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몽당연필 소풍 in히로시마 알림(최종).xlsx
히로시마 소풍방문단 알림.
드디어 7월 4일 소풍방문단 출발이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한국도 이렇게 무더운 여름인데 일본은 오죽하겠습니까? 게다가 우리가 머물 7월 4일부터 6일까지 장마기간이라 비가 예상된다고 하니, 습기와 더위에 고생 꽤나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준비하고 기대해 온 ‘소풍’을 날씨 때문에 힘없이 지낼 수는 없겠지요. 우리학교 아이들을 만나 함께 손 잡고 얼굴 부비는 기쁨 앞에 날씨는 아무런 장애가 안될 거라고 믿습니다.
간단한 주의사항과 전체 일정, 안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문단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숙지하시고 참가 부탁드리겠습니다.
1. 집합 시간, 장소
7월 4일 오전 7시 10분 (출발 2시간 전) 까지 도착하셔서 몽당연필 사무국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국제선 3층 K, L, M (아시아나 항공 수속 장소)
몽당연필 사무국 연락처 : 김명준(사무총장) 010-2708-5293
최지은 (총무) 010-5099-9779
l 전체 출발인원이 39명입니다. 인원이 많으니 늦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2. 출발
7월 4일 오전 9시 10분 아시아나 항공 OZ 132편
반드시 여권지참 해주시고, 탑승예약권(E-Ticket)은 사무국에서 출발수속 시 전해드립니다.
또한 아래 첨부한 방문단 일정표 및 연락처, 호텔 방 배치 등을 프린트하여 배포할 예정이니 첨부파일은 확인만 해주십시요.
3. 조별 준비물
조별 준비물 및 대량의 선물을 준비하신 조나 개인께서는 7월 3일 저녁까지 몽당연필 까페 1/3 (주소 : 마포구 성산동 210-26 1층) 로 보내주십시요. 당일 사무국이 챙겨서 가겠습니다. 또한 준비물 및 선물이 많은지라 1인당 수하물 한계규정 때문에 각 개인이 조금씩 나누어 탑승 및 위탁수하물로 맡기셔야 하니 양해 바랍니다.
4. 개인 준비물
l 2박 3일 동안의 국제전화 로밍 및 인터넷 사용은 인천공항의 각 통신사 로밍센터에서 업무를 처리하오니 수속 직후 환전 등과 함께 신속히 처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 방문단 회비 외에 특별히 필요한 금액은 없으나 만일에 대비하여 개인적으로 환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공항에서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환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l 방문 기간에 히로시마는 90퍼센트가 넘는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우산 및 비옷 등 개인적으로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l 특히 7월 5일은 학교에서 공통으로 숙박할 예정인데 이 때 필요한 개인 세면도구를 꼭 챙겨주십시요.
5. 주의사항
l 현 몽당연필 소풍방문단 사업은 ‘조선학교’에 한국시민들이 들어가는 것으로 통일부에 북한주민접촉신청서를 일괄적을 작성하여 신청하여 수리된 상태입니다. 1년에 한번씩 하는 큰 사업이라 자칫 불의한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통일부’에서 더 이상 이 사업에 대하여 용인하지 못할 상황이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단체 활동이라는 점 극히 명심해 주시고 행여나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l 또한 방문기간 동안의 프로그램들은 개인적으로 이견이 있다고 하더라도 지난 6개월 간 조별프로그램 진행 및 조장 회의 , 기획회의를 통하여 히로시마 측과 함께 결정된 사안들인 만큼 조장의 지시 하에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 ‘몽당연필 소풍콘서트 IN 히로시마 실행위원회’ 는 일본인들과 동포들이 함께 하는 단체로서, 지난 2013년 7월부터 1년간 이 행사를 위해 불철주야 준비를 해 오셨습니다. 이는 모두 우리학교 아이들의 빛나는 얼굴과 그들의 고향에서 온 한국시민들의 뜨거운 만남을 더욱 기쁘게 만들기 위한 소중한 마음으로 가능했습니다. 이 모든 수고를 따뜻한 인사와 정겨운 미소로 안아 주시기 바랍니다.
l 우리학교 아이들은 우리학교에서 배운 우리말을 한국시민들에게 쓰기에 약간 수줍어 합니다. 보통 우리가 쓰는 말보다 약간은 천천히 말하시면 10분도 안되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조부모, 부모님들이 지켜 온 우리학교에 자랑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용기와 힘을 주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따뜻한 말 한마디와 응원이 아이들이 성장과 우리학교 지킴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l 마지막으로 비록 2박3일의 짧은 기간이지만 아이들과 동포들, 그리고 참여하시는 방문단 여러분 한사람, 한사람의 기억 속에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7월 4일 두근거리는 가슴으로 몽당연필 소풍방문단을 기다리겠습니다. ^^
2014 몽당연필 소풍 in히로시마 알림(최종).xlsx
첫댓글 드디어 다가왔네요..
멋지고 이쁜 기억 많이들 담아 오시길~~~~^^"
정말 며칠 안남았네요^^ 모두 좋은추억 만들고 오시길요
오홋. 지은. 멋있으시당. 다들 행방. 즐방. 되시길~~
이번엔 설레고 떨리네.
즐겁고 건강하게 좋은추억 ,,,많이 많이 만드시고 오세요~! 부럽네요~!
행방......불명 ㅎㅎㅎ 제일 위부터 세분 함께 안가서 넘 아쉽습니다. 즐거움이 절반으로 휴 ~~
공지는 제가 쓴 게 아니고 사무총장님이 쓰신 겁니다.ㅋㅋ 장마가 와도 태풍이 와도 그저 즐겁기만 하면 좋겠습니다~
히로시마 민춘화입니다.
방문단분들의 도착을 후쿠오카공항에서
기다립니다!
곧 만나뵙겠습니다! 기다려집니다!!^ ^
아, 여행자보험은 들어가는지요? 제가 여기서 찾아봤는데 아직 못찾아서요.
안녕하세요. 여행자보험은 단체가 개인들을 대신해서 가입하면 오히려 복잡한 절차와 서류들(위임장 등등)이 필요해서 각자 개별적으로 가입하시는 편이 더 낫다고 판단했답니다^^ 필요하시다면 공항에서 간편하게 여행자보험 가입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