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불면증, 모든 것에는 基本이 있다, NOUGHTS AND CROSSES, Mademoiselle Revolution》
흐리고 강한 바람 🌫 🌬
저녁에 강한 비
요즘 새벽까지 잠 못 이루다가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되어 버렸다. 빨리 바로잡아야 할 것 같다.
📺 모범형사 시즌 2의 6화
TJ 그룹 법무팀장 우태호는 경찰청장을 통해 강도창 형사와 오지혁 형사가 있는 강력 2팀을 포상褒賞 차원에서 각자 원하는 임지로 발령시켜 준다는 허울로 사실상 조직을 와해시키려 하나 두 사람의 기지로 막는다.
TJ 그룹 부회장 천상우의 지시를 받은 기동재는 김민지의 집에 침입해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빼내온다.
재미가 없어지기 시작하는 것 같아 아쉬웠다.
💡 모든 것에는 그것들에 앞서 '기본'이라는 것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이 基本을 깨닫지 못하거나 익히지 못하면 어느 것도 제대로 이룰 수가 없다.
📚 NOUGHTS AND CROSSES
NOUGHTS AND CROSSES는 오목과 비슷한 게임인데 오목이 다섯 개의 돌을 먼저 연이어서 놓으면 이기는데 반하여 바둑판이 그려진 종이 위에 o 또는 x를 먼저 세 번 연이어서 그리면 이긴다.
스코틀랜드의 수도이자 Glasgow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인 Edinburgh(인구 약 50만)에서 강간 사건과 살인 사건이 같은 날 별개의 사건으로 일어난다.
DI Knox가 이끄는 Edinburgh 경찰은 한정된 인원으로 두 사건을 적절하게 배분하면서 두 사건의 범인을 추적한다.
📖 Mademoiselle Revolution
1791년 French Saint - Domingue
Sylvie de Rosiers는 프랑스령 Saint - Domingue의 부유한 농장주의 딸로 태어나 유복한 삶을 즐기지만 흑인 노예였던 어머니의 피부색을 물려받은 혼혈 Mulatto라는 한계를 지니고 있었다.
🇹 Hispaniola 섬은 콜럼버스가 아메리카를 발견한 이래로 스페인의 식민지였으나 프랑스가 조금씩 잠식蠶食하다가 1697년 Ryswick 조약에 의해 섬의 서쪽 약 1/3이 프랑스령 식민지로 공식 인정되었고 French Saint - Domingue라고 불리다가 1804년 프랑스로부터 독립을 하며 아이티 Haiti가 되었다. 미국에 이어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두 번째 독립국가이며 노예제 폐지를 법령화한 최초의 국가이다. 🌿
오늘도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지냈다. 저녁이 되면 기분 나쁜 피곤함을 느낀다. 오늘은 두통과 함께 약간의 우울증도 느꼈다.
피곤함에 눈을 감아보지만 잠시 잠들었다가는 오히려 정신이 맑아졌다. 이미 두 시가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