1의 공장을 건설하면 역시 그 공장도 일꾼을 꽉 채워 둡니다. 그리고 역시 실업자팝을 만들어 둡니다. 이를 위해 당신은 팝을 여러 번 나누어야 할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제외하면, 당신의 정당이 완전방임주의정당이 아닌한 당신이 일일히 공장을 확장시켜주는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새로운 공장건설과 철도건설은 자본가들에게 맡기고 말이죠.
자본가 팝들의 유효성
자본가 팝은 잉여자본축적을 빨리 할수록 새로운 공장의 건설과 확장, 철도 건설 또는 국체매입을 더 자주 하게 됩니다. 자본가가 자본을 축적함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 몇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사이즈 – 팝의 사이즈가 클수록 돈도 빨리 모읍니다.
2. 국적 – 자국 문화의 팝이 타국 만화의 팝보다 수입이 2배가 많습니다.
3. 위치 – 식민지에 있는 자본가의 수입은 본국내 자본가의 수입의 절반입니다. 또한 식민지에는 공장을 건설하지 못합니다.
4. 수출액 – 수출을 많이 할수록 자본가들의 수입이 많아집니다.
5. 기본/생활/사치용품 – 플레이어의 상업 및 산업테크가 높아질수록 자본가들의 기본/생활/사치용품의 욕구도 높아집니다. 다시말해 그들이 이 용품들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돈이 늘어난다는 소리이며 그로인해 잉여자본축적속도는 줄어든다는 소리입니다. 특히 월드마켓에 자동차나 비행기 같은 비싼 사치용품이 나오기 시작하면 이 현상을 더욱 심해 집니다.
6. 부유층세금과 관세 세팅 – 자본가들로부터 돈을 적게 빼앗아 갈수록 더 많은 돈을 축적할수 있게 됩니다.
자본가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본가수입은 모든 자본가팝들에게 분배가 됩니다. 그러므로, 자본가팝들이 많아지면 아무도 무엇을 건설할만큼 돈을 모을수 없다는 소리가 됩니다.
보기로, 인구 5만의 자본가팝 한 개가 인구 5천의 자본가팝 10 개보다 공장을 더 자주 건설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구가 가장 많은 주에 크기가 큰 자본가팝들을 만들어주기 시작해보십시요. 그들의 잉여자본축적이 계속 늘어나는한 당신은 안전하게 더 많은 팝들을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장 한 개도 못돌리는 빈약한 주에는 자본가팝을 만들어 주어봤자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개입주의 대 완전방임주의
완전방임주의는 게임 초반에 대부분의 투자와 건설을 당신의 자본가들에게 모두 맡김으로써 당신의 초반 산업과 인프라건설을 시작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며 유리한 작용을 할것이빈다. 하지만 개입주의정부도 역시 유용할수 있으며 이는 당신의 산업기반이 탄탄한 경우 더욱 유리해집니다. 개입주의정부치하에서는 당신이 적극적으로 철도건설을 할수있고 직접 공장확장도 가능합니다. 물론 당신이 직접 공장건설을 할 수는 없지만 게임후반으로 갈수록 라디오 공장 같은 최신산업공장이 아닌한 당신이 직접 건설하고 싶어할 공장이 남아있지도 않게 될겁니다. 더욱이 개입주의정당은 게임후반에 세금과 관세에 좀더 자유로운 여지를 남겨주기 때문에 선진국일수록 완전방임보다는 개입주의을 선호하게 될수 있습니다. 게임 후반에 아주 아주 절실한 사회개혁을 저 저주받을 방임주의자들이 막는것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조차도 없겠지요.
국가자본주의 대 계획경제주의
계획경제주의하에서는 당신의 세금이 50퍼센트이하로 내려갈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고세금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당신의 자본가들은 계획경제주의하에서는 아무것도 건설할수 없습니다. 당신의 국가는 직접 무엇이든지 건설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신은 모든 것을 하나하나 직접 건설해야만 합니다.
국가자본주의하에서는 세금이 20퍼센트 이하로 내려갈수 없습니다. 최고세금제한은 없습니다. 당신의 자본가들은 공장과 철도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건설을 시작하기전에 자본을 아무 많이 모아야 합니다. 자신들의 욕구물품을 충족하고나서 말이죠. 당신도 마음대로 건설을 할 수는 있습니다. 다시 말해 당신이 대부분을 직접 건설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국가자본주의하에서는 당신의 자본가들이 무엇을 건설하기에 앞서서 돈을 아무 많이 모아야 합니다. 당신의 공장의 수가 많아질수록 모아야 하는 돈의 양은 더욱 많아 지게 됩니다. 이는 나라에서 기초자재를 직접 컨트롤하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국가자본주의는 당신의 국가가 아주 크고 당신이 나라전체에 공장을 건설하거나 철도를 까는 일을 귀찮게 여길 경우 아주 유용하게 쓰이게 됩니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는 계획경제가 더 유용할수도 있습니다. 국가자본주의하에서 당신이 절반만 들여도 건설할수 있는 공장을 멍청한 자본가들이 돈을 5000파운드나 들여 공장을 세우는 것을 계획경제하에서는 원천봉쇄하기 때문입니다.
-------------------------------------
얼마전에 빅키위키에서 놀다가 새로운 혁명 가이드북이 업데이트 된것을 확인했습니다. 좀 길기 때문에 전부는 못하고 처음 일부분만 날림 번역했습니다. 거의 직역을 했기 때문에 어색한 부분이 많은 점 미리 사과 드리고 시간이 생기면 나머지도 번역 하도록 하겠습니다.
못기다리시는 분은 여기로 -> http://victoria.nsen.ch/wiki/index.php/A_Guide_for_Victoria:Revolutions
첫댓글 국체라... 플레이어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안미치는군요...
그나저나 제 이해력이 부족한 것인지는 모르겟습니다만, 좀 모호하네요... 아예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머신파츠등 건설자재가 없어도 지울수 있다는 것인지, 구할수 있어야 지을수 있다는건지.. 만약에 구할수 없어도 지을수 있으면 비문명국에게 희망이 있을텐데 말입니다.
없어도 짓습니다. 하지만 문명화 요건을 에딧하지 않는한 군사력 250의 압박은 너무 암울한 것 아닐까요.
그.. 자본가가 자본을 축적해야 한다는 것이, 세금을 낮게 책정해서 자본가들 수입을 늘려주면 됀다 이거죠? 그런데 만약 내가 원하지 않은 공장을 지으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ㅡ.ㅡ; 군수품이나, 대포, 총기 공장 등..
그경우엔 공장 철거시켜버리고 새로 자본가가 이번엔 원하는 공장을 짓길 바라는수밖에 없습니다... 직접 컨트롤을 못하기 땜시.. -_-
아크/ 군사력 250이 아니고 25인데요?
음 패치가 되었다는군요..제가 업데이트가 늦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