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의도
경주와 러쉬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기획 하였고 경주의 특산물을 활용한 베쓰밤 상품과 패키지를 기획하였습니다.
디자인 특징
우선 그래픽 모티프를 크게 두가지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자연과 베쓰밤이 물에 풀어질때 생기는 물감이 퍼지는 듯한 모양을 패키지 그래픽 모티브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배경은 짖은 인디고 컬러와 그래픽 컬러는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민트의 컬러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두번째 시안의 그래픽 모티프는 경주에서 볼 수 있는 자연을 바탕으로 산,구름,별을 설정하였고 일러스트로 그래픽을 표현하였습니다.
디자인 효과
키워드는 경주. 자연. 개운함. 입니다.
경주의 지역적 특징을 살리기 위해 특산물을 사용하고 경주의 자연적 모티브를 사용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존의 베쓰밤과는 차별적인 내용을 전달 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베쓰밤의 가장 기본적인요소인 씻음, 개운함이라는 컨셉을 사용하였고 그래픽과 컬러에서 민트 컬러를 사용하여 상쾌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
1.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 구상 및 콜라보 대상 선정
2. 지역적 특징을 살릴 수 있는 경주와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러쉬와의 콜라보 제품 구상
3.네이밍 선정,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경주와 베쓰밤의 bomb을 조합한 네이밍 선정
4. 로고 디자인, 경주밤의 앞글자를 사용한 GB를 거품이라는 그래픽 모티프와 접목하여 뽀글뽀글 거품이 생기는 듯한 로고 디자인
5. 로고 시안을 결정하고 패키지 디자인 시안을 만들고 베쓰밤이 물에서 퍼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그래픽으로 패키지 디자인 및 시안 만들기
6. 로고의 사이즈 조정 및 패키지 세부 디자인 요소 수정
7. 최종 패키지 디자인 확정 후 출력 및 사진 촬영
디자인 프로세스 도표
브랜드 구상-제품 선정-네이밍 선정-로고 디자인-패키지 디자인 시안-패키지 디자인 최종 수정-패키지 출력 및 사진 촬영
가장 힘들었던 과정
3.네이밍 선정 - 경주와 러쉬의 콜라보 제품을 기획하면서 참신하고 기발한 네이밍을 제작하기 위해 많은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직관적인 이름을 선호하지만 은유적이고 위트있는 네이밍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에 네이밍 선정 과정과 아이디어 도출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었었습니다.
가장 뿌듯했던 과정
5. 패키지 시안 만들기 -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그래픽 모티브를 설정하고 제작을 하게 되어서 자유도가 높아서 결과물에 만족도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디자인 아쉬웠던 점
마음에 드는 패키지 디자인이 나왔지만 다양한 지기구조를 활용하여 좀 더 멋있는 디피를 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기본적인 패키지만 만든것이 조금 아쉬운거 같습니다.
디자인 마음에 들었던 점
로고 디자인이 귀여운 시안으로 나온거 같아서 마음에 들었고 패키지 디자인 또한 제가 좋아하는 컬러와 무드를 사용하여서 이쁘게 나온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가지 패키지 시안 (좌측 픽스된 패키지 시안)
로고 디자인 시안 (좌측 픽스된 로고 디자인)
이상으로 경주밤 최종보고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