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감사의 마음 선물 나눔 어르신잔치
♣동영상편
남양주시 수 동면 노인후원회(회장 어구용)은 2024년 9월11일 (수)11:00부터 주최: 수동노인후원회. 후원 : 수동교회. 무량사. 주관: 수동후원회 주관으로 수 동면 물 골 안 다목적회관 2층 강당에서 내외귀빈 다수와 수 동면 노인회 경로당회장.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수 동면 인구는 8.778명(2024.6현재)이며 65세 이상 인구는 2.812명(2023.2.현재)이다. 수동 면에 노인 인구가 많은 것은 경치 좋고 물 맑은 고장이라. 요양병원 요양원 등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노인들을 모두다 초대를 할 수 없고 200여명만 선별하여 초청하였으나. 250여명이 참석하시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식전 행사로 축하공연이 있었다. 가릉선음음악봉사단 단장 박 필 규 외 단원 트로트 가수 다수가 출연하여 흥겨운 노래로 어르신들의 흥취를 고취 시켰다. 축하공연이 끝나고. 후원회 사무장 김 효 경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간단한 국민의례의식이 있었다. 이어서 내외귀빈 소개가 있었다.
참석하신 내외귀빈은 국민의 힘 갑 남양주 당 협위원장 유 낙 준 대리가 참석 했어‘며. 시의원 전 혜 연, 박 윤 옥. 면장 우 해 덕. 분 회장 이 원수. 고문 김 영 수. 자치위원장 박 영 춘. 농협 이사이시며 체육회장 이신 이 순 희.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장. 무량사 주지스님. 사회단체장 다수가 참석하였다. 후원회장 어 구 용 인사말은 바뿐 데도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참석해주신 .분 회장 . 자치위원장 수동교회. 무량사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나눔 봉사회 회장 김정희 회원들게 감사의 박수를 부탁해 큰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행복한 수동을 만들겠다며. 추석명절 잘 지내시고 내년에도 늘건 강하시라고 했다.
분 회장은 반갑다며. 노인들을 위해서 준비해주신 후원회 회원들에게 경로당회장들의 감사에 인사를 부탁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16개읍면동중에 우리면장이 제일이라며. 사회단체장들도 수고가 만타며 무량사. 수동교회 봉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수동면 더욱 발전을 바란다고 했다. 면장은 오늘 어르신들이 많이 오셨다며. 열 대아 더위 때문에 잠 잘 주무셨냐며? 몸 잘 관리하시라고 했다. 농사는 깨 등 대풍이라고 했다. 수동에는 잊을만하면 행사가 있고 해서 참 좋은 것 같다며 수 동면 같은 데가 거의 없다고 했다. 어구용 조합장님 수고 많으셨다며. 박수를 청해 우렁찬 박수를 받았다.
모든 행사가 끝난 후 수 동면 나눔 봉사회 회장 김 정 희 외 회원들이 정성껏 진수성찬으로 차린 음식을 어르신들에게 대접 하였으며. 식사가 끝난 후 추석선물로 준비한 김 한 박스씩 전달했다.